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경영][웹경영 검색엔진][웹경영 학습활동][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웹경영 전략]웹경영의 검색엔진, 웹경영의 학습활동, 웹경영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 웹경영 전략(웹경영 검색엔진, 웹경영 학습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웹경영의 검색엔진
1. AOL Search
2. AltaVista
3. Ask Jeeves
4. Direct Hit
5. Excite
6. FAST Search
7. GoTo
8. Google
9. HotBot
10. IWon
11. Inktomi
12. Lycos
13. MSN Search
14. Netscape Search
15. Northern Light
16. Open Directory
17. Raging Search
18. RealNames
19. Snap
20. Yahoo

Ⅲ. 웹경영의 학습활동
1. 웹기반 수업의 의미
2. 웹기반 수업의 특성

Ⅳ. 웹경영의 사이버학급운영시스템
1. 사이버 교실 운영을 위한 홈페이지의 설계
1) 사이버 학급 운영 시스템 설계의 기본 방향
2) 요구 분석
2. 사이버 학급 운영 시스템의 개발과 적용
1) 사이버 학급 운영 시스템의 개발
2) 홈페이지를 활용한 사이버 학급 운영

Ⅴ. 웹경영의 전략
1. 비정형성, 단기성
1) 웹을 통한 경영
2) 정보 위주의 산업구조
3) 대량 개별화(mass customization)
4) 지적 자본의 중요성 확대
5) 세계화
6) 속도
2. 디지털화
3. 기업문화의 변화
4. 고객과의 의사소통
5. 배송 혁명
6. 기업간 의사소통
7. 인력 확보
8. 인큐베이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이 고객 마일리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고객이 구매한 구매실적을 금액상으로 제공하면서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문구만 내보낼 것이다. 하지만 본 필자라면 보다 시각적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멘트를 부가해 고객에게 접근할 것 같다.예를 들자면 특정 기준한도의 금액을 미리 정해놓은 상황하에서 현재 고객이 구매한 실적을 퍼센티지 바 형식으로 제공하라는 것이다. 금액으로 제공하는 것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보다 나은 직관적 상황인식이 가능할 것이다. 인간은 원래 단순한 텍스트나 글보다는 시각적인 내용에 민감하고 보다 확실한 기억을 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원용해 고객의 사용금액을 등산객으로 표현하고 마일리지에 대한 목표금액을 산봉우리 정상으로 표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현재 고객의 구매실적을 한눈에 알아보게 하는 만화적 상상의 방법도 유쾌하고 즐거운 사용실적 조회방법임에 틀림없기 때문이다.'표나 글보다는 시각적인 자료를 이용해 어필하라' 이것이 첫 번째 컨텐츠 접근방법이다.
구매분위기를 자극하라.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단순히 2d성 이미지 파일에 국한되는 제품 외양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것은 반드시 지양돼야 할 부분이다. 쇼핑몰에서 제공되는 제품은 현실세계에서는 모두 3차원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단순히 단면적인 외양만을 강조해 상품판매고를 높이려는 발상은 자제해야 한다. 또한 각 제품을 테마별로 분류해 제품의 이미지나 속성에 걸맞은 음악을 웹사이트의 백뮤직으로 제공하는 것도 괜찮은 접근방법이다. 인간은 누구나 감정이 있고 감정이 있는 인간이라면 분위기에 도취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관련제품을 애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동영상 자료를 준비해 자신의 구매행위에 망설이는 고객을 과감히 끌어들여라.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애용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고객은 관련제품을 구매할 확신을 갖게 된다. 우스갯소리로 들릴지 모르지만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가상적 사용경험을 제공하라. 자동차 B2C 포털인Autobytel.com 이나 다른 온라인 쇼핑몰이나 가격 비교사이트, 예를 들자면 MySimon.com 또는 Lands'end 같은 사이트는 고객이 구매하기전의 가상적 체험을 제공한다. Autobytel.com 의 경우 360도 회전 스크롤을 통한 제품관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ysimon.com 이나 Lands'end의 경우에는 고객이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의류를 고객의 시점에서 보여준다거나 또는 사이버모델에 의한 온라인상 패션쇼를 제공한다. 이런 방법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어느 정도의 신뢰감을 조성할 수 있음은 두 말할 나위 없다. 현재 이 글을 읽고 있는 귀하가 웹 쇼핑몰 담당이라면 TV에서 수시로 볼 수 있는 INTEL의 CPU광고를 유심히 지켜보길 바란다. 평소에 TV보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면 무엇인가 느낌이 올 것이다. 오프라인 의류매장이나 상품매장에서 고객에게 트라이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도 이와 같은 고객에 대한 심리적 확신을 주기 위해서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그것을 착용한 자신의 모습을 본다는 것 - 이것이 대다수의 쇼핑몰 고객들이 바라는 심리적 욕구인 것이다. 좀 더 실제적인 가상적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면 사이버 모델의customization서비스를 제공하라. 모델의 외형을 실제 구매고객의 그것과 엇비슷하게 하는 서비스도 자신과 일치하는 외모를 지닌 사이버 캐릭터를 통한 구매확신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필수적인 정보이기 때문이다. 고객에게 웹상으로나마 구매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라. 이것이 세 번째 조건이다.
마지막으로 어떤 컨텐츠든지 간에 재미있는 방법을 동원해서 접근해야 한다. 최근 각 웹사이트별로 엔터테이너적인 고객접근방법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 전반적 상황이다. 귀하가 몸담고 있는 회사의 웹 사이트가 학술적인 내용이나 대기업간 전자상거래 사이트라는 것이 마음에 걸리는가? 바로 그것이 귀하가 보유하고 있는 '고정관념'이다. 심각한 내용이나 진지한 내용을 컨텐츠로 제공하는 웹사이트라도 기존의 사고방식에 얽매여 심각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해서는 안된다. 미국투자신탁 펀드평가사이트인 morningstar.com의 경우 온라인 재테크 컨설팅 프로그램인 'Clear Future' 코너에서는 우스꽝스럽게 생긴 가짜 수퍼맨과 그의 부하인 듯한 잡종개가 도우미로 나온다. 고객이 심각하고도 진지한 마음으로 투자관련 정보를 입력할 때 잘못된 내용을 입력하면 갑자기 공중에서 거대한 나무망치가 나와 이 어정쩡한 캐릭터들을 한방 때려준다. 그 표정이 얼마나 우스운지 아마도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들은 실소를 금치 못 할 것이다. 투자신탁이란 컨텐츠 자체가 매우 심각하고 진지한 문
참고문헌
김국현(2010) - 웹 2.0 경제학, 황금부엉이
김영식(2002) - 웹 캐스팅 산업 정착을 위한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가와시마 고헤이 저, 미디어브레인 역(2009)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웹 심리학, 라데이로리 윈드햄 저, 김영한 역(2000) - 웹으로 성공하는 기업 망하는 기업, 가야넷이온북스
비드 시걸 저, 조현각 역(2000) - E-고객시대의 웹 경영, 더난출판사
이성식(2007) - 웹2.0시대 디자인 경영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수업 심층 분석
  • 학습 전략의 개발 및 실현2. 교육과정과의 연계 정도에 따른 분류① 제1수준 : 교육과정과 상관없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에서부터 교육과정의 보조자료로서 인터넷 자료를 활용하는 수준까지를 포함② 제2수준 : 인터넷이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사용되는 수준③ 제3수준 : 인터넷이 교육과정에 전적으로 통합되어 사용되는 수준3. 상호작용 수준에 따른 분류① 제1수준 : 낮은 수준의 상호작용검색엔진의 사용전문기관 사이트의 이용내용 전문가

  • [교육심리] ICT 활용 교수 - 학습법
  • 사이버 공간 참여 및 활동∙다양한 정보검색과 활용종합활동∙통신을 이용한 자료 수집과 활용∙정보 검색 및 활용 ∙협동 프로젝트 학습∙자료 형태 변환하기∙홈페이지작성∙인터넷 학급 신문 만들기∙홈페이지 유지 및 관리2) ICT 활용 교육ICT 활용 교육은 각 교과의 교수-학습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정보 통신 기술을 교과과정에 통합시켜, 교육적 매체(instructional media)로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는 교육이다. 예를 들

  • [교육공학] 현장적용을 위한 특수교육공학에 대한 연구
  • 웹을 활용한 음악활동오스트리아의 연방 시각장애인 교육기관(Bumdes - Blindenerziehungsinstitut)에서는 사이버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여기에 시각장애학생들은 키보드와 컴퓨터를 활용하여 미디파일을 제작하였고 학교에서는 이를 정리하여 웹에 게재하였으며 미디파일들을 함께 실행하여 사이버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가졌다. 이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우선 컴퓨터 미디 파일 제작 워크샵에 참여하여 미디 파일 제작법을 학습하였고 전자우편을

  • [컴퓨터교육] ICT 활용한 교육 환경 구축 -문제해결능력 신장
  • ICT 활용한 교육 환경 구축 - 문제해결능력 신장 -1. 문제분석 12. 문제해결전략 23. 문제해결하기 24. 정보통신기술로 이용한 교과별 활용 75. ICT 활용교육 96. 학습자중심교육 157. PBL 188. 컴퓨터교육과정 내용체계 209. 명세표 2110. 시설배치표 3311. 저널 3412. 회의록 3713. 참고문헌 39문제분석문제 상황 제시2005년 3월, 김 교사는 24학급 규모의 초등학교에 발령을 받았다. 김 교사가 근무하는 학교는 중규모로서 학급당 인원이 30명이다. 학교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경영목표 설정에서 전략 및 계획수립, 운영 그리고 혁신Tool과의 연계, 각각 업무프로세스를 운영에 대한 경험을 통해서 회사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역량설정 및 운영에 대한 전체적인 시스템적 마인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담당했던 업무를 통해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더욱 구체화되었습니다. 13.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안녕하십니까? 저는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