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벤처기업 제휴][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벤처기업 IR전략]벤처기업 회계, 벤처기업 마케팅, 벤처기업 조직, 벤처기업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 벤처기업 제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벤처기업 회계
1. 기업의 본질과 회계
2. 회계순환과정
1) 거래
2) 전표
3) 회계장부
4) 결산
5) 재무제표

Ⅱ. 벤처기업 마케팅
1. 경영환경의 변화 예측
2. 마케팅전략의 수립
3. 마케팅활동의 전개
4. 마케팅활동의 결과 분석
5. 마케팅전략의 수정

Ⅲ. 벤처기업 조직

Ⅳ. 벤처기업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1. 이제부터 시작해야
2. 비경쟁 상황 부각
3. 네트워크 파워 과시
4. CEO를 포함한 임원진 부각시켜야
5. 수치보다 비전에 무게
6. 원포인트 성공보다 롱런 능력 보여야

Ⅴ. 벤처기업 인적자원관리
1. 노사관계 및 기업문화
2. 인력확보
3. 고용 현황과 인력활용

Ⅵ. 벤처기업 제휴
1. 자산인수(Asset Acquisition)
1) 개념
2) 영업양도와의 구별
3) 실질적 영업양도로 인정되는 경우
4) P&A(Purchase & Acquisition)
2. 주식인수(Stock Acquisition)
1) 인수방식
2) 공개매수(Tender Offer)
3) 공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벤처기업 회계

1. 기업의 본질과 회계

기업은 일단 설립되고 나면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이러한 기업활동에는 크게 3가지의 흐름이 있다.
첫째가 사람의 흐름이다. 기업이 설립 후 청산하기까지 수많은 기업의 구성원이 입사했다가 퇴직할 것이다. 둘째가 물자의 흐름이다. 물자란 원재료, 제품, 상품, 소모품, 비품, 기계 등을 말하는데 기업활동에는 대부분 물자의 흐름을 동반하고 있다. 셋째가 자금의 흐름이다. 기업이 사람과 물자의 흐름을 가능하게 하는 힘은 자금이며 이러한 자금도 기업에서 끊임없이 조달되고 사용하면서 흐름을 가지고 있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 마케팅

1. 경영환경의 변화 예측

*벤처기업은 신기술, 새로운 지식에 의한 사업이기 때문에 새롭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예측하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소비자들의 민감한 반응과 소비 성향 등을 항상 예의 주시하여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체제를 구축하여야만 한다.

2. 마케팅전략의 수립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며 마케팅 전략은 수시로 상황에 따라 변화되어야 한다.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의 출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모르나 곧 뒤 따르게 될 경쟁상품과의 경쟁을 고려하여 항상 4P에 따른 시장분석과 전략을 수립하여야만 한다.
참고문헌
김용운, 벤처기업의 실무, 삼일인포마인, 2002
박준병, 중소 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경영베스트, 2001
윤재호 외 1명, 중소 벤처기업과 대기업의 디자인 경영 전략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창업학회, 2008
윤석철, 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이 시장지향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교, 2003
이화득 외 1명, 벤처기업 지정 및 해제와 이익조정에 관한 연구, 한국세무학회, 2006
임호순 외 2명, 기술벤처기업의 경영성과간 인과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생산성학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투자자유의사항Ⅴ. KDDI 기업분석1. 회사 개요2. KDDI의 각 사업 개요1) 자유롭고 쾌적한 모바일 생활을 위한 KDDI의 모바일 사업2) 보다 진화된 인터넷을 지향하는 KDDI의 IP사업3) 고속/대용량화를 꾀하는 KDDI의 네트워크 사업4) 통신의 미래를 키워나가는 기술, 연구개발Ⅵ. 제이슨헬프 기업분석1. Introduction2. JASONHELP Business Healing Process 1) 클라이언트사를 잘 알고 있다2) 기업가치평가는 정직해야 한다3) IR대행에서 토탈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이어나

  • [인적자원관리] LG텔레콤 채용관리
  • 관리 업무신규대리점 개척기존 대리점 분점 유치담당상권 분석/운영전략 수립판촉 계획 수립대리점 CRM 활동대리점과 공동 해지방지 활동타 이동통신업체 정보 입수, 보고 2) 자격조건 :상경계열 전공,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일에 대한 도전의식과 실천력을 가진 사람Professional Skill협상력과 Presentation Skill 등 원활한 Communication 능력시장 정보 수집, 분석 능력이동통신 영업 경험 ② 법인영업▶일반기업영업 1) 업무내용 :우수 SI Partner

  • [실패사례] 벤처기업 실패사례
  • 벤처기업 실패사례목 차Ⅰ.중소기업의 도산과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Ⅱ.창업 및 벤처기업의 주요 ISSUE- 사업계획서 작성과 자금조달Ⅲ.벤처기업의 실패사례(국내기업 위주)Ⅳ.일본 벤처기업의 실패 사례갓 창업한 기업,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 등이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과 그로 인한 도산의 과정을 사례중심으로 제시함으로써 업체 스스로가 당사의 현안 및 문제점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고 유사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경우 전략적인 대

  • [경영] 벤처기업 실패사례
  • 기업의 경영자는 자산의 일거수 일투족이 종업원들의 사기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경영자의 불건전한 사생활은 종업원들에게 피해의식과 불신감을 심어주고, 결국은 조직의 일체감을 무너뜨리게 된다. 이처럼 중소기업은 경영자 때문에 흥하고 경영자 때문에 망한다는 말이 있듯이, 경영자 개인의 능력과 자질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3) 자금력의 부재자금조달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특히 자금관리상의 문제에서

  • [경영조직] 조흥은행 기업조직 분석
  • 전략적제휴> 345. Work – flow 활용 조직의 효율성 진단 365-1.왜 소매금융인가? 365-2.과업의 효율성 평가 기준은? 375-3.Workflow (Assumption) 375-4. Work Flow를 통해 얻은 결론 42III.결론 43I.들어가며1. 프로젝트의 목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과 조직관리’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우리가 배운 여러 조직 이론들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현재 환경을 분석하고 진단 함으로서, 현 조직의 문제점을 발견해 내고 가장 효율적인 조직 구조를 발견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