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심리학] `호감의법칙`을 이용한 판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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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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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호감의 법칙 내용 요약 설명 &
실전연습 문제 풀이
2. 호감의 법칙을 이용한 실제 판매 전략 사례
1) 르노 삼성 자동차 판매왕
2) 총각네 야채가게
3. 호감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방어전략
Ⅲ.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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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인간은 사회적 동물로서 사회생활의 기본인 의사소통을 통해 서로 간의 관계를 유지·발전시켜 나간다. 특히 상대방을 설득시켜 나의 뜻을 관철시키는 의사소통 능력은, 그 사람의 삶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다른 사람을 설득시켜야 하는 경우를 매우 많이 경험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타인을 설득시키는 과정 속에서 '호감의 법칙'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다. 그 예로 일상 생활 속에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의 신체적인 매력에 이끌리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그 사람의 호감을 이루는 여러 가지 요소들 가운데 하나인 것을 보면 인간을 설득하는 데에 있어서 호감의 법칙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 수 있다. 신체적인 매력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예로, '잘 생긴 피의자가 무죄 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또한 호감의 원천에는 신체적인 매력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사람의 차분한 말투와 진실된 눈빛, 남을 편안하게 만드는 미소, 그리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칭찬 등이 있을 것이다.
이런 '호감의 법칙'을 판매전략에 응용한 예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르노 삼성 자동차 판매왕'과의 인터뷰와 '총각네 야채가게'의 실례를 보면서 호감의 원천을 어떻게 자신의 판매전략에 대입시켰는지 살펴보고, 어떠한 자기 노력을 통해 호감의 원천을 만들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상대방이 사용하는 전략적인 호감의 법칙에 대항해 우리의 이성적 사고를 견지하기 위한 자기 방어 전략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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