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투사][창업투자조합]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개념, 연혁,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내용, 투자,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벤처비리, 사업계획서, 창투사의 관리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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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개념

Ⅲ.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연혁

Ⅳ.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내용
1. 창업투자회사(조합)의 투자실적 산정기준은
2. 창업투자회사(조합)의 행위제한은
3. 창업투자회사(조합)가 주식의 취득 및 소유가 금지된 금융기관이란
4.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제2조제1호』에 의한 금융 기관이란
5. 창업투자회사(조합)가 투자를 할 수 없는 업종은
6. 창업투자회사(조합)의 해외투자 요건과 해외투자가 투자실적으로 인정이 가능한지
7. 등록취소된 창업투자회사가 취소이전에 취득한 창업자 또는 벤처기업에 출자한 주식은 세제헤택을 받을 수 있는지
8. 등록취소된 창업투자회사의 주식을 개인이 취소이전에 취득하였을 경우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9. 창업투자조합에 도입된 『유한책임제도(LPS)』란
10. 기업결합 및 대규모기업집단지정과 관련하여
11. 창업투자조합의 출자지분 양수․도와 관련하여
12. 벤처기업의 주식교환시 양도소득세 감면대상이 되는 주식의 범위는

Ⅴ.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투자
1. 투자실적 유지
1) 투자회사
2) 투자조합
2. 투자대상의 제한
1) 투자제한
2) 자산운용 금지업종(표준산업분류 세세항 기준: 48개)

Ⅵ.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벤처비리

Ⅶ.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사업계획서
1. 작성원칙
2. 기업현황
1) 회사개요
2) 연혁
3) 주주 및 경영진
4) 관계회사 현황
5) 조업현황
6) 차입금과 담보
7) 재무상태
8) 기술보유현황
3. 계획사업
1) 사업개요
2) 사업추진일정
3)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4) 추가 증설계획
5) 기술성
6) 시장성
7) 생산계획
8) 추정손익계산서
4. 첨부자료

Ⅷ. 향후 창투사(창업투자조합, 창업투자회사)의 관리 대책
1. 개요
2. 창투사 관리의 보완대책
1) 창투사 건전성 제고의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
2) 관리수단의 현실적인 개선
3) 창투사․조합 실태 공개를 통한 투명성 제고
4) 업계 자율적인 자정노력 유도
5) 벤처투자의 성과를 적극 홍보, 창투사의 부정적 이미지 쇄신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제조업은 도.소매업에 비해서 풍부한 경험을 필요로 하는 분야이다. 따라서 제조업을 경영하고자 하는 창업 예비자는 최소한 제조업체에 직접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간접적으로 깊은 관계가 있는 경우에 선택하여야 한다. 보다 사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조업체에 근무하는 동안 생산, 관리, 판매의 3대 분야 중 적어도 2개 이상의 분야에서 직접 근무한 경험을 쌓아서 창업한다면 그만큼 성공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도소매업은 흔히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에 비해 비전문가가 도전하기 쉬운 분야로 알려져 있다. 도소매업은 대개 중간 내지 최종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분야이므로 어느 업종 못지않게 고도의 친밀성과 시장감각의 필요한 분야이다. 도소매업이라고 하더라도 사업하기 어려운 분야와 쉬운 분야의 구별이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손님이 근처 가게에서 사는 식료품이나 일용 잡화 등이고, 대개 착수하기가 쉬우나 정육이나 생선은 특수기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어렵다.
손님이 여러 가게에서 상품을 둘러본 후에 사는 가구나 의료품 등이며, 경험이나 상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보자인 사람에게는 어려우나 문구, 꽃, 스포츠용품 등은 취급하기 쉬운 편이다.
취미에 따라 기호도가 높은 고급의류나 귀금속 등이다. 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더군다나 자본금이 많이 들므로 신규 개업은 어렵다.

서비스업은 창업자의 능력 자체가 사업의 핵심 요소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제조업과는 또 다른 적성과 자질을 필요로 한다. 서비스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창업자 자신이 모든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요건이나 능력을 갖출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사업분야의 전체 흐름에 대한 이해는 할 수 있는 수준이상이어야 한다.
서비스업 분야에서 새로 창업할 때 흔히 사업의 운영에 필요한 자격요건을 갖춘 이를 고용하고 스스로는 관리자 내지 경리의 역할에만 한정하고 있는 경우를 보는데 이는 그다지 바람직하지 못한 것이라고 여겨진다. 왜냐하면 창업자 자신이 업무에로 사업을 이끌어 가야만 성공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때로는 지금 현재 준비가 부족하나 어느 정도 준비기간을 가지면 사업분야에 대한 이해와 실제 창업이 가능한 분야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도.소매, 서비스업의 경우 최근 프랜차이즈화 된 체인점에 가입하는 창업자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프랜차이즈라는 것은 햄버거점이나 치킨점 등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경영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본사(프랜차이즈)와 그 대가로 돈을 지불하는 가맹점(프랜차이즈)으로 조직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체인에 따라 다른데, 그 기본적인 스타일은 다음과 같다.
본사는 개점에 즈음하여 입지나 점포, 설비, 제조판매의 기술과 메뉴, 광고 선전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거나 실제로 지휘하고, 이후에도 제품이나 재료의 제공, 제품 개발 등을 행하여 가게의 관리와 운영에 책임을 진다. 그리고 가맹점은 이에 대해 가맹료와 로열티를 지불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화된 체인점의 경우, 기본적인 것에 관해서는 본사가 관리해주므로 개업시의 시간과 노고가 적게 들고 개업 후에도 안정된 수입을 얻기 쉬운 장점이 있다. 반면에 본사의 지도성이 강하나 그것으로부터 오는 단점도 적지 않다.
가맹체인점에 대한 의무감이 전혀 없이 인테리어 비용이나 상품 및 기계설비 판매이익을 챙기는데만 급급한 체인본부도 적지 않으며 심지어 체인본부가 한 사업아이템으로 체인점을 모집한 다음 상호를 바꿔 같은 사업아이템으로 또 다른 체인점을 모집해 체인점끼리 경쟁을 유발해 체인점의 수익성을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참고문헌
강지영,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투자결정 사례 연구, 연세대학교, 1998
김영석, 중소기업 창업 지원 제도에 관한 연구, 군산대학교, 2008
김연호, 창업투자회사란 무엇인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1987
손상현, 창업투자회사의 투자활동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1994
신창섭, 21C 창업투자경영론, 오케이프레스, 2001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창업투자 보조금 지원제도,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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