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SK그룹][기업][인재상][CI]SK(SK그룹)의 연혁, SK(SK그룹)의 인재상, SK(SK그룹)의 CI(로고마크), SK(SK그룹)의 현황, SK(SK그룹)의 내부거래, SK(SK그룹)의 사업영역, SK(SK그룹)의 인터넷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SK(SK그룹)의 연혁
1. 창업기(1953년~1956년)
2. 성장기(1956년~1960년)
3. 시련기(1960년~1962년)
4. 전환기(1962년~1966년)
5. 도약기(1966년~1970년)
6. 확장기(1971년~1973년)
7. 과도기(1973년~1974년)
8. 제2창업기(1975년~1977년)
9. 다각경영기(1978년~1980년)
10. 기업변신기(1980년~1983년)
11. 대단위투자기(1984년~1988년)
12. 계열화완성기(1980년~1991년)
13. 정보통신진출기(1992년~1994년)
14. 정보통신도약기(1995년~현재)

Ⅲ. SK(SK그룹)의 인재상

Ⅳ. SK(SK그룹)의 CI(로고마크)

Ⅴ. SK(SK그룹)의 현황
1. 업종
2. 규모
1) 총자산
2) 매출액
3) 순이익
4) 종업원 수
5) 1인당 매출액

Ⅵ. SK(SK그룹)의 내부거래
1. 내부거래 추이
2. 네트웍스와의 거래문제
3. SK해운과의 거래

Ⅶ. SK(SK그룹)의 사업영역
1. 에너지 화학
2. 정보통신
3. 금융
4. 물류서비스

Ⅷ. SK(SK그룹)의 인터넷사업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 내부감사의 역할이 변화하고 있다. 내부통제 프로세스의 개선, 전사적 위험관리의 도입 등을 통해 기업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내부감사에 대해 알아보자.
엔론 사태를 기억하는가. 21세기 경영의 화두를 '투명 경영'과 '윤리 경영'으로 장식했던 초대형 회계 부정 사건이었다. 그 후 회계 투명성의 확보는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인식되게 되었으며 우리 기업들의 감사 형태도 많이 달라지고 있다. 감사 위원회의 도입은 이미 하나의 관행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외부 감사의 중립성 보장과 내부감사의 역할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말 정부차원에서도 회계제도 개혁안을 발표하여 이사회, 감사위원회, 최고경영진, 내부회계 관리조직, 외부감사인 및 감독 당국 등이 각자의 기능을 책임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SK(SK그룹)의 연혁

1. 창업기(1953년~1956년)

-폐허 위에서 출범한 선경직물회사

2. 성장기(1956년~1960년)

-고난의 성장

3. 시련기(1960년~1962년)

-정변과 시련

4. 전환기(1962년~1966년)

-내수생산에서 수출생산으로의 전환

5. 도약기(1966년~1970년)

-섬유재벌로 부상한 SK

6. 확장기(1971년~1973년)

-섬유에서 석유까지

7. 과도기(1973년~1974년)

-중단없는 전진

8. 제2창업기(1975년~1977년)

-원대한 포석
참고문헌
고승희 - SK 그룹 최종현 연구 SK 그룹의 기업문화, 한국경영사학회, 2001
김한원, 문병준 외 3명 - 한국 경제의 거목들 -5대 그룹 창업가들의 기업가정신 연구-, 삼우반, 2010
신용대 외 1명 - SK그룹 담연 최종건 창업회장의 창업과 기업성장, 한국무역학회, 2008
성준호 - SK그룹 지배구조 개선에 관한 사례연구, KAIST, 2009
최찬기 - 글로벌기업의 CEO리더십 -4대 그룹을 중심으로-, 탑북스, 2012
편집부 - 전국중소기업연감,한국중소기업협의회,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마트 경영혁신 사례
  • 의 제품을 비교해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런 양판점의 선구자이자 대표격인 하이마트를 오늘날 있게 한 사람이 바로 선종구 사장이다. 4) 경영이념① 하이마트의 경영이념“Hi-future for you” 로 “우리는 고객행복과 인류사회의 큰 미래를 지향한다”는 것이다. You(고객)는 내부고객, 외부고객/협력사, 주주, 국가/사회를 포함하는 것으로 상생(相生)의 경영을 추구하는 하이마트의 기업 정신을 의미한

  • [인적자원관리]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 및 인사제도 조사
  • ReportⅠ. 서 론1. 선정이유Ⅱ. 기업소개2-1. 회사소개2-2. 기업의 유래 및 성장과정2-3. 회사 연혁2-4. 한솔의 기업이념2-5. 한솔 CI2-6. 사업영역2-7. 주요사업2-8. 조직도 및 직군체계2-9. 요약재무정보Ⅲ. 산업소개3-1. 종이의 정의3-2. 시장 구조3-3. 제지산업의 비중3-4. 인쇄용지 수급 및 수출현황3-5. 인쇄용지 판매 동향3-6. 5 FORCEⅣ. 한솔제지 마케팅 분석4-1. 4P 분석4-2. SWOT 분석4-3. STP분석Ⅴ.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Ⅵ. 한솔제

  • [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경영전략
  • 로고와 로고타입 디자인을 맡아 집중적으로 작업을 하고, 나중에 한국 시장을 위한 한국타이어 CI의 어플리케이션은 크로스포인트가 발전시켰다.런던과 서울을 연결한 다이내믹한 진행 과정을 거쳐 제시된 CI 기본 안은 무려 316개. 이 중 타사의 사례와 다른 타이어 회사들과 차별성을 검토, 8개안이 후보로 확정되었다. 이 8개안을 각각 여러 케이스에 적용하고 분석하여 최종 결정된 것이 현재의 CI. 스피드와 공기역학을 암시하도록 타이어 트레드를

  • [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2. 농심의 역사 (연혁)3. 기업소개4. CI(심볼)와 신라면 로고5. 신라면 소개Ⅱ. 본 론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경쟁기업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중국 진출과정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4) 농심의 SWOT분석5) 농심의 STP6) 기업성과6. 농심 신라면의 미국시장 진출1) 시장환경2) 농심의 미국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3)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론 및 전망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