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븐일레븐 재팬 경영사례분석 및 ㈜코리아7 경영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1)왜 세븐일레븐인가
2)세븐일레븐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II본론
1)세븐일레븐 재팬의 핵심역량
A무형적 핵심역량
B유형적 핵심역량
2)㈜ 코리아 7의 경영전략 연구
A㈜ 코리아 7에 대한 SWOT 분석
B구체적인 경영전략 연구


III결론
1)세븐일레븐 재팬과 ㈜ 코리아 7 비교
2)국가별전략과 글로벌 전략의 조화
본문내용
1) 왜 세븐일레븐인가
세븐일레븐은 2001년 말 현재 전세계 22개국에 약 23,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며 편의점의 시초이자 살아있는 역사이다. 세븐일레븐의 시초는 미국이지만 일본의 이토 요카도사가1974년 미국 텍사스주 휴스튼의 사우드랜드 사로부터 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운영권을 매입을 하였고, 그로부터 20년 후 세븐일레븐 재팬 프랜차이즈는 5,000여개의 점포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현재 이토 요카도사는 일본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내는 유통업체이며, 세븐일레븐은 시가 총액 7위, 이토 요카도사의 시가 총액은 40위의 거대 그룹이다. 특히 미국의 세븐일레븐이 상당액수의 자금 손실을 보는 동안, 일본의 세븐일레븐에서는 매출의 40%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1992년 기준으로 14.4억달러 매출에서 6.8억달러의 이익). 이러한 수준의 높은 이익은 일본은 물론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동일한 시점의 미국의 모기업은 파산지경에 이르렀는데도 세븐일레븐 일본 프랜차이즈는 어떻게 그런 높은 이익을 낼 수 있었을까? 이 질문이 바로 세븐일레븐 재팬의 경영사례를 분석하게 된 첫번째 동기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 프랜차이징 성공 전략
  • 경영노하우를 제공하고 경영자문을 실행한다는 프랜차이즈의 개념에서 볼 때, 이 업무를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사람이 바로 점포 운영지원 요원인 것이다. 3. 상품개발 및 관리 요원 4. 점포 운영자(직영 또는 가맹) 사례 1. 7-eleven1. 회사 소개2. 운영3. 가맹점과의 관계4. 상품관리5. 규모의 경제6. 시스템 장점7. 가맹점 종류8. 타업체와의 비교분석- 점포수 측면- ATM서비스 측면 1. 회사 소개세븐일레븐(7-Eleven)은 다국적 기업으로 22개 국가에서 편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재팬의 MIS
  • 세븐일레븐의 Administration and Management와 Procurement에 대한 부분은 MIS 분석 시 큰 효용이 없다고 판단하여 분석 틀에서 제외하였음)Ⅲ. 결론1. 세븐일레븐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IS의 효과3. 향후 세븐일레븐의 전망※ 참고 자료Ⅰ. 서론1. 세븐일레븐 소개(1) 기업 소개세븐일레븐은 한 얼음 제조회사에서 출발했다. 텍사스 주 달라스에 있는 사우스랜드 아이스 회사(Southland Ice Company)의 관리자인 조 C. 톰슨은 1927년부터 얼음을 판매대로 하여 그 위에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 인터넷 전문은행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분석(Starling Pulse)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l, Artificial Intelligence)을 활용한 직불카드 서비스이다. 고객에게 소비분석 및 조언을 함으로써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또한 IT 보안사고 현황이나 경고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내 직책 개념을 없애며,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추구하여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4) 독일독일의 인터넷 전문은행은 1990년대 후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