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온라인상의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의 이해

온라인에서의 유통

온라인 거래와 물류

유통전략의 이해

온라인상의 유통경로

온라인상의 유통전략
본문내용
온라인에서의 유통

무형제품의 전자적 배달
온라인을 통한 정보의 입수
다양한 컨텐츠 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정보 취득 시간을 절약
오프라인 보다 훨씬 완전하고 적시적인 정보 획득 가능
유통비용의 절감
유형제품의 온라인 유통
웹을 통한 유통의 장점
편리성, 제품 비교 분석의 용이성, 가격의 저렴성
이를 바탕으로 쇼핑품목이 일상적인 제품으로 옮겨가고 있음
온라인 유통 확산을 위해 해결되어야 할 문제점
제품 구매전 제품 경험 불가능
신용카드 결제의 신뢰성 문제
개인정보 유출 문제 등에 대한 해결책 제시 필요

온라인 거래와 물류

전자상거래상의 물류의 특징
-인터넷 비즈니스 업체에 의한 직접적인 물류이동이 아닌
간접적인 제3자 물류업체를 통해 해결
전자상거래상의 물류의 중요성
-신속하게 이루어지는 상적유통과는 달리 물적유통이 따라가지
못한다면 전자상거래의 장점은 희석
전자상거래상의 물류관리는 오프라인보다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이러한 환경속에서 물류정보화 및 물류합리화를
서둘러 물류부분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전자상거래 관리사의 업무를 보조할 수 있는 기초인력이 필요한 만큼 인력향상의 지원은 중장기적으로 볼 때 중요한 요소이다. 9) 해외시장 개척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은 가상사회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회원수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변곡점을 최대한 앞당기는데 있음으로 이를 위해서는 해외시장의 개척이 필수이다. 시장규모의 확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탈피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구축을 해야 할 것이다.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전자상거래 사례 301. i-biznet.com 302. 유통업자 중개형 사업모델 : eBay 333. cisco 364. 세븐일레븐과 인터넷 서점 eS-Books 40Ⅵ 전자상거래의 미래 481. 초기 인터넷 혁명 원칙의 붕괴와 닷컴 기업의 몰락 482. 인터넷 비즈니스의 구조조정 가속 483. 새로운 트렌드의 태동(胎動) 49(1) 트렌드 1 : 멀티채널 멀티비즈니스화 49(2) 트렌드 2 : 지능형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색 50(3) 트렌드 3 : P2P의 전략적 활용 51(4) 트렌드 4 : 통신기반의 IP화 51(5) 트렌드 5 : 고객접

  • [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유통업체들의 온라인 강화전략으로 인해 영세 인터넷쇼핑몰의 입지가 갈수록 좁아질 전망이다.B2C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시장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온라인상 선두그룹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삼성몰, 한솔CSN, 인터파크 등 전문 인터넷쇼핑몰이 일단은 온라인상에서 유리할 것으로 예상되나 강력한 도전자들이 출현중이다.대형백화점, 홈쇼핑업체, 포털 등이 온라인소매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택배업체들도 자신의 물류망을 기

  • [비즈니스개론] 인터넷 마케팅 관리와 전략
  • 전략4.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tents *■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기존 마케팅인터넷 환경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과 전혀 다른 별개의 것이 아니라 정보기술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마케팅 활동에 도입한 것단점인터넷은 고객만족 및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판매 경비 절약을 가져온다공간상의 이점 활용이 가능하다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정보 전달의 양적 제한이 사라진다유통 구조의 단순화를 가져올 수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유통마케팅 사례분석감성으로 이야기하다, 10X10목차서문 본문 Ⅰ 분석 대상 소개 ⅰ 텐바이텐 기업 소개 ⅱ 텐바이텐 사업 소개 Ⅱ 마케팅 전략 분석 ⅰ 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P.E.S.T) ⅱ 시장의 내부 환경 中 경쟁사 비교 분석 ⅲ 시장의 내부 환경 中 소비자 분석 ⅳ SWOT분석 ⅴ S.T.P ⅵ Action Plan (7P) 결론 참고자료 서문우리나라의 산업은 이미 고도의 성장을 이뤄왔으며 G20에 속하는 경제대국 계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산업의 발전과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