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고객만족)의 개념, CS(고객만족)의 의의, CS(고객만족)의 활용, CS(고객만족)의 규범, CS(고객만족)의 응대요령, CS(고객만족)의 측정원칙, 향후 CS(고객만족)의 제고 방안, CS(고객만족) 관련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CS(고객만족)의 개념
Ⅲ. CS(고객만족)의 의의
1. 고객을 위한 10계명
2. 고객지향적 기업이 시장에서 성공하는 이유
1) 불필요한 지출감소
2) 높은 가격유지
3) 고객의 제품선호
4) 판매비용절감
5) 광고효과
Ⅳ. CS(고객만족)의 활용
Ⅴ. CS(고객만족)의 규범
Ⅵ. CS(고객만족)의 응대요령
Ⅶ. CS(고객만족)의 측정원칙
1. 계속성의 원칙
2. 정량성의 원칙
3. 정확성의 원칙
Ⅷ. 향후 CS(고객만족)의 제고 방안
1. 사람이 변해야 한다
2. 제도적인 시스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3. 조직 전체가 변하기 위해서 최고경영자가 변해야 한다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Major, Sciacchitano, and Croker(1993)의 연구는 집단의 비교에 있어서 집단의 지위(group status)와 비교의 방향이 비교자의 자아평가(self-evaluation)와 감정적 반응에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조사하였다. 다시 말해서, 비교하는 그룹의 지위가 그룹 내(in-group)인지 아니면 그룹 외(out-group)인지와, 비교의 방향이 상향비교(upward comparison)인지 하향비교(downward comparison)인지에 따른 상호작용효과를 연구하고 있다. 연구결과 그룹 내 비교에서 비호의적이었던 개인은 자아존경(self-esteem)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그리고 의기소침한(depressed) 감정을 느끼게 되고, 그룹 외 비교에서 비호의적이었던 개인보다 능력발휘수준에 있어서 더 낮게 나왔다. 더욱이 그룹 외 구성원들과 비호의적으로 비교했던 개인들은 호의적으로 비교했던 사람들에 비해서 자아존경수준이 낮았고 의기소침한 감정을 보고하였다.
≪ … 중 략 … ≫
Ⅱ. CS(고객만족)의 개념
顧客滿足의 定義에 대해서는 두 가지 接近이 提示되고 있다. 즉, 顧客滿足을 消費經驗으로부터 얻어진 結果(outcome)로 定義할 수도 있고, 評價 過程(evaluation process)에 焦點을 맞추어 槪念을 定義할 수도 있는 것이다.
顧客滿足을 消費經驗의 結果로 看做하는 立場에서는 “消費者가 經驗한 犧牲에 대해 적절하게 혹은 부적절하게 報償받았다고 느끼는 認知的 狀態”나, “市場全體 뿐만 아니라 購買한 特定 製品이나 서비스, 소매상, 혹은 쇼핑 및 購買行動과 같은 個別的 行爲에서 誘導된 情緖的 反應
- 참고문헌
-
계도원 -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좋은책만들기, 2004
송현수 -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새로운제안, 2006
이유재 - 고객만족의 결정변수에 관한 이론적 고찰, 경영논집, 1993
이유재 외 1명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한국경영학회, 2010
윤한성 외 1명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0
J.칼슨 저, 김영한 역 - 고객만족 12 성공전략, 성림,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