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벤처기업 특별조치법][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 인증제도, 벤처기업 지원정책, 벤처기업 육성시책, 벤처기업 투자유치방법, 벤처기업 투자분석방법, 벤처기업 특별조치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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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벤처기업 인증제도
1. 현황 및 문제점
2. 벤처인증제도의 비효율성
3. 제안 : 벤처인증제도 폐지를 적극적으로 검토
1)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의 부작용
2) 시장의 효율적 시스템과 벤처인증제도
3) 벤처기업 인증제도의 조기 폐지를 적극적으로 검토

Ⅱ. 벤처기업 지원정책
1. 현황
2. 문제점 및 개선방향

Ⅲ. 벤처기업 육성시책
1. 우리 벤처기업의 성장 현황
2. 정부의 벤처기업 육성시책의 성과

Ⅳ. 벤처기업 투자유치방법
1. 보통주식
2. 우선주식
3. 무의결권주식
4. 전환사채(CB)
5. 신주인수권부사채(BW)
6. 약정투자(조건부융자)
7. 기업인수투자
8. Primary CBO

Ⅴ. 벤처기업 투자분석방법

Ⅵ. 벤처기업 특별조치법
1. 제정이유
2. 주요내용

Ⅶ. 벤처기업 마케팅전략
1. 디지털 경제의 도래
2. 중요 컨셉 : 공급과잉 시대(살아남기 위한 전략)
1) 아무리 상품이 우수해도 상품을 팔 수 없다
2) 인터넷 등장이 지식사회를 향한 혁명시대의 전주곡
3) 정보사회의 특이한 현상 대두
3. 전략적 마케팅
1) 변화하는 기업
2) 마케팅을 통한 가치의 이해, 창출, 커뮤니케이션 및 전달
3) 시장기회의 파악과 목표 가치제공물의 개발
4) 가치제안의 개발과 브랜드 자산의 구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벤처기업 인증제도

1. 현황 및 문제점

o “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을 통하여 정부는 벤처기업의 범주를 정하고 선택된 해당 기업에게 지원과 혜택을 부여하는 차별적 정책지원방식을 도모하고 있음
o 벤처인증제도의 필요성과 효과
- 선택적 지원정책은 대기업 중심의 산업구조와 낙후된 금융구조 하에서 제한된 자원을 벤처기업에게 원활히 배분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의 측면이 강함
- 벤처인증제도를 통해 벤처캐피탈 시장의 육성, 기술개발 투자증가를 도모하고 벤처기업의 양산을 추구하여 산업구조조정과 기술의 사회적 확산, 고용창출 등을 추구해 왔음
- 벤처인증 및 관련 벤처 육성정책으로 ‘벤처붐’이 조성되었고, IMF 외환위기 이후 대기업의 구조조정과 함께 대규모 자원이 벤처부문으로 이동하여 벤처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동시에 벤처거품이 형성됨




≪ … 중 략 … ≫




Ⅱ. 벤처기업 지원정책

1. 현황

신용보증기관은 중소기업 등이 정부 및 금융기관으로부터 용이하게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증지원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의 중소기업 신용보증기관으로는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있으며, 보증 잔액은 각각 약 31조원, 16조원, 3조원에 이르고 있다. 중소기업 신용보증기관은 정부의 출연금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등의 이유로 정부의 중소기업정책 및 금융정책 등에 의해 보증 규모 및 대상이 결정된다는 의미에서 실질적으로 정책 집행기관의 성격을 갖는다.
참고문헌
구본장, 송인암 외 2명, 중소벤처기업 창업실무, 형설출판사, 2007
이상호, 벤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2006
이광형, 벤처기업 나도 할 수 있다, 동아일보사, 1997
조상섭 외 1명, 국내 벤처기업 진화과정에 관한 실증분석, 한국벤처창업학회, 2011
◉ 한경핫벤처, 한국벤처기업총람, 한국생산성본부, 2001
◉ 홍성도, 벤처기업컨설팅, 무역경영사,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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