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 결정과정][국제마케팅 정보화][국제마케팅 제휴]국제마케팅 정의, 국제마케팅 유형, 국제마케팅 의의, 국제마케팅 환경요소, 국제마케팅 결정과정, 국제마케팅 정보화, 국제마케팅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국제마케팅의 정의

Ⅲ. 국제마케팅의 유형

Ⅳ. 국제마케팅의 의의

Ⅴ. 국제마케팅의 환경요소

Ⅵ. 국제마케팅의 결정과정

Ⅶ. 국제마케팅의 정보화
1.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네트워크간 경쟁의 격화와 포괄화 문제
2) 동시화의 영향
2. 기업경영의 미치는 영향
1) 기업계열화. 집중화에 진전
2) 시스템 안정성의 문제

Ⅷ. 국제마케팅의 제휴
1.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컨셉트
1) 글로벌 전략적 제휴(global strategic alliance)
2)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형태와 목적
2. 글로벌 협력적 전략의 컨셉트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세계 경제는 과거 성장률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2.2%대의 침체 국면을 예측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사한 2.3%대의 저조한 성장을 하고 있다. 미국의 테러 여파와 미국 경기의 둔화에 따라 세계경제의 회복 여부는 매우 불투명한 실정이다. 반면, 중국은 미국 경기의 둔화로 무역에서 다소 영향을 받기는 하나, 내수 확대와 WTO 가입에 따른 외국인 투자의 증대로 7%대의 고 성장세를 전망하고 있다. 세계 교역은 성장률이 12%를 기록 한 후 1%내외로 대복 하락하였고 이는 1983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한국을 비롯한 중진국은 선진국과는 달리 수출입 모두 다소 높은 증가세로 반전 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의 섬유 교역은 5.1%의 증가세에서 4.2%대의 꾸준한 교역 증가가 전망된다.




≪ … 중 략 … ≫




Ⅱ. 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기업이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단지 일개국에서 마케팅 활동이 일어나지 않고 여러국가에서 동시적으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윤진(2005), 국제마케팅환경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구본관(2009),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표준화/적응화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서이강(2010),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현지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정인식 외 2명(2009), 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와 기업성과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최성원(2009), 국제마케팅을 위한 중소기업의 국제전시회 활용방안 연구, 성균관대학교
Chemerilov Dmitry(2005),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학] 항공운송기업의 경영환경
  • 환경을 몇 가지 분야로 나누어 각각 변화의 주요내용을 설명한다. 제3절에서는 오늘날 항공운송산업의 새로운 조류를 형성하고 있는 글로벌 제휴의 의의와 배경, 현황을 살펴보고 제4절에서는 인터넷이 가져오는 경영환경의 변화를 각각 정리해 본다.제1절 기업환경의 개념1. 기업환경의 정의- 기업환경이란 기업의 내ㆍ외부에 있어서 기업과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을 의미. 기업환경을 구성하는 요소는 그 범위가 넓고 종류도 다양하기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마케팅1. 마케팅과 기술마케팅의 개념2. 기술마케팅의 특징과 기술수명주기3. 기술시장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Contents※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①정의②구성요소Ⅱ.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

  • [국제통상] 경제자유구역 성공을 위한 FDI 유치전략
  • 환경의 개선의 내용을 정확하게 홍보해야 할 것이다. 더불어, 해외에서 오게 될 외국인들이 정말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제도 및 환경을 정비하여 알려야 할 것이다.경제자유구역의 목적은 그 밑에 우리 산업구조의 변화와 첨단화라는 중장기적 목표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단순히 현재의 실업문제 해결, 국내경제 침체의 해소, 외자유치를 통한 일시적인 성장동력의 원천을 바라는 단기적인 목표보다는 우수한 노동인력과 세계적 수준의 정보 인프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마케팅 사례이번에 기업사례를 결정함에 있어서 최근의 동향에 맞추어 세계화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촉진전략을 알고자 하는데 초점을 두고 여러번의 미팅을 가졌다.여러 전략적 촉진 프로모션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눈에 보이는 상품보다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사업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서 서비스의 촉진 전략은 어떠한 산업보다도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며 시장성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