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두산주류]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제조,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사업,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브랜드컨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2) Channel Power 강화
3) 대소비자 인식 변화
2. Company Analysis
1) 심각한 경영 위기 도래
2) Channel Power 약화
3) 대소비자 인지도 하락(그린)

Ⅳ.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제조

Ⅴ.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사업

Ⅵ.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브랜드컨셉
1. 컨셉방향
2. 네임 미닝
1) 두산의 기업이념 내포
2) 녹두산의 기업이념 내포
3) 소주 Main Target인 남자 및 Consumer Benefit 내포
3. 네임 특징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휴대하기 좋은 음료술로 지금의 인스턴트 술이라 하겠다. 여름 술로서 옛날에는 음료수가 없고 액체를 담고 다닐 요기도 만족치 못하여 부녀자들이나 어른들이 들에 나가 일을 할 때 음료수 대용으로 점심과 함께 휴대하여 가지고 다니던 것이 가루술이다. 희석 비율에 따라 술도 되고 음료용도 되었으며 집집마다 만들어 술맛도 비교하면서 마시던 민가의 가양주 인데 이제는 전설 속의 술로 사라졌으나 지금도 안동군 와룡면 조천동 김준식씨의 집에서 이 술을 만들어 마시는데 지금의 청량음료와 맛이 흡사하다고 말한다.

쌀누룩을 넣기 때문에 금방 젖 떨어진 아이라도 가루술을 마신다고 할 만큼 부드럽고 순한 맛이 있어 어른 술이라기보다는 아이들이 마시는 음료수격 술이라 하겠다. 청량음료가 없던 예전에는 미숫가루, 오미자, 화채와 같은 여름철 음료로 아낌을 받던 술이다. 시원한 샘물에 가루를 타서 마시면 대체로 순한 맛을 내지만 누룩을 많이 넣는 등 만들기에 따라 독한 술도 되고 달콤한 감주도 되며 연한 음료수도 된다.

국화는 예로부터 불로 장수 및 성스러운 영초(靈草)로서 숭상되어 왔다. 국화주는 우리 나라 재래술의 하나로서 함양 국화주는 국화와 생지황, 구기자나무 껍질을 넣고 찹쌀로 빚은 술인데 이 술은 음력 9월 9일 중앙절에 즐겨 마셨다고 한다. 이 날에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를 누리고 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었기 때문이다.

찹쌀 2되를 물에 잘 불려서 가루를 만들어 시루에 짜고 백설기를 잘게 부수어 누룩 가루 1되를 넣어 혼합한 후 물 3되를 붓는다. 잘 섞어서 온도 20-30도에서 4-5일 두면 밑술이 된다. 덧술은 찹쌀 8되를 물에 불려 시루에 찐 후 냉각시킨다. 식힌 밥에 누룩 가루 4되를 넣고 잘 혼합한다. 감국화, 혹은 야생 국화, 생지황, 구기자의 뿌리, 껍질 등을 각각 1되 정도와 물 2말에 넣어 물 1말이 될 때까지 달여 식힌다. 이와 같이 완성된 고두밥과 야생국화 등의 액체를 밑술 독에 넣어 혼합시킨다. 온도 22도 전후에서 5-6일 경과하면 숙성되고 이것을 맑게 거르면 향기 좋은 국화주가 되며 주도는 보통 16도 정도 된다. 색깔은 담황색을 띠고 명약 주로서 손색없는 좋은 술로서 현재 향토 민속주로 지정되어 경남 함양에서 이승리씨가 이 술을 빚고 있다.

[본초강목]속에도 국화주는 두통을 낳게 하고 눈과 귀를 밝게 하며 몸이 마비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등 백병을 없앤다고 기술되어 있다. 국화에는 크리산테민, 용뇌양방항정유(龍腦樣芳香精油), 시네린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예로부터 불로 장수의 약으로서 애용되어 왔는데 식욕 증진, 건위, 정장, 피로회복 및 녹내장에도 효과가 있다. [동의보감]과 [임상응용기록문]에는 국화는 청혈 해독의 약리작용을 하는데 말초 혈관을 확장하고 혈관 운동 중추를 억제하는 혈압강화작용이 있어 고혈압 방지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국화를 넣어 빚은 국화주는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고 골수를 보강할 뿐 아니라 눈이 밝아지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Ⅱ.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성격

‘산은 소주의 본질적인 문제점인 숙취를 개선한 (주)두산 주류BG의 신제품이다. 산은 기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소주의 알코올 도수 23를 21도로 낮추고 한라산과 지리산의 청정 녹차 산지에서 채집한 녹차 잎을 우려내서 만든 제품으로 소주 본연의 깨끗한 맛과 녹차의 개운한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Ⅲ. 롯데주류(두산주류) 산소주의 환경

1. Competitor Analysis

1) 진로 그룹 파산, Spin-off이후 경영 성과 호조

- 참이슬 소주의 판매 호조로 연간 400억이상 순이익 발생.
- 채권단에서의 지불 유예로 인해 Cash-Flow 호조.
- Cass 맥주의 두산 그룹 인수이후 ㈜진로내 영업-마케팅-생산등 주요 기능내 위기 의식 극복 -> 일사불란한 조직 체계 운영.
참고문헌
김진석(2006), 브랜드 차별성 강화를 위한 소주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김영순 외 1명(2003),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윤희 외 1명(2012), 소주광고 포스터 이미지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임규석(2007),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소주 신제품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한상만 외 1명(2002), 두산 '산' 소주, 한국마케팅학회
허시명(2009), 우리 전통 술의 순례 - 지역특산 소주를 찾아서 -, 한국식품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백세주 조사 분석
  • 주의 제조방법(10-2002-0024272) 2003년 해태&컴퍼니 인수하나되는 우리술 백세주 북한 금강산에서 국내업계 최초로 판촉행사 진행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중소기업 부문)신제품 삼겹살에 메밀한잔 출시환경 비즈니스 선정 BEST CEO 선정 Synergy효과 창출: 국순당 마케팅능력 + 해태&컴퍼니 다양한 주류생산 노하우 국순당 단일품목에 대한 Risk 해소 3) 경영비젼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브랜드로의 육성 - 품질향상과 관리의 과학화로 국제적

  • [기업사례] [경영학원론, 마케팅](주)진로의현황과미래
  • 주류소비량을 봤을때도 매력적인 시장이 바로 주류시장입니다.국내 주류시장을 크게 볼때 양대 산맥중 하나가 바로 소주 시장입니다.진로의 참이슬이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사용하여 소주시장 최대 점유율을 차지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주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주요 소주 제조업체 및 주요 브랜드 회사명제품명위치㈜금복주 참소주 대구㈜두산주류BG 그린, 뉴그린, 산 강원도㈜ 대선주조C1 부산㈜무학 깨끗한 화이트, 화이

  • [마케팅조사] 진로 마케팅조사
  • 주류시장의 메이져 브랜드여야 한다고 의견을 모으게 되었다. 우리가 가진 장점이란 브랜드 화 된 과일소주로서 술집 주조 과일소주와 비교해 깨끗하고 소주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인 대중성이라고 할 수 있다. 대중성을 내세운다면 지금 형성된 10~15도 사이의 약주와 매실주 시장을 노릴 수도 있는 것이다. 과일 소주의 이미지를 갖고 깔끔하고 맛있다는 이미지를 새로 입혀 승부하기 위해서는 초반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포괄적인 마케팅 전

  • [광고경영] 한국의 주류광고 변천사
  • 성격을 나타내고 있다. 이전광고보다 디테일하고 상세한 그림으로 훨씬 눈길을 잡을 수 있다. 한호소주의 광고는 간단한 글로 하고 주위에 테두리를 둘렀으며 1년에 거쳐 큰 변화없이 같은 형태의 광고를 했다.종합하여 보면, 한국의 주류광고는 구한말과 일제 치하의 암흑기에서 활자체의 개발 침체기를 맞게 되어 개발이 부진하여 한성체 등의 제한된 문자만의 활용으로 빈약한 환경에 처하게 되어 특별한 발전 없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효과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주의 제조방법(10-2002-0024272) 2003년 해태&컴퍼니 인수하나되는 우리술 백세주 북한 금강산에서 국내업계 최초로 판촉행사 진행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중소기업 부문)신제품 삼겹살에 메밀한잔 출시환경 비즈니스 선정 BEST CEO 선정 Synergy효과 창출: 국순당 마케팅능력 + 해태&컴퍼니 다양한 주류생산 노하우 국순당 단일품목에 대한 Risk 해소 3) 경영비젼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브랜드로의 육성 - 품질향상과 관리의 과학화로 국제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