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터넷 마케팅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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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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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전자 인터넷 마케팅
홈페이지 표준안에 기반해 웹사이트 운영
웹 EDI 통해 구매 및 판매, 조달 제공
삼성전자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적 사례
2. LG전자 인터넷 마케팅
웹에서 구매·조달과 해외영업을 실현
쇼핑과 서비스도 인터넷
발빠른 변화로 디지털세상을 연다
3. 분 석
브랜드 이미지 인식
웹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야 한다.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창조
일상을 없애준다
현실도피 공간을 제공한다.
미혼여성과 직장여성을 끌어들인다
소비효용의 전달
소비는 공간이 지배한다
웹과 커뮤니케이션
기존 유통채널과의 관계
※ 복스만의 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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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전자 인터넷 마케팅
삼성전자는 그 동안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 정비에 치중, 지난해를 e-비즈니스의 원년으로 평가하면서 2000년은 활용적 측면에서의 실질적인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즉 지난해 8월 사장 직속의 50여명으로 구성된 E-Commerce팀이라는 전문화된 조직을 만들었고, 개발은 전부 아웃소싱에 맡기면서 본격적인 인터넷 비즈니스에 돌입했다. E-Commerce팀의 결성은 이보다 앞서 임원협의회가 구성되어 인터넷 비즈니스가 T/F팀으로 소화할 수는 없고 정식조직으로 운영하자는 의견일치를 본 결과물이다.
전문조직을 만들었지만 웹과 관련된 인터넷 비즈니스는 전문집단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인식 하에 전사적인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문조직 외에도 각 단위 사업부별로 콘텐츠, 유지보수 등의 프로세스를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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