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프랜차이즈]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1. 스타벅스 마케팅 제휴
2. 스타벅스, 중국시장 공략위해 '녹차향 커피'
3. 스타벅스 - 커피숍이 1층 고집 금연도 역발상

Ⅱ. 외식업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1. 품질
2. 가격
3. 유통
4. 판매전략
1) 광고
2) 판매촉진

Ⅲ.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버거킹)

Ⅳ. 외식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1. 타임 크런치 런치(Time Crunch Lunch)
2. 투 포 원(2 For 1)
3. 베니건스 런치 보너스 카드
4. 베니건스 디저트 보너스 카드
5. 베니건스의 문화마케팅
6. 베니건스의 인터넷 마케팅
7. 베니건스의 차별화 마케팅
1) 상품
2) 시간을 잰다(Food Service Stopwatch)
3) 음식의 온도까지 체크(Quality Assurance System)
4) 따뜻한 음식은 따뜻하게 찬 음식은 차게(Hot Food Hot, Cold Food Cold)
5) 가장 신선하게(Shelf Life System)
6) 직원들의 프로그램
7) 장애인 고객에 대한 Manual
8) 키친투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외식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1. 스타벅스 마케팅 제휴

삼성전자는 스타벅스 커피와 공동으로 디지털제품과 커피를 함께 판매하는 복합매장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삼성전자의 전국 대형매장 중 적합한 곳에 복합매장을 설치키로 합의하고 우선적으로 100평 규모의 삼성전자 리빙프라자 선릉점 내에 15평 규모의 스타벅스커피 전문점이 위치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선릉역에 이어 분당점을 오픈하는 등 복합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이 복합매장은 제품만을 판매하던 기존 매장과 달리 문화와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상품을 넘어 디지털과 커피 문화를 접목시키는 장이 될 것\"이라며 \"최고 성장 브랜드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브랜드전문 조사기관 인터브랜드와 비즈니스 위크가 발표한 지난해 `세계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83억달러로 세계 34위, 스타벅스는 20억 달러로 세계 93위였다. 특히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작년 30%, 스타벅스는 32%가 상승, 각각 브랜드가치 성장률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고의 성장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이현봉 사장은 \"새로운 시대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삼성전자 디지털 매장 내에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와 복합매장을 추진했다\"며 \"IT와 커피가 결합된 새로운 문화체험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박찬법)은 세계적인 커피체인점인 스타벅스와 공동으로 9일부터 내달말까지 두 달간 스타벅스 전매장에서 신제품인 `모카코코넛 프라푸치노`를 구입하는 고객 중 20명을 추첨, 시애틀 왕복항공권 1매씩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또 김포공항내 스타벅스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중 아시아나항공 회원카드를 제시하는 모든 고객에게 쿠키를 제공하며, 출발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이 도착 후 다시 스타벅스를 이용할 경우 로고가 새겨진 컵받침도 증정키로 했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현재 취항하고 있는 미서북부 여행 중심지이며 커피의 본고장인 시애틀 노선의 수송력 증대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애틀 왕복항공권 당첨자는 8월10일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고 한다.

2. 스타벅스, 중국시장 공략위해 '녹차향 커피'

세계적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22일 현지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스타벅스는 중국을 화북(華北:베이징,톈진), 화동(華東:상하이), 화남(華南:홍콩, 마카오, 광둥)으로 구분하고 각 지역의 소비자를 효율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입맛이 까다롭고 차(茶)문화가 발달한 광둥성 고객을 잡기 위해 녹차향을 가미한 커피 브랜드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의 화남권 경영권을 맡고 있는 홍콩의 맥심그룹은 '녹차향 커피'로 무장한 광저우(廣州) 1호점과 선전에 매장 두 곳을 낸 데 이어 11월중 선전 3호점을 열 계획이며 주하이(珠海)와 둥관(東莞)으로도 진출할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또 지역별로 경영방식을 달리하는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베이징과 톈진을 주축으로 한 화북권은 특허경영방식을 도입하고 있고, 화동권은 화남권과 마찬가지로 대만의 통일그룹에 경영권을 맡겼다. 업계 관계자는 \"경영권의 차별화는 지역에 따라 소비자들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그 시장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를 활용한다는 의미가 내포돼 있다\"고 말했다. 중국시장에 진출한 스타벅스는 지난해말까지 전국 주요도시에 총 50개의 매장을 개설하며 중국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차 소비국인 중국의 1인당 커피소비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지만 산업전문가들은 경제개발에 따른 서구화 바람에 따라 커피시장 규모가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중국시장에는 스타벅스 외에 이탈리아의 보노미와 벨라, 일본의 UCC유에시마, 홍콩의 켐퍼레이, 인도네시아의 엑셀소 등의 커피 회사들이 진출해있다고 한다.(상하이=연합뉴스)
참고문헌
▷ 김영이(2008), 외식 프랜차이즈업체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 김호정(1999), 프랜차이즈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 배필효(2010),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안형찬(2008), 외식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평가척도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 이국연 외 2명(2007), 프랜차이즈와 외식업의 방향, 한국유통과학회
▷ 임해근(2009), 외식 프랜차이즈 특성과 만족도 및 재계약의도의 관계,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류 크레이프등)->카페(caffe,에스프레소 커피가 제공됨)요즘 이탈리아 가정에서는 주로 안티파스토->프리모피아토->세콘도피아토->돌체 정도로 한끼 식사를 함이탈리아의 주요 식재료올리브유-올리브 열매를 압착해서 만듦-세계 제2위의 올리브유 생산국,세계 제1의 소비국-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올리브유의 30%를 소비-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올리브 열매를 가장 먼저 저온 압착하여 얻는 올리브유/ 깊은향미를 지니고 있음/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 만족이 재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김태국(2002), 패스트푸드점 선택속성과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김희주(2004), 시판 화장품 전문점의 판매원들의 교육경로와 실태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김혜정(2010), 관계품질에 의한 홈쇼핑 서비스 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이상건 외 1명(2011),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대한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 패스트푸드, 패밀리레스토랑 등의 일반 외식업소, 호텔의 식음료업장, 단체급식, 아이스크림, 커피숍, 제과점, 카페 등을 통해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포괄적인 의미의 외식경영 활동을 하는 사업들의 집합체이다. 따라서 외식산업이란 식사와 관련된 음식음료주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일정장소에서 직간접적으로 생산 및 제조에 참여하여 특정인 또는 불특정다수에게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으로 판매 및 서비스 경영활동을 하는 모든 업소들

  • [경영분석]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현황
  • 차 례I.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 역사2. 형태와 장,단점II. 프랜차이즈의 현황과 전망 3. 국내ㆍ외프랜차이즈 현황 및 전망4. 해외진출 국내업체현황5. 국내진출 해외업체연황6. 2000년 결산, 2001 전망- 피자, 패스트 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편의점III. 프랜차이즈 창업7. 유망 창업아이템8. 창업의 허와 실별 첨상표등록은 왜 필요한가?2001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업체프랜차이즈 실태조사 결과보고(중소기업청)국내 프랜차이즈 외식업이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 아이스크림 시장국내 고급아이스크림은 1983년 코니아일랜드에 의해 시작되어, 미국의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가 국내에 진출하면서 우리나라에 본격적인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이 형성되었다. 그 후 점차 고객들이 고급아이스크림을 선호하게 되고, 소자본, 소규모, 단순운영 등의 특성 등의 이유로 아이스크림 시장은 1000억 원대에 시장을 형성하면서 급성장하였으나 경쟁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6) 커피업계2001년도는 커피업계가 스타벅스 등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