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sns 조인 JOYN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대안점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마트폰sns 조인 JOYN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대안점제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기업선정동기 및 조인 소개
ㄱ. 선정동기
ㄴ. joyn의 주요 기능
ㄷ. joyn과 카카오톡 비교
ㄹ.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 분석
<strength>
<weak>
<opportunity>
<threat>
2. joyn의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ㄱ. 마케팅믹스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광고의 문제점
인터넷 정보 제공이 부족
과도한 카카오톡 대항마 자청
3. joyn의 실패극복위안 대안점 제안
ㄱ. 유료화를 늦추거나 다른 수익구조로 바꿈
ㄴ. 낮은 인지도/이미지 개선
ㄷ. ‘카카오톡의 대항마’가 아닌 전혀 다른 새로운 시장 개척.
ㄹ. 문제가 되던 프로그램 개선
4. joyn의 이용자 후기
- 본문내용
-
현재 개개인의 채팅을 주된 목적으로 한 시장에서는 ‘카카오톡’이 너무나 크게 자리 잡고 있어, 채팅을 나눈다는 점만을 내세워 joyn을 시장에 투입시켜 성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joyn은 카카오톡에서는 지원이 되지 않는 대용량 파일 공유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비사용자를 포함한 그룹채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joyn은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모바일 클럽’이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야한다. 사용자들이 단체로 무엇인가를 공유하고자 할 때, 서로 조금 더 쉽게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한다. 현재, 이와 비슷하게 ‘네이버 밴드’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져 있는데, 밴드는 한 그룹이 홈페이지를 만들어 그들끼리 홈페이지를 공유하는 것과 유사하게 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밴드는 사진, 모임 일정, 정보 등을 쉽게 게시할 수 있지만, 즉석에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게시물에 달린 댓글로 그들의 생각을 나누어야한다. 하지만, joyn은 위 기능에 채팅 또한 자유롭다는 점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 또한, 기존의 명확하지도 않고 심지어 joyn광고라고 생각할 수조차 없었던 광고대신, 사용자들에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프로그램이 아니라, ‘joyn이 아니면 절대 할 수 없는’프로그램을 명확히 제시하는 광고를 만들어 joyn을 소개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