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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아이스크림의 역사

Ⅲ. 아이스크림의 업태
1. 업태의 개념
2. 업태의 분류

Ⅳ.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1. 대상브랜드(나뚜루)
2. 제품의 광고목표
3. 소비자 태도조사
1) 브랜드 인지도
2) 브랜드호감도

Ⅴ.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1. BR Korea 개요
2. 소비자 행동 분석
1) 도입기
2) 성장초기
3) IMF기
3. 마케팅 믹스 분석
1) Product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Ⅵ.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1. 품질
2. 가격
3. 유통경로
4. 판매 전략
5. 직영점 판매
6. 향후전략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국에 있어서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고는 눈부신 성장을 거두고 있다. 과거 20년간 미국경제 중 서비스 분야에서 프랜차이징은 혁신적인 역할을 수행 하였다. 또한 프랜차이징은 많은 비즈니스를 창조해 관련 사업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고용의 창출, 새로운 제품, 서비스의 창출 등 미국의 수출 증대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계속 이어가는 안정성장으로 판매고, 점포수, 그리고 종업원의 수를 꾸준히 늘려 나가고 있으며 프랜차이징이 계속 확대되어 나가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의 비스니스를 갖고자 하는 사람들, 혹은 기존의 기업에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넓은 시장에 공급하고자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그 기회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미국계의 프랜차이저는 일본시장을 포함하여 캐나다, 영국, 유럽, 한국 등에서 자본과 조직을 바탕으로 대단한 수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것은 국제 시장이 제각기 공통된 배경, 즉 인구의 교외로의 분산, 유통성의 증대, 가처분 소득의 증대, 그리고 2차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그 수요가 증폭되고 있음으로 기인함이요, 특히 동유럽 등 공산권의 붕괴와 10억 시장 중국의 자유시장 개방화로 그 판로는 무한히 열려 있다.

타산업과의 변화적응력 실패로부터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일본외식 업체의 대부분은 앞으로 10년 후를 내다본 장기비전수립에 몰두하고 있다.
상품력 강화와 품질, 서비스, 청결을 근간으로 한 가치추구와 최적타이밍으로 영업력을 강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 기존의 고객만족, 가치추구, 음식 제공 시간의 최적화를 위해 분위기와 접객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불황극복의 방법으로서 품질관리와 노동생산성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는 사실이다. 식재와 상품의 표준화․규격화를 통한 매뉴얼화와 시스템화를 강화하면서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신선화와 비용절감을 통하여 유통 및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가고 있다.
아울러 인건비 절감을 위해 고정 인원의 감소와 파트타임을 적극적으로 활용 하면서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었다. 이러한 일본 외식업체의 발 빠른 행보는 우루과이 라운드에 대한 대응뿐만이 아니라 21세기 고감도산업으로서 발돋움해 가고 있음이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 인테리어에 있어서는 명확한 점포이미지 추구와, 고급화보다는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전개되고 초기 고정투자비를 최소화 하면서 투자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성 중심의 업종을 지향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홀, 주방, 설비, 객석 등의 레이아웃은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동선을 중시하고 조명과 구조물에 의한 문화공간으로서 효율적인 점포경영과 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외식 전 부문이 메뉴얼화, 시스템화, 기술혁신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변화와 발전을 넘어 21세기 감성화로 전개시켜 나가면서 타산업과 변화적응력 속에서 거품경제와 경기불황을 극복하려 애쓰고 있다.

Ⅱ. 아이스크림의 역사

1) 구약시절 아브라함과 이삭이 Frozen 또는 Chilled water를 먹었다고 Shefield 대학의 B.J.Boffey 박사가 밝힘.
참고문헌
대한제과협회, '웰빙'앞세운 아이스크림 전문점, 2006
문인영, 아이스크림 노트, 하서, 2012
변호원 외 2명, 소프트 아이스크림 제조기 증발기의 전열 특성, 한국산학기술학회, 2012
신민경 외 2명, 아이스크림 제품류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함량 및 지방산조성,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6
유제학, 아이스크림 이야기, 한국식품연구원, 1999
이재운, 아이스크림 제조기술 도입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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