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물산의 인도네시아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성공동기
1) 현지 선량한 시민으로서의 역할
2) 현지인 간부의 등용
3) 현지문화의 존중
4) 현지인 사고방식에 대한 충분한 이해
5) 현지 경제환경의 이해
6) 파견 한국인의 교육 및 관리 철저
7) 인맥형성의 중요성
2. 투자환경의 문제점

결론
1. 시사점
1) 인종, 문화적 환경-인력파견시 고려사항
2) 정치, 법률적 환경
3) 투자대상국의 경제적 환경, 사회간접자본과 교육수준을 파악
본문내용
서론

1988년에 들어와 심화된 섬유수출의 경쟁력 약화는 여러 가지 원인에 기인한다. 임금인상, 노사분규 등의 가격경쟁력 저하와 3차 산업으로서의 기능인력 이탈과 이에 따른 인력난, 기존 업체들의 자동화 설치 기피 등으로 생산능력 감소를 가져와 공급기반으로서의 매력을 상실하여 갔으며, 대외적으로는 저개발국가(중국, 인니,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들이 충분한 노동력과 저임금을 바탕으로 한국이 선점했던 시장을 잠식하고 있었던 점을 들 수 있다.
삼성물산은 이와 같은 수출경쟁력 약화요인에 대하여 동남아 진출을 타진, 추진하게 되었다. 이중 섬유수출산업의 공급기지로 상기 저개발국을 조사한 결과 중국은 사회?정치적인 불안감과 대회개장속도의 미진, 태국, 말련은 이미 섬유산업의 쇄도로 일부 퀘타소진 등으로 인도네시아를 채택하여 공급기지로 활용케 되었다. 해외진출 배경 중 가장 큰 요인은 원화절상과 인건비의 급격한 상승이다. 1986년부터 시작된 원화절상은 1989년까지 계속되었고 1988년과 1989년 2년간 20.2%의 절상률을 기록하였다. 한국의 경쟁력 상실로 인하여 구매선들은 제품구매를 한국에서 동남아지역으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 직면함에 따라 생산비용 절감을 통한 수출영업의 유지?확대가 불가피하게 되어 인건비가 저렴한 지역에서의 해외생산을 통해 기존 거래선에 대한 상권을 유지하며 이익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1. 성공동기

1) 현지 선량한 시민으로서의 역할

한국업체에서 일하는 현지인의 거주지를 파악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 주고 현지인들의 협조하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주위의 관공서(경찰, 구청, 지방의회 등) 및 현지 종교관련 행사시에 회사명의로 일부물품을 제공함으로써 좋은 이미지 및 협조 체제를 유지하여 유사시 사전에 이들의 지원을 받아 현지 어려움을 풀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넥슨과 KT 인도네시아 진출 세부 전략
  • 국제경영 기말 TEAM 과제인도네시아 진출세부 전략제 출 일 : 2003. 12. 09>Introduction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이유인도네시아의 기본적인 정보IT관련정보시장에 대한 평가Nexon의 진출 현황, 방법과 SWOT분석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방안개괄진출 초기 :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기반 다지기1단계 사업 : PC방 사업2단계 사업 1 : ISP사업 추진단계2단계 사업 2 : 컨소시엄 형성과 계약 수주단계2단계 사업 3 : 실제 실행단계재무개괄1단계 인도네시아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성장하였다. 외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성공 & 실패 사례분석경쟁환경의 global화를 촉진시키는 요인글로벌 시장진입 방법통제의 필요성해외시장진출방법의 발전과정EPRG Model수출에 의한 해외 진출간접수출(indirect exporting)간접수출 장점,단점직접수출 ( Direct Export )계약에 의한 진출라이센싱 (Licensing)라이센싱의 장점,단점프랜차이징 (Frachasing)프랜차이징의 장점,단점턴키 운영 (Turnkey Operation)턴키운영 장점,단점관리계약 (Management Contract)관리계약 장점,단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