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심리학] 희귀성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희귀성의 가치
상실에 대한 두려움
ROMEO & JULIET EFFECT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희귀성이 경쟁심리를 부추긴다
방어전략
본문내용
상실에 대한 두려움

제한된 자유에 대한 심리적 저항
‘미운 세살’
Ex) 버지니아주의 연구
( By Brehm & Weintraub )
이유 있는 반항
스스로 자아를 최초발견
독립적 자의식의 발달
‘자유’라는 개념추구
부모의 권위에 반항

Romeo & Juliet Effect
로미오와 줄리엣이 사랑에 빠진 이유
부메랑 효과 (Boomerang Effect)
= 긁어 부스럼 효과
금지법이 만들어 낸 희귀한 세제
Ex) 마이애미 시민들의 인산염을 포함한
세제에 대한 인식
잘못된 유추의 결과
누리던 자유의 박탈 + 희귀성의 법칙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심리학자 <워첼>의 실험
초콜릿 과자 시식
10개의 같은 과자를 제공한 그룹보다 2개의 과자를 제공받은 그룹이 더 높게 평가

일반적으로 희귀할수록 더 높은 가치를 지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서평
  • 설득의 심리학독후감,서평#목차1. 설득의 심리학 책 개요2. 이 책을 읽게된 배경3. 핵심내용 요약(1) 상호성의 법칙(2) 일관성의 법칙(3) 사회적 증거의 법칙(4) 호감의 법칙(5) 권위의 법칙(6) 희귀성의 법칙4. 나에게 가장 큰 깨달음을 준 설득의 법칙5. 가장 인상깊었던 구절과 나의생각6. 이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7. 독후감1. 설득의 심리학 책 개요미국태생의 저명한 심리학자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에서는 사람의 어떠한 심리적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심리학 서적을 예상케 하는 책 제목과는 달리 지극히 평이한 수준의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자가 전달하려고자 하는 메시지는 결코 가볍게 느껴지지 않는다. 각종 유머러스한 사례들을 통해 소개되는 여섯 가지 설득의 법칙들은 탁상공론의 수준을 넘어 우리의 실질적 일상과 맞닿아있고 그 영향력 생각보다 광범위하다. 치알디니 교수가 이 책을 통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내용의 골자는 결국 손해 보지 않는 의사결정의 방법론이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설득의 심리학 줄거리 및 목차별 내용요약 / 인상 깊었던 내용 / 설득의 심리학 읽고나서 느낀점
  • 설득의 심리학독후감- 줄거리 및 목차별 내용요약-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 읽고나서 느낀점INDEX1. 설득의 심리학 책 소개2. 책 핵심내용 요약3. 목차별 줄거리 및 내용요약(1) 프롤로그(2) 상호성의 법칙(3) 일관성의 법칙 (4) 사회적 증거의 법칙(5) 호감의 법칙 (6) 권위의 법칙(7) 희귀성의 법칙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5.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설득의 심리학 책 소개설득의 심리학은 사람들이 일상에서 느끼거나 혹은 느낄 수 없었던 설득

  • [심리학의이해] 설득의 심리학 요약
  • 설득의 심리학상대의 심리를 조종하는 화법위주목차1.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2. 상호성의 법칙3. 희귀성의 법칙1.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필요없는 물건을 사게 되는 이유‘고정행동유형’이라고 불리 우는 특이한 행동은 구애, 구혼 의식이나 교미 의식 같은 복잡하게 연결된 일련의 행동에서 주로 발견된다. 이러한 고정행동들은 언제나 똑같은 순서로 그리고 변함없이 이러한 방식으로 일어나고 있다. 마치 그러한 행동들이 동물들의 몸 안

  • [독서감상문]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법칙 속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의 본문으로 여섯 가지의 법칙을 설명한다. 설득의 심리학이 단순히 이론서의 성격이 아닌 실생활에 응용되고 이해되기 편하도록 쓰여 진 글로 특히 상업적인성격이 강하고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좋도록 꾸며진 것이라는 평이 있다. 크게 여섯 가지 법칙으로는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이 있다. 예전에 이 책을 읽어본 친구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