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신인사정보시스템][성과보상체계][아웃소싱]LG전자의 연혁, LG전자의 재무비율, LG전자의 성과보상체계, LG전자의 신인사정보시스템,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노경관계, LG전자의 교차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LG전자의 연혁

Ⅲ. LG전자의 재무비율
1. 유동성비율 분석
2. 레버리지비율 분석
3. 안정성비율분석
4. 수익성비율분석
5. 활동성비율분석
6. 성장성비율분석
7. 생산성비율분석

Ⅳ. LG전자의 성과보상체계

Ⅴ. LG전자의 신인사정보시스템

Ⅵ. LG전자의 아웃소싱
1. Outsourcing 유형
2. 유형결정시 고려할 사항
3. 기능적 Outsourcing사례
1) 일본사례
2) 국내사례
3) LG 사례

Ⅶ. LG전자의 노경관계

Ⅷ. LG전자의 교차판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자산업의 문제점으로 또 하나 지적할 수 있는 것은 전자산업의 하부구조 역할을 하는 부품 산업이 미약하다는 것이다. 전자제품의 경우 재료비(전자부품)가 Set 제품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평균 60% 이상으로 효과적인 부품 소싱 능력이 가격경쟁력 제고와 수익성 확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핵심부품을 자체 개발하거나 강력한 부품 제휴선을 확보할 경우 R&D 협업을 통해 Set 사업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경쟁사에 비해 신속하게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선점할 수도 있다.
국내 전자부품 분야는 생산규모 62조원으로 전자산업 총생산 중 42%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외형적으로는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중 반도체가 68%의 비중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전자부품 분야의 비중은 매우 낮은 실정이다.




≪ … 중 략 … ≫




Ⅱ. LG전자의 연혁

1979  금성반도체 설립
1980  미국 AT&T와 자본합작
1990  금성정보통신으로 상호변경
1991  국내 최초 국설교환기 STAREX-TD 베트남 수출
    루마니아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EMGS 설립
1993  베트남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VKX 설립
    중국 통신기기 제조 합작 공장 華金通信, 潢東金星 설립
1994  국제품질인증 ISO 9001 획득
    AT&T와 자본합작 해지
1995  LG정보통신으로 상호 변경
참고문헌
* 권경희(2005), 연구소탐방 LG전자 디지털미디어연구소,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 노순동(2000), LG전자의 자율적 공정거래법준수 활동, 한국공정경쟁연합회
* 박영렬(1996), LG전자의 국제화, 연세대학교경영연구소
* 유소이(2009),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성과 :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사례를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 최종국(2006), LG전자의 Global 핵심인재육성전략, 중앙공무원교육원
* 환경보전협회(2010), 녹색성장추진사례 - LG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보다도 중요할 것이다. 또한, IT산업의 눈부신 발전에 따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과거와는 다른 영업형태가 전개되고 있어 금융선진국 수준의 금융인프라 구축이나 대규모 전산투자를 감내할 수 있는 수익성을 지니고 있는 은행과 그렇지 못한 은행 간의 격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은행산업도 글로벌화 되면서 효율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 성과중심의 인사 및 보상시스템, 책임과 권한이 명확한 사업부제 등 모든 경영시스템이 Glob

  • [LG전자][LG][신인사정보시스템]LG전자의 연혁, LG전자의 경영이념, LG전자의 신인사정보시스템, LG전자의 비정규직 활용, LG전자의 지역간 협력관계, LG전자의 성과, LG전자의 마케팅 사례 분석
  • LG전자의 연혁, LG전자의 경영이념, LG전자의 신인사정보시스템, LG전자의 비정규직 활용, LG전자의 지역간 협력관계, LG전자의 성과, LG전자의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LG전자의 연혁Ⅲ. LG전자의 경영이념Ⅳ. LG전자의 신인사정보시스템Ⅴ. LG전자의 비정규직 활용1. 기능적아웃소싱 활용사례2. 인적자원 아웃소싱(파견계약, 업무위탁으로 계약)1) 적용경향2) 추진방향3. 성공적인 아웃소싱을 위한 공급자 관리1)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구매지침2) 인

  • [인사관리] LG CNS의 역량개발전략
  • - 목 차 -Ⅰ. LG CNS의 소개1) LG CNS 기업연혁2) LG CNS의 핵심사업 소개3) 재무현황과 조직체계Ⅱ. LG CNS를 선택한 동기Ⅲ. 역량개발전략1) 신입사원교육2) 전문화교육A. 기술교육1. 업무별 교육 과정2. 사내석사제도3. 위탁교육4. LG 소프트 스쿨B. 경영교육1. 직급별 교육 과정2. 글로벌 경영 교육3. 혁신 리더 양성 교육4. 기타 교육3) 사내벤처제도4) 신인사제도Ⅳ. 각 부문 평가 및 대안 제시1) 신입사원교육2) 전문화교육3) 사내벤처제도4) 신인사

  • [국제경영] 글로벌제휴
  • LG전자는 네덜란드의 Philips사에 LG-LCD지분 50%를양도하고 LCD(박막액정표시장치) 사업을 공동 경영하기로 하는 신규합작법인을 설립하였다. 이 자본제휴를 통해 LG의 세계적인 LCD 기술력과 Philips의 브랜드 인지도 및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결합시킬수 있게 되었다.3. 전략적 제휴의 유형전략적 제휴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사업의 일부 또는 특정한 기능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대체로 전략적 제휴의 가장 일반

  • 엘지정유의 경영혁신
  • 경영관리를 위한 조직개발 활용방안경영 관리 시스템 LG-Caltex정유의 경영관리 = 경영관리 시스템 경영혁신 활동 성공적 합작 30년 ㉰ 교육 훈련교육 훈련 연혁우리 회사의 교육훈련시스템은 설립 이후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했다. 합작 회사라는 특성에 힘입어 초기에 교육 체계가 확립되었으며 그 후 경영 환경과 교육 환경의 변화에 따라 시의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도입함으로써 개인과 회사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교육 훈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