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라이센싱의 국내외 사례와 라이센시 입장에서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라이센싱이란??
라이센싱의 구성인
라이센시의 입장에서 장점
라이센시의 입장에서의 단점
라이센싱의 종류
라이센싱의 사례들
본문내용
라이센싱 이란??

라이센싱의 대상물은 배타적 사용·실시권을 가진 재화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실무에서 라이센싱이 되고 있는 주요 분야로는 제조공법, 소프트웨어, 캐릭터(만화 주인공, 유명인사 초상권 등), 음악·음반과 함께 사업 아이디어가 대상이 된다. 보통 우리는 ‘기술’이란 용어를 지칭할 때 ‘제조공법’을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라이센싱에서 기술은 특허권(Patents), 상표권(Copyrights), 저작물(Copyrights), 거래비결(Trade Secrets) 그리고 노하우(Know-how) 등을 포괄하는 폭넓은 개념을 가지기 때문에 ‘제조공법’의 개념을 초월할 필요가 있다.

라이센싱: 라이센서(공여기업)과 라이센시(수혜기업)간에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이 계약 하에 공여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업비결, 노하우, 등록상표, 지식, 기술공정등의 상업적 자산권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수혜기업에게 제공하고, 그대라고 일정한 로열티, 수수료 등을 받는 계약 협정을 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욕 나오군요
    어린이들도 이따위.... 참나.. 어이가 없어서...
    모두 보는데 5초? 정도 걸리는군요.
    별 하나도 아깝고 누가 썼는지 만나면 한대 시원하게 갈겨주고 싶군요...
    내돈...
  • plasti***
    (2006.08.04 15:49:5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국제기업이 특성에 맞게 가중치를 부여하고 이들을 지수화 함으로써 개별국가들이 시장포트폴리오상 투자/성장전략, 지배/철수전략, 선택전략, 수확/철수전략 중 어느 것을 선택하여야 하는가를 파악평가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하여 개별국가에 대해 특정전략을 적용하고 그 전략에 맞는 마케팅, 재무 및 연구개발투자를 계획하게 되는 것이다. 국제기업의 입장에서는 이와 같이 시장포트폴리오 기법을 이용해 전 세계 개별시장들을 평가하고 이에

  •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사례*4. 프랜차이징에 관한 사례삼성이 마이크로사를 택한 이유!(2) 롯데리아이 회사는 지난 1998년 베이징(北京) 등지에 매장을 개설하면서 중국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 수백여개의 매장을 확보해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마케팅능력이 부족해 매출은 갈수록 줄어들어 중국 진출 5년 만에 막대한 손실만 보고 손을 들어야 했다. 롯데리아는 베이징 등지에 6, 7개의 매장을 전개하다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했

  • [라이센싱][라이센스]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인터넷,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음악저작권, 라이센싱(라이센스)과 공공연구기관, 라이센싱(라이센스)과 특허정보활용,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스포츠자산, 라이센싱사업, 스포츠산업, 기술라이센싱 분석
  • 마케팅업, 스포츠정보업으로 재구성하였고, 스포츠라이센싱업은 스포츠마케팅업의 하위영역으로 정의하였다.Ⅶ. 라이센싱사업의 내용1. 사업구조라이센싱 사업은 소비자가 호감을 갖는 지적재산권을 소유한 조직과 이를 상업적으로 활용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는 라이센시가 있어야 시행될 수 있는 사업이다. 그리고 지적재산권을 소유한 스포츠단체는 이를 이용한 라이센싱 사업의 목표가 분명해야 하고 그에 따라 라이센시를 선택해야 한다. 목

  • 글로벌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 제조업체가 계약조건에 따라 제품생산을 대신하여 납품하도록 하고, 현지에서의 마케팅활동은 직접 수행하는 방법 (예) Nike, Reebok - 직접생산 하지 않기에 신속한 시장진입 가능함-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많은 원가절감이 가능함 - 지속적 품질관리 곤란함- 기술 유출로 잠재적 경쟁자 키울 수 있음(하청업체의 입장) - 해외마케팅 직접 수행할 필요 없음- Nike로부터 항상 가격인하 압력 받음생산계약의 장단점Thank you!!Thank you!!

  • 라이센싱의 국내외 사례와 라이센시 입장에서의 장단점
  • 발표일 : 2004. 10. 20 목차라이센싱이란??라이센싱의 구성인라이센시의 입장에서 장점라이센시의 입장에서의 단점라이센싱의 종류라이센싱의 사례들책에서 배운것은??라이센싱에 적합한 상황라이센싱의 위험라이센싱의 비용라이센싱에 부적절한 시장라이센스 합의(agreement)의 기본요건라이센싱의 대상물은 배타적 사용실시권을 가진 재화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실무에서 라이센싱이 되고 있는 주요 분야로는 제조공법, 소프트웨어, 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