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터넷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 인터넷 마케팅
홈페이지 표준안에 기반해 웹사이트 운영
웹 EDI 통해 구매 및 판매, 조달 제공
삼성전자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적 사례
2. LG전자 인터넷 마케팅
웹에서 구매·조달과 해외영업을 실현
쇼핑과 서비스도 인터넷
발빠른 변화로 디지털세상을 연다
3. 분 석
브랜드 이미지 인식
웹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창조
일상을 없애준다
현실도피 공간을 제공한다.
미혼여성과 직장여성을 끌어들인다
소비효용의 전달
소비는 공간이 지배한다
웹과 커뮤니케이션
기존 유통채널과의 관계
※ 복스만의 사례

본문내용
1. 삼성전자 인터넷 마케팅

삼성전자는 그 동안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 정비에 치중, 지난해를 e-비즈니스의 원년으로 평가하면서 2000년은 활용적 측면에서의 실질적인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즉 지난해 8월 사장 직속의 50여명으로 구성된 E-Commerce팀이라는 전문화된 조직을 만들었고, 개발은 전부 아웃소싱에 맡기면서 본격적인 인터넷 비즈니스에 돌입했다. E-Commerce팀의 결성은 이보다 앞서 임원협의회가 구성되어 인터넷 비즈니스가 T/F팀으로 소화할 수는 없고 정식조직으로 운영하자는 의견일치를 본 결과물이다.
전문조직을 만들었지만 웹과 관련된 인터넷 비즈니스는 전문집단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인식 하에 전사적인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문조직 외에도 각 단위 사업부별로 콘텐츠, 유지보수 등의 프로세스를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삼성센스노트북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기 회 (Opportunity) 위 협 (Threat)□ 노트북시장의 급성장□ 세계시장 (중국 등)으로 확대□ 삼성전자의 브랜드 파워□ 업체별로 큰 차이가 없다□ 외산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 한국이 정보통신환경에 있어 선도적인 위치에 있다고 판단 신제품의 시험무대로 삼음.□ Opinion Leader(파워유저층)의 편견□ 소비패턴의 변화Ⅳ.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과 전략 방안1.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현재 대학생 파워유저층(오피니언 리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인터넷 보다 더욱 기동성이 있는 PDA를 이용한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어떨까 생각 된다. - 해외 MRO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확장여러 원자재나 MRO 상품들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해외로의 전략적 제휴가 중요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원가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고, 또한 해외시장으로 뻗어나가 더욱 더 많은 수익을 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기존고객사 관리의 중요성e-market의 특징이 바로 고객의 유동성이 심하다는 것이다. 즉, 고객사들

  • [광고전략]이동통신 시장- 삼성 휴대폰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 삼성의 애니콜이며 이는 어느 누구에게 물어봐도 그렇다고 수긍할 것이다. 즉, 현재 고객들에게 애니콜은 다른 제품보다도 더욱 선호 되고 있는데, 여기서 우리는 any generation이라는 모토를 앞세워 너. 나, 우리, 모두, 전 세대를 어우르는 애니콜이라는 position을 이루어서 더욱 더 애니콜을 선호하게 한다.6. 광고목표 1) 10대:liking > preferance (SKY보다 더 ) 2) 그 외에 세대preferance > more preferance-광고크리에이트 good 타 기종에 비해 성능이 우

  • 국제마케팅3공통)삼성전자의휴대전화갤럭시S의성공요인분석일본휴대전화기업이부진한이유분석0k
  • 삼성전자나 LG전자와 같은 신흥강자가 더욱 굳건하게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Apple처럼 새로 시장에 진입한 업체들의 도전도 점점 더 거세질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대내적으로는 해외 휴대폰 벤더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R&D에 보다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데, 현재의 일본 내 벤더간 경쟁구도로는 투자여력을 확보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2) 향후전망일본에서 잇따라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를 포기하는 회사가 나오고 있다. 세계적으로는 여전히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마케팅부서)8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개성이 돋보이는 자기소개서)8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개성이 돋보이는 자기소개서)8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고려증권회사)8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삼성전자지원)8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삼성전자 TN 총괄 분야)8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동부건설지원)8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여행사)8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 / 물류)9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회사 / 이마트)91. 자기소개서 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