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시장 전략][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초국적 기업 시장 전략][문화컨텐츠기업 시장 전략]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 초국적 기업 시장전략, 문화컨텐츠기업 시장전략, 중소기업 시장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기업전략][기업][미디어][가치극대]기업의 미디어전략, 기업의 가치극대전략, 기업의 경영리스크회피전략, 기업의 인터넷사업전략,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기업의 기업인수합병(M&A)전략, 기업의 수출입전략
- [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미디어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 [경영전략] 이베이의 옥션 인수합병(M&A)과 향후 개선 방안
- [매체균형발전] 매체균형발전(매체의 균형발전)의 목표, 매체균형발전(매체의 균형발전)의 실태, 매체균형발전(매체의 균형발전)의 문제점, 매체균형발전(매체의 균형발전)의 평가, 매체균형발전(매체의 균형발전)의 시사점 분석
- [대중음악][대중가요]대중음악(대중가요)의 동향,혁명, 대중음악(대중가요)의 양적팽창,위기, 대중음악(대중가요)의 문제점,발전방향
- 목차
-
Ⅰ. 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
1. 다국적 미디어 기업의 추동 요인
2. 다국적 기업의 핵심 전략 : 인수합병과 전략적 제휴
1) M&A를 통해서 규모와 범위의 경제를 추구할 수 있다
2) M&A를 통하여 마케팅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시장에 용이하게 진출할 수 있다
3) 생산 요소의 안정적 공급이다
4) 신기술의 도입 또는 개발 목적이다
5) 규제의 회피이다
Ⅱ. 초국적 기업 시장 전략
Ⅲ. 문화컨텐츠기업 시장 전략
1. 문화컨텐츠 산업별 진출전략
1) 영화․비디오산업
2) 음반산업
3) 방송산업
4) 게임 S/W 산업
2. 문화컨텐츠 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연구
1) 중국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필요
2) 중국시장의 내수시장화 전략 강화
3) 기타 산업과의 보완적 마케팅을 통합 종합 시너지효과 유발
Ⅳ. 중소기업 시장 전략
1. 미국의 시장개척전략
2. 동남아시아의 시장개척전략
3. 중국의 시장개척전략
- 본문내용
-
Ⅰ. 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
1. 다국적 미디어 기업의 추동 요인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다국적 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 개념은 특정 국가에 조직의 모체를 두면서 두 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조직을 의미했다. 그러나 최근의 다국적 기업은 과거의 다국적 기업이 상대적으로 분명한 국적을 가졌던 것과는 달리 국적이 불분명한 초국적 기업(transnational corporation)의 형태를 띠는 경우가 많다. 초국적 기업의 등장은 무엇보다도 1990년 대 들어서면서 빈번하게 발생한 대규모의 국제적인 인수 합병의 결과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 중 략 … ≫
Ⅱ. 초국적 기업 시장 전략
세계 각국의 해외직접투자는 연평균 600억 달러였던 것이 1,580억 달러~3,150억 달러로 급속히 증가하였다. OECD국가의 직접투자 유출입 규모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고 투자가 다소 감소하였지만 총투자금액은 전년도 수준을 초과하였다. 이와 같이 활발한 투자는 세계화에 따라 자본이동이 촉진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국가간 기업의 인수‧합병도 지속적으로 증가하였다.
또한 세계 해외직접투자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키고 있는 요인으로는 규제완 화와 민영화이다. 최근 각국에서 규제완화가 진행되면서 통신 및 항공분야의 기업간 합병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대호(2011), 한국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위상과 미래 전략, 한국콘텐츠학회
○ 안창현(2010), 한국 문화콘텐츠산업 중국시장 진출 전략, 인문콘텐츠학회
○ 우원택(1987), 대기업 과 중소기업 의 시장전략 비교 연구, 연세대학교
○ 이병헌 외 2명(2009), 국내 중소기업의 전략유형과 특성, 대한경영학회
○ 조영숙(2007), 문화컨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 지원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 Jin-Ah Choi(2006), 초국적 산업에서의 후발기업 전략,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