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영원무역의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원무역의 History
2. 영원무역 현지화의 배경
3. 방글라데시의 환경
4. 영원무역의 투자전략과 현지화
5. 해외현지공장의 수직적 다각화
6. 성공적인 현지화전략
7. 참고 (신문기사내용)
본문내용
2. 영원무역 현지화의 배경
영원무역은 80년대 초반까지 정부의 수출드라이브 정책과 섬유산업 호황의 물결을 타고 미국 및 유렵지역에 수출을 계속하여 급속한 성장을 기록했다.
당시의 생산품목은 유럽 및 미국의 바이어들에게 OEM방식으로 Active Sportswar, Down Jacket, Coat, Ski Wear등을 생산 납품하게 되었다

80년대 이전에는 이른바 "London Fog" 스타일의 레인코트가 미국 및 유럽지역의 겨울 유니폼이라할 정도로 유행하고 있었으나 85년 이후 영원무역은 Technical Fabric을 채용하여, 기능복으로서 스포츠웨어 생산의 증가와 함께 스포츠외의류 생산의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그러나, 오일 쇼크로 인해 원부자재비가 상승하고 업체간 과다경쟁으로 수익성이 떨어지고, 또 봉제산업의 인력난이 가중되면서 영원무역의 성장세도 급격히 둔화되어 83년 매출액이 전년대비 20%정도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이 무려 72%정도나 감소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자, 점차 해외로의 투자를 고려하게 된다.
80년 7월 방글라데시에 합작투자법인인 Youngone Banladesh Ltd(YOB)를 설비했을 때 그 주된 배경은 선진국의 쿼터제를 피하는데 있었다. 국내 수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던 의류제품은 선진국의 쿼터제로 인해 수출량의 증가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상해이마트 중국 현지화 전략과 향후 사업전개 방향
  • 현지화전략 분석 101) 현지화 전략2) E-Mart의 문제점 5. E-Mart의 향후 사업전개 방향 121) 국내 투자 VS 내수 시장 투자 확대 2) 상해 E-Mart 분석6. 내수시장 확장 전략 151) 물류 시스템의 구축 2) 인력관리 및 조직정비 3) 소비자 요구 측면4) 중국 정부의 외국기업에 대한 법 규제 파악5) 중국 E-Mart와 국내 E-Mart의 무역거래 Ⅲ. 결 론 20※ 참 고 문 헌연도만km중국의 수송기반 현황1990년 1995년 2000년 2005년 2010년식비 49.77 49.9 41.1 38.41 35.89의복비 13.36 13.6 1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전략⑥ 도요타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② 도요타(豊田)의 해외 진출 전략3.2 북미시장전략① 현지화 실태② 현지일관생산체제 구현목표수립③ 강력한 판매망구축④ 중앙집권적 경영체제⑤ 세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무역협정 (NAFTA) 등 세계 경제의 지역화(regionalisation) 경향으로 인해 한국기업의 해외투자는 무역장벽 회피를 위한 간접수출형 투자와 생산의 효율성 제고의 방향으로 이뤄졌으며, 근래 들어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영업활동의 세계화(globalisation) 전략도 비중 있게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경영환경의 다각화로 인한 국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추이와 이에 상응하는 성패여부를 바탕으로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세 계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국제적 통합 공정 촉진을 추구한다. 현지의 주정부 투자기업(SOEs) 업체의 경영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SOE 의 경영진들 만을 위해 특수 고안된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사업개발전략, 법인회계감독과 수익목표관리 등과 같은 것이 주가 된다. 중국소비자의 성장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HP는 더 좋은 제품개발과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 이러한 현지에 대한 적절한 방법에 더하여 HP 사내의 문화가 중국

  • [해외직접투자]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해외직접투자
  • Report(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해외직접투자)목 차Ⅰ.서론 제 1 장 방글라데시1. 국가개요 2. 한국과의 무역관계 3. 투자진출환경Ⅱ.본론제 2 장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 80년대 후반 국내 섬유산업의 위기 2. 한-방 의류산업 투자현황 3. 영원무역 4.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제 3 장 영원무역의 현지화 전략1. 현지화전략2. 두 번의 위기 - 노사분규와 수해제 4 장 해외생산거점의 확대와 글로벌 전략 1. 글로벌 전략의 수립 Ⅲ.결론제 5 장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