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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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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Ⅲ.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특성
1. 구매단계(procurement) : 기업의 가치활동 과정 중 맨 처음 단계
2. 유통단계
3. 사후 고객관리
Ⅳ.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영역
Ⅴ.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상품화
Ⅵ.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모델
1. 판매형 비즈니스 모델
2. 중개형 비즈니스 모델
3. 마케팅형 비즈니스 모델
4. 정보제공형 비즈니스 모델
5.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
Ⅶ.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요인
1. 향후 창업의 핵심 성공 요소는 무엇인가
2. 히딩크의 창업학 10계명
Ⅷ.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1. 신중한 선택이 성공 불러
2. Tesco.com의 성공요인 : 기존 점포망을 이용한 비용효율적 전략
Ⅸ.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설계방법
1. 내용설계
2. 구조설계
3. 항해설계
4. 화면설계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국내에서도 코리아 컨텐츠 네트워크(KOCN), 코코사, 디날리 코리아, 아이썬, 애드핀 등이 비슷한 모델의 사업에 뛰어들었다. 각 업체마다 타겟 시장과 컨텐츠를 배포하는 방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컨텐츠 유통이라는 기본 컨셉은 동일하다.
국내의 경우 시장의 협소함이 문제이다. 하지만, 이런 컨텐츠 신디케이션 모델을 지금의 한국 시장에 그대로 적용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 무엇보다 문제가 되는 것은 국내 시장의 협소함이다. 어려운 시장상황의 탈출구가 되어 줄 거대한 비즈니스 시장으로서 BtoB 신디케이션이 활성화되기에는 세분화된 카테고리별로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업체의 수에도, 그 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업체의 수요에도 한계가 있다.
≪ … 중 략 … ≫
Ⅲ.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특성
1. 구매단계(procurement) : 기업의 가치활동 과정 중 맨 처음 단계
이전의 기업의 구매활동은 자신의 필요한 자재에 대해 몇 개의 자재공급업체에 필요 품목과 물량을 고지하고, 각 업체간의 경쟁을 통해 이 중 최적의 조건으로 물품을 조달하는 공급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는 소수의 공급업체만이 참여한다는 측면에서, 그리고, 공급업체가 소수임에 따른 경제성 논리 이외의 비경제성 측면이 개입할 여지 때문에 시장이 효율적으로 가능할 수 없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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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건(2002), 인터넷 비즈니스 구현의 핵심요인에 관한 연구, 강릉원주대학교
김병기 외 2명(2008),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변경의 성공과 실패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김진옥(1999), 인터넷비즈니스에 대한 고찰, 한국통신학회
이상훈 외 2명(2007), 인터넷 비즈니스 리더의 수성전략, 한국경영학회
주재훈(200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전략,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최일호(2009), 전자상거래를 위한 효과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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