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수준별학습][단계별학습]영어독해의 의의, 영어독해와 영어단어, 영어독해와 독해법,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영어독해의 수준별학습,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영어독해의 지도 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영어독해의 의의

Ⅲ. 영어독해와 영어단어
1. 단어 연구 1
1) pattern
2) situation
3) certain idea
4) mood
5) increase
6) athletic
7) weight
8) romance
9) cereal
10) shrimp
11) lobster
12) fiber
13) salad
14) physical
15) strong의 명사형
16) nutritional
17) attitude
18) select
2. 단어 연구 2
1) necessity
2) grasp
3) bear
4) public opinion
5) impose
6) region
7) view-point=stand-point
8) indoctrinate
9) ethnic
10) background
11) even if
12) ethics
13) framework
14) provide
15) academic
16) moral
17) leave A to B
18) private
19) neglect
20) role
21) unbearable
22) materialism
23) greed
24) scandal
25) responsiblity
26) employee

Ⅳ. 영어독해와 독해법
1. 영어는 영어의 어순대로 읽어야 한다
2. 의미 단위(sense group)로 끊어서 읽어야 한다

Ⅴ.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1. 선행 활동 단계(The Prereading Phase)
2. 읽기 중 학습(The while-reading Phase) 단계
3. 읽기 후 학습(The Postreading Phase) 단계

Ⅵ. 영어독해의 수준별학습
1. EBS교재 & VOD
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문제은행식 시스템
3.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수준별 학습
4. 선수 학습 제시
5. 개인별 피드백
6. EBS VOD를 연결
7. 단원 내용과 수업 관련 자료는 교사가 내려 받아 쉽게 변형하여 학습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글 파일(.hwp)로 제작
8. 학습 후 질의응답 제공
9. 교사용 저작모드를 제공

Ⅶ. 영어독해의 사례

Ⅷ. 영어독해의 전략
1. 부연-진술(Statement-Support) 형
1) 상술(Detail) 방식
2) 예증(Illustration) 방식
3) 일화(Anecdote) 방식
4) 사실과 통계(Facrs and Statistic) 방식
2. 의견(Opinion) 제시형
1) 1인칭 I, my, me
2) 의무, 필요 표현
3) 기타
3. 통념 비판(Criticism) 형
1) 제 1 단계
2) 제 2 단계
3) 제 3 단계
4. 단어 연구
1) impress
2) intellectual
3) prefer to
4) clear
5) figuring out
6) existence
7) crisis
8) relieve
9) argue
10) criticize

Ⅸ. 영어독해의 지도 방법
1. 읽기의 정의 및 목적
1) Reading for survival
2) Reading for learning
3) Reading for pleasure
2. 독해 과정 모형
1) 상향식 과정(bottom-up processing)
2) 하향식 과정(top-down processing)
3) 상호 작용 모형(interactive processing)
4) 단계적 읽기 모형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어과 교육과정은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비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국제 공용어인 영어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지시키며,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따라서 영어과 교육과정은 일상생활에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점에서 교사는 교실 영어를 자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의사소통 경험을 제공해 주고, 영어 듣기에 익숙해지게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수업을 이끌어 가는 창의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비디오 테이프나 CD-ROM 등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부단히 자기 연수를 해 가면서 교수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방법을 연구한다면 질 높은 영어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영어가 사용되는 교실환경이 실생활에서 영어가 사용되는 환경과 얼마나 유사하게 조성되느냐의 여부가 자연스러운 언어 환경의 조성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다. 시장, 백화점, 길거리에서 행해지는 대화, 텔레비전이나 영화의 시청, 신문이나 잡지 소설 등의 독서 등이 모두 자연스러운 언어학습 환경이다. 이는 언어구조나 문법의 정확성 여부를 떠나 정보 전달이나 의견 교환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효과적으로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학습자들이 듣고 읽는 것들을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본다. 그러므로 학습자들의 수준과 능력에 알맞고 시각적으로, 감각적으로 학습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구체적인 지칭물(concrete referents)인 학습 보조자료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학습에 임하는 것이 교사들의 중요한 임무라고 할 수 있겠다.
학교 내 영어의 생활화 환경 조성을 위해서 교사에게는 여러 가지 역할이 부여된다. 우선 교사는 모든 참여자들간에 의사소통을 활발히 촉진시키는 역할과 교사 자신도 독립적인 참여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사에게는 또한 요구 분석가, 상담자, 집단 활동 진행자의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 우선 교사는 학생들의 언어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고 결정지어야 할 책임이 있다. 학생들의 욕구를 잘 분석하여 학생들의 언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측정할 수도 있다.
또한 영어교실수업에서 의사소통을 촉진시켜 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재 및 자료의 사용이 권장되는데, 이러한 교재는 화제 중심(text-based), 과업 중심(task-based), 실물(realia) 교재로 분류된다. 여기에는 노래, 역할극, 또 실제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물 교재의 사용이 해당된다. 따라서 효과적인 의사소통 활동을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여러 다양한 영어 생활환경을 조성해주어야 한다고 본다.

Ⅱ. 영어독해의 의의

우리 학생들이 지구촌 시대의 국제무대에 주역이 되어야함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이다. 거미줄처럼 정교하게 연결된 통신망을 통해 온갖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미래의 정보통신 시대가 성큼 다가오고 있는 이러한 시대에 발맞춰 능률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의사표현의 수단인 언어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국제어인 영어를 좀 더 효율적으로 가르쳐야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언어의 장벽을 가지고 있는 나라나 개인은 국제 경쟁 사회에서 결코 이겨나갈 수 없다고 본다.
참고문헌
권성은, 읽기 전 활동 유형이 영어 독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2005
김혜주 외 3명, 영자신문 읽기 지도를 활용한 영어 독해능력 향상,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2010
박신재, 인터넷 활용을 통한 영어 독해 능력 향상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2010
범평, 영어 독해능력 향상 방안 연구, 한서대학교, 2007
서재영, 영어독해 지도 방안, 강원대학교, 2005
이지현, 의사소통적 관점에서 바라본 영어독해전략연구, 국민대학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영어 교육 과정의 기본 정신과 근간은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이 보완하였다.첫째, 초등 학교 영어는 열린교육의 기반 위에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 되고, 그래서 영어 시간이 되면 학생과 교사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져야 영어를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은 소집단/ 개별화 지도(group work/individual teaching) 방법으로 학생의 수준 차이에서 오는 학습

  • [교육학] 초등학교 한자교육 찬반논쟁
  • 단어의 뜻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국어교육을 받고 있다는 것은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이며, 따라서 한자교육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점진적으로 실시해 나가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초등학교 한자교육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를 통해 초등학교 한자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초등학교 교육한자 선정 및 이의 효과적인 지도방법 제시를 통해 초등학교 한자교육의 선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초등학교 한자 교육을 실시해야 하는가.

  • 영어교육(영어지도)원칙,평가, 영어교육(영어지도)과 멀티미디어,키팔, 영어교육(영어지도)과 영어뮤지컬, 영어교육(영어지도)활성화사례,방법 분석
  • 영어교육(영어지도)의 원칙, 영어교육(영어지도)의 평가, 영어교육(영어지도)과 멀티미디어, 영어교육(영어지도)과 키팔(keypal), 영어교육(영어지도)과 영어뮤지컬, 영어교육(영어지도)의 활성화 사례, 영어교육(영어지도)의 방법 분석Ⅰ. 개요Ⅱ. 영어교육(영어지도)의 원칙Ⅲ. 영어교육(영어지도)의 평가1. 평가 목표의 설정2. 평가 도구의 구비 조건1) 타당도(Validity)2) 신뢰도(Reliability)3) 객관도(Objectivity)4) 실용도(Practicability)3. 문항 분석 도구의 이

  • 어휘지도(어휘교육,어휘학습)목표,기회, 어휘지도(어휘교육,어휘학습)내용, 어휘지도(어휘교육,어휘학습)와 언어의 4기능, 어휘지도 실태,제언
  • 지도하는 것을 주로 하였기 때문에 직접적이고 의도적인 교수 없이도 어휘학습이 가능하였지만, 극히 제한적인 노출빈도와 학습시간을 가지는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서는 체계적이고 직접적인 어휘 교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영어의 4가지 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고루 강화시키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풍부한 어휘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어휘 지도에 있어 학습자가 즐겁게 어휘를 습득할 수 있는 어휘 제시 방법과

  •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기본방향,개정중점,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학습자중심교수방법,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교수학습방법,제언
  •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성격과 기본 방향,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개정 중점,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학습자중심교수방법,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성격Ⅲ.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목표Ⅳ. 영어교육과정(영어과교육과정)의 기본 방향1.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 중심의 영어 교육1)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2) 단계형 수준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