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영][지식관리시스템][인사정보시스템]디지털경영의 종류, 디지털경영의 의의, 디지털경영의 환경,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사례, 디지털경영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경영정보 시스템의 이해(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경영정보 시스템의 이해(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인사관리][인사관리 이동][직능자격제도][인사고과제도,]인사관리의 배경, 인사관리의 체계, 인사관리의 규정, 인사관리의 이동, 인사관리의 직능자격제도, 인사관리의 인사고과제도, 향후 인사관리의 제고 과제
- [보상시스템] 내재적보상과 외재적보상
- 기업에서 사용하는 HRM관련 정보시스템 PIS개념 PIS구조 PIS_¡ 인사정보시스템
- 목차
-
Ⅰ. 서론
Ⅱ. 디지털경영의 종류
Ⅲ. 디지털경영의 의의
Ⅳ. 디지털경영의 환경
1. 수렴 현상
2. 수확 체증의 법칙
3. 고객에 대한 정교한 정보의 확보 가능성
4. 즉시성
5. 구매자 우위 시장
6. 진입장벽의 완화
7. 구매자와 공급자간의 관계가 재설정
8. 고객간 상호 관계가 중요시
Ⅴ.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
Ⅵ.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
1. 정보화에 의한 인적자원관리의 변화
2. 기업의 인사정보시스템의 발전
3. 선진기업의 정보화 활용사례
1) HP의 사이버 인사정보시스템 사례
2) AT&T, IBM의 사이버 오피스
3) National Semiconductor HRIS의 구축사례
4) 국내 대기업의 업무변화 사례
Ⅶ. 디지털경영의 사례
1. 디지털 전략은 컨텐츠 통합
2. 리얼타임 대응
3. 고객의 프로슈머화
Ⅷ. 디지털경영의 전략
1. 전략적 제휴 및 네트워크(Network)화
1) 새로운 기술과 경영능력 접목을 통한 중소기업의 지식산업화 추진
2) 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대학, 연구기관과의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상호간 시너지(Synergy) 효과를 극대화
3) 전략적 제휴를 활용한 사업역량 확보
4) 경영자원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시너지 창출
2. 자원집중화를 통한 차별화(Differentiation) 전략
3. 기술혁신역량 강화 전략
1) 신시장지향형(New Emerging Market Oriented) 혁신제품개발 강화와 연구개발(R&D)투자 확대 필요
2) 기술력이 없는 중소기업은 생존할 수 없다는 지적의 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음
4. IR(Investor Relation) 및 PR(Public Relation) 강화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판매기반의 확보에 있어 중요한 기초는 소비자의 신뢰 확보이다. 즉,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이 업체는 좋은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믿음이 형성되었을 때 시장이 확고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신뢰는 한 번에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자본, 책임을 갖고 한 단계 한 단계 지속적으로 쌓아가는 과정이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친밀감을 느낄 때 퍼미션을 제공하게 되므로 고객의 충성도는 높아지게 된다는 것이다.
퍼미션은 유통시킬 수 없다.
전통적인 마케팅활동에서는 고객 데이트를 빌려주거나, 빌려오거나 유통하는 것이 가능했다. 그러나 최근의 인터넷 비즈니스의 경우에 있어 고객 중 80%이상은 자신에 관한 데이터가 자신도 모르게 수집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 보고 되었다. 그래서 마케터가 소비자로부터 얻어낸 퍼미션을 유통시키게 되면 그 소비자는 스팸메일을 받게 되고 이를 받은 고객을 놀라게 하여 혼잡한 광고시장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디지털경영의 종류
◇ 컨버전스 경영복합화, 융합으로 불리는 컨버전스 경영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본적인 단계부터 시너지효과 창출을 위해 기업간에 전략적 제휴를 맺는 이른바 ‘국경초월 경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가령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에 콘텐츠 및 솔루션 기술이 접목되지 않았다면 이 제품은 단순한 아날로그형 저부가가치 상품에 머물렀을 것이다.
- 참고문헌
-
◈ 김성언, 인터넷 시대의 디지털경영, 비앤엠북스, 2009
◈ 이동만, 정기억 외 3명, 디지털경영을 위한 경영정보시스템의 이해, 대명, 2010
◈ 안중호, 디지털 경영과 정보통신, 홍문사, 2003
◈ 유영민, 국내기업의 디지털 경영 전략, 한국정보산업연합회, 2000
◈ 윤상환, 정기억 외 1명, 디지털경영, 대명, 2006
◈ 정대율, 주재훈 외 3명, 디지털 경영과 경영정보론, 두양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