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븐일레븐 재팬 경영사례분석 및 ㈜코리아7 경영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1)왜 세븐일레븐인가
2)세븐일레븐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II본론
1)세븐일레븐 재팬의 핵심역량
A무형적 핵심역량
B유형적 핵심역량
2)㈜ 코리아 7의 경영전략 연구
A㈜ 코리아 7에 대한 SWOT 분석
B구체적인 경영전략 연구
III결론
1)세븐일레븐 재팬과 ㈜ 코리아 7 비교
2)국가별전략과 글로벌 전략의 조화
- 본문내용
-
1) 왜 세븐일레븐인가
세븐일레븐은 2001년 말 현재 전세계 22개국에 약 23,000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며 편의점의 시초이자 살아있는 역사이다. 세븐일레븐의 시초는 미국이지만 일본의 이토 요카도사가1974년 미국 텍사스주 휴스튼의 사우드랜드 사로부터 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운영권을 매입을 하였고, 그로부터 20년 후 세븐일레븐 재팬 프랜차이즈는 5,000여개의 점포를 갖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현재 이토 요카도사는 일본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내는 유통업체이며, 세븐일레븐은 시가 총액 7위, 이토 요카도사의 시가 총액은 40위의 거대 그룹이다. 특히 미국의 세븐일레븐이 상당액수의 자금 손실을 보는 동안, 일본의 세븐일레븐에서는 매출의 40%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1992년 기준으로 14.4억달러 매출에서 6.8억달러의 이익). 이러한 수준의 높은 이익은 일본은 물론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동일한 시점의 미국의 모기업은 파산지경에 이르렀는데도 세븐일레븐 일본 프랜차이즈는 어떻게 그런 높은 이익을 낼 수 있었을까? 이 질문이 바로 세븐일레븐 재팬의 경영사례를 분석하게 된 첫번째 동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