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아파트브랜드화를 통해본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 마케팅
Ⅱ. 아파트 브랜드 전개과정
Ⅲ. 결 론
본문내용
브랜드(BRAND)란?
그 제품을 나타내는 제품명, 즉 브랜드 네임, 제품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등을 포함하여 그 제품이 소비자와 공유하는
철학,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등을 전부 포함하는 의미

왜 대세는 브랜드 마케팅인가?
첫째, 차별화의 유일한 대안!
둘째, 기능성 위주에서 상징성 위주로 소비자들의 구매행태가 변화!
셋째, 브랜드의 자산화!

브랜드 특성을 통한 마케팅 전략
잠재고객의 기억을 선점하라!!
- 잠재고객의 기억을 지배하는 브랜드는 가장 좋은 브랜드가 아니라 맨 먼저 나온 브랜드이다. ex) Xerox , Scotch, Coca-Cola
한 분야에 집중하라!!
- 브랜드는 초점을 좁혔을 때 보다 강력해 진다.
ex) 안전한 자동차 ‘볼보’, 빠른 우편 ‘DHL’
파이를 키워라!!
- 어느 브랜드나 시장을 완전히 독점할 수는 없다.
ex) 코카 / 펩시의 광고전쟁 (1인당 콜라소비율 증가)
브랜드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 급변하는 시장에 따라 이리저리 움직이는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없다. 일관성은 브랜드를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깊이 새겨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마케팅 전략
  • 엘지 건설 를 통해 알아 본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마케팅 전략                             1장 개관1-1 목적과 방법 1-2 건설 분야의 (재)정의 - 연구 대상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 2-1 상품과 시장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구매에 있어서의 소비자 태도 (consumer)  2-3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3장 사례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자이(Xi)의 브랜드     3-2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3-3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

  • [마케팅전략] GS건설 `Xi 자이`의 마케팅전략분석
  • 아파트 브랜드 광고가 줄지어 나온다. 대부분의 광고가 건설회사보다는 브랜드 알리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반인들이 회사 이름은 몰라도 아파트 브랜드는 쉽게 인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 것이다. 바야흐로‘브랜드 마케팅’시대에 접어들었다. 아파트는 물론이고, 자동차, MP3 할 것 없이 회사에 앞서 특정 ‘브랜드’를 내세우고 브랜드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추세인 것이다. 특히 이 중 가장 급속히 브랜드화 되어 가는 것은 다름 아

  • [주거학] 아파트 브랜드별 특징 분석 - 푸르지오, 래미안, 자이
  • 아파트 브랜드 광고가 줄지어 나온다. 대부분의 광고가 건설회사보다는 브랜드 알리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반인들이 회사 이름은 몰라도 아파트 브랜드는 쉽게 인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인 것이다. 바야흐로 ‘브랜드 마케팅’ 시대에 접어들었다. 아파트는 물론이고, 자동차, MP3 할 것 없이 회사에 앞서 특정 ‘브랜드’를 내세우고 브랜드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추세인 것이다. 특히 이 중 가장 급속히 브랜드화 되어 가는 것은 다름 아

  • [마케팅] 래미안의 브랜드마케팅과 성공요인
  • 브랜드 마케팅의 계획에 의해 수립된 전략을 중심으로 품질관리와 계속적인 광고 고객관리를 하였고, 그것이 목표고객에 빠르게 수용되어 목표고객은 물론 투자목적의 고객까지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4P 분석Promotion주거환경∙성능의 향상을 바탕으로 주거문화 창달삼성아파트의 명확한 브랜드 컨셉 설정이 용이할 것주거가치 중 핵심가치이의 선점 및 기존자산 및 이미지의 연계상품의 성격∙기능과의 부합성품질 신뢰성참신성,발음

  • 명품 광고전략과 기호학
  • 아파트의 브랜드화를 촉진시키고 소형보다는 33평 이상의 중대형을 선호하게 하고 더 고 급스럽고 더 안락한 이미지의 고급형 아파트를 선호하는 쪽으로 소비자의 기호가 바뀌게 되었다. 이러한 명품화는 휴대폰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명품 휴대폰의 원조격인 노키아가 베르투 폰 출시 이후, 휴대전화가 명품과 연결되고 있다. 모토로라는 돌체&가바나 폰, 삼성은 베 르사체 폰, LG는 프라다 폰을 만들었다. 자동차 업체들도 명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