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 결정과정][국제마케팅 정보화][국제마케팅 제휴]국제마케팅 정의, 국제마케팅 유형, 국제마케팅 의의, 국제마케팅 환경요소, 국제마케팅 결정과정, 국제마케팅 정보화, 국제마케팅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국제마케팅의 정의
Ⅲ. 국제마케팅의 유형
Ⅳ. 국제마케팅의 의의
Ⅴ. 국제마케팅의 환경요소
Ⅵ. 국제마케팅의 결정과정
Ⅶ. 국제마케팅의 정보화
1.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네트워크간 경쟁의 격화와 포괄화 문제
2) 동시화의 영향
2. 기업경영의 미치는 영향
1) 기업계열화. 집중화에 진전
2) 시스템 안정성의 문제
Ⅷ. 국제마케팅의 제휴
1.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컨셉트
1) 글로벌 전략적 제휴(global strategic alliance)
2)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형태와 목적
2. 글로벌 협력적 전략의 컨셉트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세계 경제는 과거 성장률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2.2%대의 침체 국면을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사한 2.3%대의 저조한 성장을 하고 있다. 미국의 테러 여파와 미국 경기의 둔화에 따라 세계경제의 회복 여부는 매우 불투명한 실정이다. 반면, 중국은 미국 경기의 둔화로 무역에서 다소 영향을 받기는 하나, 내수 확대와 WTO 가입에 따른 외국인 투자의 증대로 7%대의 고 성장세를 전망하고 있다. 세계 교역은 성장률이 12%를 기록 한 후 1%내외로 대복 하락하였고 이는 1983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한국을 비롯한 중진국은 선진국과는 달리 수출입 모두 다소 높은 증가세로 반전 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의 섬유 교역은 5.1%의 증가세에서 4.2%대의 꾸준한 교역 증가가 전망된다.
≪ … 중 략 … ≫
Ⅱ. 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기업이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단지 일개국에서 마케팅 활동이 일어나지 않고 여러국가에서 동시적으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김윤진(2005), 국제마케팅환경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구본관(2009),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표준화/적응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서이강(2010),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현지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정인식 외 2명(2009),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최성원(2009), 국제마케팅을 위한 중소기업의 국제전시회 활용방안 연구, 성균관대학교
Chemerilov Dmitry(2005),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