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고객만족)의 개념, CS(고객만족)의 의의, CS(고객만족)의 활용, CS(고객만족)의 규범, CS(고객만족)의 응대요령, CS(고객만족)의 측정원칙, 향후 CS(고객만족)의 제고 방안, CS(고객만족) 관련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CS(고객만족)의 개념

Ⅲ. CS(고객만족)의 의의
1. 고객을 위한 10계명
2. 고객지향적 기업이 시장에서 성공하는 이유
1) 불필요한 지출감소
2) 높은 가격유지
3) 고객의 제품선호
4) 판매비용절감
5) 광고효과

Ⅳ. CS(고객만족)의 활용

Ⅴ. CS(고객만족)의 규범

Ⅵ. CS(고객만족)의 응대요령

Ⅶ. CS(고객만족)의 측정원칙
1. 계속성의 원칙
2. 정량성의 원칙
3. 정확성의 원칙

Ⅷ. 향후 CS(고객만족)의 제고 방안
1. 사람이 변해야 한다
2. 제도적인 시스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3. 조직 전체가 변하기 위해서 최고경영자가 변해야 한다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Major, Sciacchitano, and Croker(1993)의 연구는 집단의 비교에 있어서 집단의 지위(group status)와 비교의 방향이 비교자의 자아평가(self-evaluation)와 감정적 반응에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조사하였다. 다시 말해서, 비교하는 그룹의 지위가 그룹 내(in-group)인지 아니면 그룹 외(out-group)인지와, 비교의 방향이 상향비교(upward comparison)인지 하향비교(downward comparison)인지에 따른 상호작용효과를 연구하고 있다. 연구결과 그룹 내 비교에서 비호의적이었던 개인은 자아존경(self-esteem)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그리고 의기소침한(depressed) 감정을 느끼게 되고, 그룹 외 비교에서 비호의적이었던 개인보다 능력발휘수준에 있어서 더 낮게 나왔다. 더욱이 그룹 외 구성원들과 비호의적으로 비교했던 개인들은 호의적으로 비교했던 사람들에 비해서 자아존경수준이 낮았고 의기소침한 감정을 보고하였다.




≪ … 중 략 … ≫




Ⅱ. CS(고객만족)의 개념

顧客滿足의 定義에 대해서는 두 가지 接近이 提示되고 있다. 즉, 顧客滿足을 消費經驗으로부터 얻어진 結果(outcome)로 定義할 수도 있고, 評價 過程(evaluation process)에 焦點을 맞추어 槪念을 定義할 수도 있는 것이다.
顧客滿足을 消費經驗의 結果로 看做하는 立場에서는 “消費者가 經驗한 犧牲에 대해 적절하게 혹은 부적절하게 報償받았다고 느끼는 認知的 狀態”나, “市場全體 뿐만 아니라 購買한 特定 製品이나 서비스, 소매상, 혹은 쇼핑 및 購買行動과 같은 個別的 行爲에서 誘導된 情緖的 反應
참고문헌
계도원 -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좋은책만들기, 2004
송현수 - 원칙에서 출발하는 고객만족경영, 새로운제안, 2006
이유재 - 고객만족의 결정변수에 관한 이론적 고찰, 경영논집, 1993
이유재 외 1명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한국경영학회, 2010
윤한성 외 1명 -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0
J.칼슨 저, 김영한 역 - 고객만족 12 성공전략, 성림,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론] 내부고객만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성공사례
  • 만족간의 상관관계여부를 분석하고자 황주석의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한 실증사례연구와 스타벅스, 에버랜드 등의 성공기업사례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첫째, 내부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볼 수 있는 동기부여, 커뮤니케이션, 보상체계, 기업이미지 등이 고객만족도에 정(+)의 관계가 있다.둘째, 스타벅스, 에버랜드 등의 성공기업들의 경우에서도 내부고객만족이 선행되고 난 이후 기업이익 및 기업이미지제고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의 모색기로 우리나라 기업교육사의 시작단계에서 이루어졌던 우리나라 기업교육의 자아정체성 수립기이고 모색기이자 동시에 1960년대 전문기업 교육기관에 의해 이루어졌던 기업교육 스타일에 대한 일종의 조정기였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1970년대는 미국, 일본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관리자 훈련(MTP)과 감독자 훈련(TWI) 등의 소위 정형 교육과정을 도입하고 이에 치중하게 되었다. 또한 창의력 개발 훈련과 감수성 훈련, 성취동기제고 프로그램(AMDP)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목 차 >Ⅰ. 서 론 1Ⅱ. CRM의 탄생배경과 그 필요성 2Ⅲ. CRM의 등장배경Ⅲ. CRM의 기초지식 51. CRM은 고객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 52. 데이터 마이닝에 의한 기업행동결정 63. 콜 센터와 CTI 74. 고객우선의 Customer Agent의 관점 85. 시장점유율 보다는 고객점유율이 중요 96. 이익이 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의 구분 97. 기존 고객 우선 고려 108. 다양한 판매채널의 활용 119. 구매 인프라 서비스에 의한 차별화 1210. 고객 서비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제고를 7개 핵심전략으로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대표:정몽구설립일자:1967년 12월 29일사훈:근면, 검소, 친애매출액:26조 3천 3백 69억원(2002년)당기순이익:14,435억원판매대수:182만 4천여대(내수:77만여대, 수출:105만4천여대)임직원수:50000여명주소: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표 현대자동차의 회사 정보현대자동차의 경영방침신뢰경영: 인간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흥하는 동시에, 생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