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규제][대기업 규제][벤처기업 규제][언론기업 규제][관광기업 규제]대기업 규제, 벤처기업 규제, 언론기업 규제, 관광기업 규제 분석(대기업 규제, 벤처기업 규제, 언론기업 규제, 관광기업 규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대기업 규제
Ⅲ. 벤처기업 규제
1. 분사기업의 창업 인정
1) 현황 및 문제점
2) 개선방안
3) 기대효과
4) 필요조치사항
5) 관련부처 의견
6) 경제1분과위 토의결과
2. 연․기금의 벤처투자 활성화
1) 현황 및 문제점
2) 개선방안
3) 필요조치사항
4) 관련부처 의견
5) 경제1분과위 토의결과
Ⅳ. 언론기업 규제
Ⅴ. 관광기업 규제
1. 자료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규제완화 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3. 지원 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4. 경영성과 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5. 가설의 검증 및 결과의 해석
1) 가설 1의 검증
2) 가설 2의 검증
3) 가설 3의 검증
4) 가설 4의 검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주식매수권 등의 부여(poison pill)라 함은 적대적 기업인수자가 대상회사의 주식의 일정한 비율을 취득한 경우에 대상회사의 주주가 낮은 가격으로 대상회사의 주식 또는 인수회사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을 말한다. 포이즌 필은 가장 최근에 개발된 방어수단으로서 그 적법성에 대하여 많은 논란이 있다.
포이즌 필은 2단계공개매수나 부분공개매수를 저지시키거나 지연시킬 수 있고, 일반적으로 대상회사는 언제든지 포이즌 필을 상환할 수 있으므로 적대적 기업인수에 있어 대상회사의 경영진의 협상력을 증대시켜 준다.
포이즌 필(poison pill)은 매수옵션계획(call option plan)과 매도옵션계획(put option plan)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대기업 규제
경제위기는 대기업집단에 대한 강도 높은 개혁을 추진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위기발생이후 대기업집단에 대한 인식은 경영의 투명성 및 책임성 결여, 과도한 사업다변화 등의 비판을 통해, 해체되어야할 ‘비효율적인 조직형태의 전형’이 되었다. 따라서 정부는 ‘5+3의 원칙’이라 불리는 재벌개혁의 원칙을 내세워 대기업집단의 개혁을 추진하였다. 이에 따라 위기이후 공정거래법과 경쟁법도 무려 네 차례나 개정되었다. 그러나 이 내용은 기존의 제도가 새로운 입법으로 표현되거나 강화된 형태로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 참고문헌
-
* 김재홍 외 3명(2007), 글로벌 환경하에서 대기업 규제의 정당성 평가, 한국법경제학회
* 김영한(1998),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방안, 강남대학교
* 심원섭(2008),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개혁 방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이화득 외 1명(2006), 벤처기업 지정 및 해제와 이익조정에 관한 연구, 한국세무학회
* 윤동환(2008), 관광호텔업 활성화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 한상범(1972), 언론기업의 규제, 한국공법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