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 제고 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1. 물류의 중요성과 개념
2. 물적유통관리의 영역

Ⅲ.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유형
1. 조달물류
2. 생산물류
3. 판매물류

Ⅳ.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1. 유통업에 있어서의 정보란 무엇인가
2. 경영 정보시스템의 역할 확대

Ⅴ.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목표
1. 고객서비스수준
2. 총비용 최소화 목표

Ⅵ.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1. 경로갈등의 본질
2. 경로파워
3. 경로갈등의 유형
4. 경로갈등의 해소방안

Ⅶ.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전략

Ⅷ.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제고 과제
1. 고객지향적인 물류활동이다
2. 원가절감이다
3. 전사적인 관점에서 물류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인 미국의 월마트(Wal-Mart)와 하이퍼마켓의 원조인 프랑스의 까르푸(Carrefour) 등의 외국 업체들이 유통시장 개방에 따라 국내에 진출하고 다점포화를 가속화하면서 국내 유통시장이 빠르게 국제화되고 있다. 이처럼 다국적 유통업체들이 국내로 급속히 진출하고 있는 배경에는 유통산업의 국제화 현상이 있으므로 우선 유통산업의 국제화 현상을 심도있게 고찰해 볼 필요가 있다.
유통산업의 국제화는 이후 유럽의 하이퍼마켓, 미국의 카테고리 킬러 업체, 일본의 백화점 업체들을 중심으로 시작되어 본격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도로의 정체로 인한 수송시간의 증대, 보관시설의 부족, 전근대적인 포장 및 하역시설, 물류정보System의 부족 등으로 해마다 막대한 물류비를 소요하고 있다. 이러한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의 요청이외에도 소득의 증대와 고객의 욕구의 다양화로 인해 기업의 생산체제가 다품종소량생산체제로 변화함으로써 기업의 생산품목의 수가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적기생산 System의 구축과 재고관리의 합리성이 요청되는 한편, 기업의 판매경쟁적 측면에서도 기술개발의 투자가 확대되고 생산기술 수준이 평준화됨에 따라 제품 자체의 차별화가 점차로 어렵게 되고 가격 및 광고활동을 통한 경쟁에서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Service 면에서의 경쟁, 특히 고객의 욕구에 맞추어 납품한다는 물류Service가 판매경쟁 수단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고바야시 히사오 저, 이병철 역(2006), 그림으로 보는 물류관리, 갑진출판사
◎ 김병일(2004), 글로벌 물류관리, 학현사
◎ 노부호(1998), 물류관리의 종합적 이해, 형설출판사
◎ 박정섭(2010), 물류관리사 물류관리 보관하역론, 화학사
◎ 한낙현, 정준식(2008), 물류관리의 이론과 실무, 형설출판사
◎ 현병언(2003), 신 물류관리, 율곡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유통경로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바로 소비자들로부터의 신뢰도를 확보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이다. 따라서 쇼핑몰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인터넷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전달과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가치 지향적인 인터넷 쇼핑몰로 거듭나야 한다.넷째, 보석 제품 쇼핑몰의 차별화 된 마케팅능력을 가져야 한다. 즉 소비자 만족도 제고 측면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맞춤 서비스로 제공해야 하며 고객 클레임이 발생한 경우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유형 3.2.3 전자상거래의 물류3.2.4 전통상거래와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4. 전자상거래 사례분석 4.1 국내 쇼핑몰 업체의 유통구조 사례연구 4.1.1 YES24 4.1.2 한솔CSN 4.1.3 두루넷쇼핑몰 4.1.4 삼성몰 4.2 국내 쇼핑몰의 유형 비교분석 4.3 전자상거래의 유통구조 변화 여부 5. 결론 및 발전방향 5.1 연구의 결과 5.2 연구의 한계점 5.3 향후 연구방향 그림목차 유통기관의 분류 유통의 발생과정 유통경로 구성원의 기능

  • 물류전략 & 1PL2PL3PL4PL(Party Logistics)물류와 사례
  • 물류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물류전략은 1PL부터 4PL까지 연대기식 흐름으로 서술하여 발전해 온 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물류전략은 개괄적인 설명과 함께 각각의 기업사례를 첨부하여 실제로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이해가 쉽도록 도왔다. 뿐만 아니라 물류전략의 실패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물류전략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II. 본론1. 물류의 개념 (1) 물류와 로지스틱스 1) 물적유통의 물류 개념 :

  • 물류전략 & 1PL 자가물류2PL 2자물류3PL 3자물류4PL 4자물류와 사례
  • 전략 실패 사례결론123451PL과 아모레퍼시픽DISTRIBUTION물류의 개념1물류의 개념 - 물류의 의미1로지스틱스( logistics )물적유통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재화를 공급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화물의 흐름원재료나 부품의 구매 단계에서부터 생산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에게 물자가전달되는 과정 조달물류 , 생산물류, 판매물류를 통합한 의미물류의 개념-물류의 기능1운송기능 , 포장기능 , 보관기능 , 하역기능 , 유통가공기능정보기능 , 물류관리

  • [동남아지역연구] 아시아 물류허브로서의 싱가포르 대외 경쟁력 분석에 관한 연구
  • 목표는 인적 ․ 물적 자원 및 정보의 이동을 위한 지역 내 허브화를 통해서 달성될 수 있다. 그러나 한 지역 내에서 물류의 중심거점 또는 허브화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치밀한 전략개발과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달성되는 것이다. 또한 한국의 물류 부문 경쟁력은 싱가포르에 비해 뒤쳐진 상황이다. 따라서 물류 부문에서 싱가포르 인들이 겪었던 시행착오나 문제점, 혹은 그들이 선택한 실용적인 방안을 SWOT 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