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해외마케팅][사업다각화]삼성전자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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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삼성전자의 이념

Ⅲ.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Ⅳ.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중국 투자개요
2. 거점 : 18개 생산법인
1) 전자 : 13개 생산법인
2) 비전자 : 5개 생산법인
3. 법인개황
1) 법인명
2) 설립일
3) 투자
4) 형태
5) 삼성지분
6) 설립목적
7) 인력
8) 경영구조
4. 설립 전(협상과정) 애로
1) 투자유치 관련 법규의 투명성 미흡
2) 중국측의 고난도 협상전략
3) 국제경영 관행을 무시한 자세 및 상관습
4) 중국시장에 대한 인식의 재고
5) 정통경영, 투명경영의 실시
6) 경영자원의 현지화

Ⅴ.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Ⅵ.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1. 현지화
2. 해외 현지완결형 체제구축
3. 양보다는 질위주의 경영전략 전개
4. 진출공장간의 시너지효과 창출
5. 국가마케팅(Country-marketing)의 실시
1) 시장개념의 변화
2) 마케팅범위의 확대
3) 구체적 추진방법
4) 추진효과
5) 경제적인 측면
6. 중국시장을 보는 관점
1) 정치적인 면에서의 관점
2) 경제적인 면에서의 관점

Ⅶ.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Ⅷ.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1. Personnel : 교육 인력의 혁신
1) 교육인력 효율화와 정예화
2) 교육 인력 역할의 질적 변화
3) 강사 운영제도 혁신
2. Process : 교육 제도의 혁신
1) Profit Center 개념 도입
2) 외부 전문기관 및 대학과의 전략적 제휴
3) 교육전산 Infra 개선
3. Product : 교육 품질의 혁신
1) 명품(World Best )교육과정 개발
2) 학습기법의 획기적 전환
3) 인터넷 환경으로의 전환
4) 교육과정의 질적 향상과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이미지는 하루아침에 생겨날 수도 없고 개선할 수도 없다. 끊임없는 광고활동을 통해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분위기를 만들어 내야 한다. 외국의 대표기업인 미국의 GE와 일본 SONY의 기업광고 사례를 통해 기업광고 트렌드 변화를 고찰해 본다. GE는 가장 훌륭하게 구축된 브랜드 사례로서 GE의 기업광고 슬로건 변천 과정을 통해 기업 슬로건의 중요성 및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1896년부터 1960년까지 GE의 기업광고 슬로건은 '전기/전자'에 초점 을 맞추고 있었다. 1896년 처음으로 출연한 \"전기로 더 나은 생활을\" 과 그것을 살짝 변화시킨 1955년의 \"Living better electrically\" 까지 전기 혹은 전자라는 것 자체가 사람들에게 앞선 문물이요, 삶의 이기로 충분히 인식되고 있었던 것이다




≪ … 중 략 … ≫




Ⅱ. 삼성전자의 이념

삼성전자의 이념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인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이다. 이때 인재란 국제 사회인으로 사명 의식과 자신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미래를 개척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이고 상호 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를 가진 사람을 말한다. 이런 인재 양성을 통해 삼성전자는 인류의 행복과 풍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참다운 기술을 발전시켜 가려한다. 삼성전자는 인재와 첨단 기술력의 조화로운 운용을 통한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삼성전자의 모든 기업활동은 사회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전개되어야 한다는 목표가 있다. 그 목표는 바로 '고객과 함께 한다, 세계에 도전한다, 미래를 창조한다.' 이다.
참고문헌
강진구(1996),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고려원
삼성전자유통연구소, 김영한(2003), 삼성전자 고객맞춤 세일즈, 21세기북스
신영증권 리서치센터, 매일경제 증권부(2010), 녹색성장주 제2의 삼성전자를 잡아라, 매일경제신문사
이미선(2006), 후발업체로서 삼성전자의 핵심역량, 연세대학교
이채윤(2011), 삼성전자 3.0 이야기, 북오션
정현우(1993), 삼성전자, 자유시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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