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매스티지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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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매스티지 등장 배경
Ⅱ. 매스티지 정의
Ⅲ. 매스티지의 특성
Ⅳ.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전략
Ⅴ. 매스티지 마케팅의 사례
본문내용
Ⅰ. 매스티지 등장배경
지하철을 타거나 거리를 걷다 보면 루이비통(Louis Vuitton)
·프라다(PRADA) 같은 명품 가방을 든 여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이른바 '명품족'이다.
인터넷이나 잡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명품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면서 대중들의 소유 욕구가 한층 높아졌기 때문이다.
중산층 소비자들은 감성적 만족을 얻기 위해 명품을 찾는다.
이들은 누구나 가질수 있는 '싸고 질 좋은' 물건 대신 '고품질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이런 욕구에 맞춰
등장한 것이 바로 '매스티지'(masstige) 제품이다.

Ⅱ. 매스티지 정의
일반 대중제품(Mass product)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Mass와 Prestige의 합성어로서, 일반 대중제품과 고가명품
사이의 대중적인 중고가 명품을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
라고 한다. 미국의 경제잡지인 「하버드 비 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소개한 이 개념은 “소득 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경향”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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