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심리학] 희귀성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희귀성의 가치
상실에 대한 두려움
ROMEO & JULIET EFFECT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희귀성이 경쟁심리를 부추긴다
방어전략
- 본문내용
-
상실에 대한 두려움
제한된 자유에 대한 심리적 저항
‘미운 세살’
Ex) 버지니아주의 연구
( By Brehm & Weintraub )
이유 있는 반항
스스로 자아를 최초발견
독립적 자의식의 발달
‘자유’라는 개념추구
부모의 권위에 반항
Romeo & Juliet Effect
로미오와 줄리엣이 사랑에 빠진 이유
부메랑 효과 (Boomerang Effect)
= 긁어 부스럼 효과
금지법이 만들어 낸 희귀한 세제
Ex) 마이애미 시민들의 인산염을 포함한
세제에 대한 인식
잘못된 유추의 결과
누리던 자유의 박탈 + 희귀성의 법칙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심리학자 <워첼>의 실험
초콜릿 과자 시식
10개의 같은 과자를 제공한 그룹보다 2개의 과자를 제공받은 그룹이 더 높게 평가
일반적으로 희귀할수록 더 높은 가치를 지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