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경영][E품질경영][EQM][E러닝경영][E마케팅경영][E비즈니스경영][품질경영]E품질경영(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E경영, E품질경영, 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E품질경영(EQM)
1. 리더십 범주
2. 고객 및 시장중심 범주
3. 인적자원의 개발 및 관리 범주
4. 프로세스관리 범주

Ⅱ. E러닝경영
1. 들어가는 말
2. 환경에 따른 학습의 변화
1) 단일순환학습(Single loop learning)
2) 이중순환학습(Double loop learning)
3) 정태적 환경
4) 동태적 환경
3. e-learning에 대한 고찰
4. 과거 도요다 자동차의 학습과 지식경영
1) 시스템적 체계(System Dynamics)
2) 팀 학습(Team Learning)
3) 공유된 비전(Shared Vision)
4) 개인적 숙련(Personal Mastery)
5) 정신 모델(Mental Model)
5. e-learning을 통한 지식경영

Ⅲ. E마케팅경영
1. STP전략 개발
2. 목표시장 선정 및 프로파일링
3. 포지셔닝 개발
4. 브랜드 및 웹트래픽 빌딩 전략
5. 마케팅 프로그램의 개발
6. 시행 및 통제

Ⅳ. E비즈니스경영
1. 계획활동
1) 단계
2) 사용정보
2. 관리통제활동
3. 중대문제분석
4. 운영통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E품질경영(EQM)

1. 리더십 범주

-리더십 방향의 실시간 공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방향 및 조직성과의 검토는 조직의 리더십을 평가하고 조직을 효과적으로 통제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항목이며, 경영품질의 방향을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가기 위한 최고경영자의 적극적인 노력을 전제로 한다. 리더십 범주에서는 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이 사내에 얼마나 신속히 전달되는가, 조직의 가치 및 목표와 전략 등을 전달하는 방법, 최고경영자의 위치와 임무 등이 주요 구성요소로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리더십의 방향을 사내에 유포하고 전달하는 데 있어 기존에는 공문이나 사보 및 게시문서 등을 통하여 전달되었으나 최근에는 인터넷/인트라넷 등을 통해 사내외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전개하여 회사의 방향에 대한 신속한 종업원의 참여를 도모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E러닝경영

1. 들어가는 말

정보기술의 발달은 기업에 많은 효율성을 가져다주었다. e-learning은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하나의 지식경영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그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개인적으로 e-learning은 정보기술을 통한 효과적인 학습 방법론이라 생각된다. 본 글에서는 학습과 환경, 과거 도요다 자동차의 지식경영, 지식경영과 학습조직을 살펴보고, 오늘날 e-learning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지식경영을 위한 시사점을 던져주고자 한다.
참고문헌
* 김효근 외 2명, 지식경영과 e러닝 통합의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지식경영학회, 2005
* 김태홍 외 1명, 디지털 시대의 효율적인 e마케팅 전략 추진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경제경영연구원, 2000
* 범정결, e-비즈니스와 경영혁신, 우석대학교, 2009
* 이회식, e-비즈니스 시대의 품질경영, 국방품질관리소, 2001
* 엄명용 외 1명, e-러닝 기반의 경영과학 강의방식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경영과학회, 2009
* 최보영, E-비즈니스와 경영 전략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 스터디의 발전사와 기업 경영분석
  • 김위찬 著 창업경영론 김기홍 著 BooksInternet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통계청(http://pedu.nso.go.kr)전자공시 시스템(http://dart.fss.or.kr)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각종 인터넷 기사 2008년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2009,2008 메가스터디 사업보고서, 2009/4 이투스 영업보고서2009 LIG, KB 등 증권사 애널리스트 분석자료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등 Report & Newspaper*End감사합니다!Q&A

  • [인적자원개발론] 두산(DLI)의 인적자원개발
  • 경영 혁신 시대에서 직원은 자신의 직업능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 즉 평생직업훈련시대를 맞이하고 있기에 교육 훈련을 능력개발이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직업 훈련의 기회는 확대되어야 하며 사원이 원하고 필요할 때 자유롭게 자신의 직업 능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제공과 계층화되고 전문화된 교과과정이 더욱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다양한 교과과정의 목적은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품질을 믿게 만드는 대표적인 소프트 파워를 의미한다. 둘째, 국가브랜드는 국가에 대한 호감도 ․ 신뢰도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군사력 ․ 경제력 등 하드파워(Hard Power)보다는 국제사회에서의 국가의 품격(國格) ․ 이미지 등 소프트 파워(Soft Power)를 지칭한다. 셋째, Anholt 보고서는 “How a country is seen by others”로 정의하고 있다. 넷째, 네덜란드 국제관계연구소는 “Brand state comprises the outside worlds ideas about a particular country”로 분석하고 있다. 다섯째,

  • [e-비즈니스] 지오다노에 관한연구 - QRS
  •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 인터넷 패션 무역, 전자상거래, 패션 홈 사이트 구축, 컴퓨터 패션 디자인 인터넷 패션 리서치의 활동 등의 교육을 솔루션으로 온/오프라인을 겸하며, 인터넷 패션 교육을 개발 육성 보급하는 모델이다.회원가입형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기 위해서는 회원등록을 한 다음 신체 사이즈를 기록해야 한다. 고객별로 신체 사이즈 모양에 대한 정보가 보관되므로 원하는 디자인을 주문하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공급 받을

  • [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E마켓플레이스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1. 구매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2. 공급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Ⅶ. P2P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1.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화 가능성1) 수익 모델 예2) 각 수익 모델별 서비스 업체Ⅷ.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1. 아바타는 사이버공간의 나, 온라인 업체들 수익모델로 부상2. 오프라인서도 마케팅수단으로 아바타 도입3. 움직이는 아바타, 실사형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