[해외인수합병] 일렉트로룩스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lectrolux?
· Electrolux Group의 현황
· 각 지역별 매출 비율
· Electrolux Group의 제품

M&A by Electrolux
· 환경적 요인 변화
· 산업변화에 대한 대응
· Electrolux의 인수 합병과 성공 요인

· Electrolux와 Zanussi의 상호보완

Zanussi의 인수합병사례
· Zanussi의 위기 Electrolux의 기회
· Zanussi 인수의 위험요소
· 통합 절차
· Electrolux의 결단

요약 및 정리
· 요약 및 정리
본문내용
2. M & A by Electrolux
환경적 요인의 변화

1980년대 이전의 가전산업
☞ 국가별 산업

· 부피가 크고 무게가 무거움
· 국가별 선호의 차이
· 전력공급 차이

1980년대 이후
☞ 글로벌화

· 기존의 국가별산업에서 탈피
· 미국과 일본 기업의 유럽 진출
· 소비자 선호의 동질화

Electrolux의 대응 전략
1980년 이후 전세계 40여 개 나라에서 200여건의 인수합병
초기에는 유럽의 작은 기업들을 인수합병 하여 규모 확대
-인수합병을 통해
산업 성격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대응

Electrolux 인수합병의 성공 요인
인수 프리미엄 – 기업 인수시 현재 주식 가치에 30~100%의 프리미엄을 지급하는 것으로,
인수 후 얻어질 수 있는 미래 가치를 미리 지불하는 것임.
: P(인수대상 기업에 지불되는 가격) - V(합병 전 인수대상 기업의 가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Zenith 인수
  • LG전자의 Zenith 인수기 업 소 개LG 전자1. 기업소개- LG 전자- Zenith2. 기업인수합병 (M&A)- M&A 정의- M&A 목적- M&A 장점- M&A 단점3. LG전자의 북미진출과정의어려움- 신문사례4. LG전자의 Zenith인수동기및 전략적가치5. Zenith 인수과정 6. LG전자의 Zenith 통합의노력 7. 인수 이후의 경과 8. 인수 결정시 문제점-대안9.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1950년대- 금성사 설립,- 국내최초 진공관 라디오 생산-> 한국전자산업의 효시.▶1960년대- 국내 최초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Electrolux사로 17%를 점유, 3위 Whirlpool사의 시장점유율은 10%를 점유하고 있다.Ⅲ. 일렉트로룩스의 해외 인수합병(M&A)3-1. 일렉트로룩스의 Zanussi 인수합병 사례일렉트로룩스는 스웨덴에 본부를 둔 가전기업으로 전자렌지, TV와 같은 가전제품과 진공청소기, 세탁기, 각종 주방기기를 전문으로 만든다. 이 회사는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부유럽을 중심으로 한 조그만 가전회사에 불과하였다. 그러던 회사가 1980년대부터 전

  • [국제경영] Electrolux의 Zanussi 인수합병사례
  • Electrolux의경영방향 소비자 입장에서의 이해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연구를 통한 미래 지향적인 기업 추구기업개요1901년 AB Lux 설립1912년 세계 최초 진공청소기 생산1919년 AB Elecrolux로 회사명 변경1926년 베를린에 최초의 해외공장 설립 1931년 미국과 호주에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진출1978년 후스크바나 인수합병1986년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1994년 독일 AEG 인수합병1996년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1999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2001년 호

  • [국제경영] Case10.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사례
  • 인수 프리미엄을 지불하지 않음 해당 인수 기업의 문화 존중시간적인 여유확보중복투자 방지 The company has generally preferred FDI to exports as a mode of entry into foreign markets. Why do you think this is the case?Question 3현지 인력의 유연한 활용M&A의 경우 – 빠른 속도로 시장진입기술, 브랜드, 마케팅의 경쟁우위의 활용수출시의 높은 운송비용외국인비용(Liabilities of Foreignness)언어 및 문화의 이해 측면과 현지정부와의 관계에서의 취약Q3.Electrolux가 시장진입에 FDI

  • 해외인수합병 인수합병 추진방법 인수합병 규모의 경제
  • 전략을 추구 ☞ 문화차이 극복중간관리층과의 커뮤니케이션 ☞ 조직 통합Electrolux는어느 나라 기업일까요? 퀴 즈!인수합병은산업의 성격이 급변하는 상황에가장 빠른 시일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인 수합병인 수합병목적빠른 시장 진입규모의 경제경영 자원 획득성숙산업으로의 진입인 수합병빠른 시장 진입영업권, 브랜드, 유통망, 생산시설을 한꺼번에 인수인수프리미엄과 시간프리미엄규모의 경제범위의 경제해외 유통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