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제조,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사업,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브랜드컨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롯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특징,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공요인,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기업,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소비자인지도,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마케팅 전략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경영학] 진로 소주 경영환경 및 기업 분석
- 국순당 백세주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2) Channel Power 강화
3) 대소비자 인식 변화
2. Company Analysis
1) 심각한 경영 위기 도래
2) Channel Power 약화
3) 대소비자 인지도 하락(그린)
Ⅳ.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제조
Ⅴ.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사업
Ⅵ.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브랜드컨셉
1. 컨셉방향
2. 네임 미닝
1) 두산의 기업이념 내포
2) 녹두산의 기업이념 내포
3) 소주 Main Target인 남자 및 Consumer Benefit 내포
3. 네임 특징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휴대하기 좋은 음료술로 지금의 인스턴트 술이라 하겠다. 여름 술로서 옛날에는 음료수가 없고 액체를 담고 다닐 요기도 만족치 못하여 부녀자들이나 어른들이 들에 나가 일을 할 때 음료수 대용으로 점심과 함께 휴대하여 가지고 다니던 것이 가루술이다. 희석 비율에 따라 술도 되고 음료용도 되었으며 집집마다 만들어 술맛도 비교하면서 마시던 민가의 가양주 인데 이제는 전설 속의 술로 사라졌으나 지금도 안동군 와룡면 조천동 김준식씨의 집에서 이 술을 만들어 마시는데 지금의 청량음료와 맛이 흡사하다고 말한다.
쌀누룩을 넣기 때문에 금방 젖 떨어진 아이라도 가루술을 마신다고 할 만큼 부드럽고 순한 맛이 있어 어른 술이라기보다는 아이들이 마시는 음료수격 술이라 하겠다. 청량음료가 없던 예전에는 미숫가루, 오미자, 화채와 같은 여름철 음료로 아낌을 받던 술이다. 시원한 샘물에 가루를 타서 마시면 대체로 순한 맛을 내지만 누룩을 많이 넣는 등 만들기에 따라 독한 술도 되고 달콤한 감주도 되며 연한 음료수도 된다.
국화는 예로부터 불로 장수 및 성스러운 영초(靈草)로서 숭상되어 왔다. 국화주는 우리 나라 재래술의 하나로서 함양 국화주는 국화와 생지황, 구기자나무 껍질을 넣고 찹쌀로 빚은 술인데 이 술은 음력 9월 9일 중앙절에 즐겨 마셨다고 한다. 이 날에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를 누리고 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었기 때문이다.
찹쌀 2되를 물에 잘 불려서 가루를 만들어 시루에 짜고 백설기를 잘게 부수어 누룩 가루 1되를 넣어 혼합한 후 물 3되를 붓는다. 잘 섞어서 온도 20-30도에서 4-5일 두면 밑술이 된다. 덧술은 찹쌀 8되를 물에 불려 시루에 찐 후 냉각시킨다. 식힌 밥에 누룩 가루 4되를 넣고 잘 혼합한다. 감국화, 혹은 야생 국화, 생지황, 구기자의 뿌리, 껍질 등을 각각 1되 정도와 물 2말에 넣어 물 1말이 될 때까지 달여 식힌다. 이와 같이 완성된 고두밥과 야생국화 등의 액체를 밑술 독에 넣어 혼합시킨다. 온도 22도 전후에서 5-6일 경과하면 숙성되고 이것을 맑게 거르면 향기 좋은 국화주가 되며 주도는 보통 16도 정도 된다. 색깔은 담황색을 띠고 명약 주로서 손색없는 좋은 술로서 현재 향토 민속주로 지정되어 경남 함양에서 이승리씨가 이 술을 빚고 있다.
[본초강목]속에도 국화주는 두통을 낳게 하고 눈과 귀를 밝게 하며 몸이 마비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등 백병을 없앤다고 기술되어 있다. 국화에는 크리산테민, 용뇌양방항정유(龍腦樣芳香精油), 시네린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예로부터 불로 장수의 약으로서 애용되어 왔는데 식욕 증진, 건위, 정장, 피로회복 및 녹내장에도 효과가 있다. [동의보감]과 [임상응용기록문]에는 국화는 청혈 해독의 약리작용을 하는데 말초 혈관을 확장하고 혈관 운동 중추를 억제하는 혈압강화작용이 있어 고혈압 방지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국화를 넣어 빚은 국화주는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고 골수를 보강할 뿐 아니라 눈이 밝아지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산은 소주의 본질적인 문제점인 숙취를 개선한 (주)두산 주류BG의 신제품이다. 산은 기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소주의 알코올 도수 23를 21도로 낮추고 한라산과 지리산의 청정 녹차 산지에서 채집한 녹차 잎을 우려내서 만든 제품으로 소주 본연의 깨끗한 맛과 녹차의 개운한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영.
- 참고문헌
-
김진석(2006), 브랜드 차별성 강화를 위한 소주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김영순 외 1명(2003),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윤희 외 1명(2012), 소주광고 포스터 이미지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임규석(2007),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소주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한상만 외 1명(2002), 두산 '산' 소주, 한국마케팅학회
허시명(2009), 우리 전통 술의 순례 - 지역특산 소주를 찾아서 -, 한국식품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