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부동산투자 개념][부동산투자 현금흐름][부동산투자 외국인임대주택][부동산투자 오피스빌딩]부동산투자의 개념, 부동산투자의 현금흐름, 부동산투자의 외국인임대주택, 부동산투자의 오피스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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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부동산투자의 개념

Ⅲ. 부동산투자의 현금흐름
1. 현금흐름 추산표(PRO FORMA CASH FLOWS)
1) 현금흐름 추산표는 추정손익계산서에서 온 것이다
2) 현금흐름 추정표의 구성항목
3) 용어의 표현
4) 현금흐름 추산표와 추정 손익계산서의 차이
5) 현금흐름추산표와 기업회계 기준의 현금흐름표(Cash Flows Statement)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6) 현금흐름추산표를 어떻게 부를까
2. 기초의 현금흐름
1) 회계학상의 분류
2) IRR계산
3. 기중(운영단계)현금흐름
1) 보증금, 분양금등의 양식
2) 자본적 지출, 내부 수익률의 이해

Ⅳ. 부동산투자의 외국인임대주택
1. 일반적인 사례연구
1) 외국인 선호 지역에 투자하라
2) 내부 구조를 외국인 취향에 맞춰라
3) 1가구 1차량이상의 주차 공간을 구비하라
4) 소음이 없고 전망 좋은 곳을 택하라
5) 계약서 작성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6) 외국인이 좋아하는 주택의 유형을 찾아라
7) 주택의 유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8) 주택의 구입 전 경험 많은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라
9) 외국인 임대 시 보험 가입을 임차인에게 권하라
10) 계약서 작성시 해지 조항에 주의하라
2. 개발관점에서의 사례연구
1) 위치
2) 주택
3) 임대금액
4) 투자금액
5) 개발비용

Ⅴ. 부동산투자의 오피스빌딩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부동산 투기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지 않으면 부동산 투기로 인한 자산 양극화를 해소하고 투기가 유발하는 경제적 폐해를 방지할 방법이 없다. 근본적인 대책은 토지 불로소득을 공적으로 환수하는 데서 찾아야하며 냉.온탕식 혹은 규제 위주의 부동산 대책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부동산 소유로부터 발생하는 불로소득은 대부분 토지 불로소득이다. 건물 자체는 나날이 낡아감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건물의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바로 그 건물이 입지한 토지의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이며, 이렇게 토지의 가치가 상승하는 것은 그 부동산의 소유자가 사회로부터 받는 혜택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이다. 토지불로소득의 환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으로 지대를 징수하는 방식과 매매차액을 징수하는 방식이 있다.
지대이자차액세는 현실적으로 토지보유세 강화를 통해 실현할 수 있다. 토지보유세 수입이 증가하는 만큼 건축 활동을 저해하고 토지 거래를 제한하는 다른 부동산 조세(건물분 재산세와 취득세, 등록세 등의 거래세)들을 감면하고, 나아가 생산.유통.소비.소득.부 등 생산활동 또는 그 결과에 대한 조세도 감면하는 '패키지형 조세개혁'이 가능하다.

'토지세 중심'의 원칙 : 건물이 아니라 토지에 과세
'보유세 중심'의 원칙 : 거래세가 아니라 보유세로
'조세대체'의 원칙 : 타 조세 감면을 병행하는 패키지형 세제 개편

국세로서 '국토보유세'를 신설하고 그 수입만큼 다른 국세를 덜 걷는 방법. 이 방법은 지방자치단체의 협력 여부에 관계없이 중앙정부가 전국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율은 전국적으로 균일하게 하되 토지소유자가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에 토지보유세를 납부한 경우에는 그 금액을 국토보유세액에서 공제해 주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공제 방식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오며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상의 재량권을 존중하는 가운데 중앙정부의 토지정책을 펴나갈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는 상당수의 지방세에 관해서 지역의 사정에 따라 세율을 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고 지방분권의 추세에 따라 이런 재정자율권은 확대될 전망인데, 지방의 토지보유세액을 국토보유세에서 공제하는 방식을 취하면 각 지방자치단체는 국가의 간섭 없이 자신에게 맞는 토지보유세의 수준을 정할 수 있다. 또 중앙정부의 관점에서도, 지방자치단체가 토지보유세를 어떤 수준으로 징수하건 간에 전 국토에 대해 균일한 비율을 징수할 수 있게 되므로 지방자치단체가 협조하지 않더라도 기대하는 정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광역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조세로 '광역토지보유세'를 신설하고 현재의 광역 토지세인 취득세, 등록세, 도시계획세, 공동시설세를 점진적으로 광역토지보유세로 이전하며, 기초자치단체에는 '기초토지보유세'를 신설하고 기초자치단체별로 관내의 토지에 대해 보유세를 부과하고 건물과 토지를 통합평가.통합 과세하는 주택분 재산세는 기초토지보유세로 전환하고 사업용 건물에 부과되는 재산세는 폐지한다.
토지 보유에 대해 부과하는 조세는 토지의 유휴화를 막아 적정사용을 유도하는데 반해, 건물에 부과되는 재산세는 오히려 건물의 신축, 개조 등 토지이용을 억제하는 상충된 작용을 할 것이다. 건물에 부과되는 재산세는 금액도 크지 않으므로 일시에 전환하여도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Ⅱ. 부동산투자의 개념

부동산투자도 투자에 관한 기본적 원리들이 그대로 원용될 수 있다. “투자”라 함은 투자재의 증가 또는 대체를 위하여 여러 가지 자원을 활용하는 활동을 말한다.
부동산투자란 부동산을 상대로 장래의 이익을 얻기 위한 현재의 노력을 말한다. 즉 부동산투자로 얻어지는 수익은 부동산을 상대로 하여 이루어지는 현재의 소비를 희생한 대가로서 시간에 대한 비용이며 또한 불확실성의 대가에 대한 위험의 비용이 포함된다. 또한 부동산투자에는 특성과 장. 단점이 있으므로 이에 따른 투자분석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부동산은 인플레션에 강하고 디플레이션에 약하다. 부동산투자 역시 부동산의 특성에 따른 영향을 받는다. 토지는 지리적 위치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각 토지마다 매우 강한 개별성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토지는 그 물리적인 양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생산물이 아닌 특성과 더불어 소모. 마멸되지 않는 특성도 있다.
뿐만 아니라 토지는 개별성에 따라 그 이용도가 다양한 특성, 물리적인 기능보다는 인위적인 주변환경에 의하여 효용이 달라지는 특성도 있다.
그러므로 부동산
참고문헌
고재식 외 1명(2010) : 부동산투자를 위한 자금조달방법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부동산학회
안영덕(2009) : 부동산투자의 위험관리 방안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윤윤석 외 1명(2012) : 부동산세제의 부동산투자행동 및 성과에 대한 관련성,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유원상 외 1명(2010) :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부동산 투자와의 상관관계, 한국부동산학회
장민기(2011) : 부동산 투자심리가 투자행동과 투자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장용삼(2008) : 부동산 투자 위험 성과 측정지표에 관한 연구, 한국지적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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