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 도입,발전,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 영화,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 문제점, 향후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엔터펀드) 내실화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도입과 발전
1. 도입단계
2. 투자수단으로의 발전
3. 정리

Ⅲ.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투자회수
1. 정산회수형 네티즌 펀드
2. 중도회수형 네티즌 펀드

Ⅳ.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영화
1. 영화제작비의 증가와 수익성
2. 영화의 수익성은 항상 Risky하다
3. 영화제작사와 네티즌(제태크 사이트)의 NEED의 불일치
4. 네티즌 펀드라는 컨텐츠 자체에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Ⅴ.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문제점
1. 네티즌 펀드 업무에 대한 금융규제법령의 부재
1) 증권거래법에 의한 규제 가능성
2) 신탁업법에 의한 규제 가능성
3) 유사수신행위규제에 관한법률에 의한 규제 가능성
4) 소결론
2. 기획단계: 투자자 보호에 반하는 네티즌 펀드 구조
3. 선전 및 공모 단계: 사기적 공모 등

Ⅵ. 향후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내실화 과제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산업혁명에 의한 기계화는 수작업을 대체함으로써 수많은 일자리가 없어졌다. 사람들은 실업문제를 염려하였으나 기계화로 없어진 일자리보다 새로 생겨난 일자리가 훨씬 많았다. 미래학자들은 21세기의 최대 사회문제가 '실업'의 문제일거라고 한다. 정보기술의 발달에 의해 많은 일자리들이 없어질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한편 어떤 학자들은 정보기술은 또 다른 일자리들을 창출해 낼 것이므로 실업 그 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빈번한 실업과 재취업'이 문제라고 한다.

미래사회는 서비스부문, 그리고 정보기술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직종과 일자리가 증가하고, 단순노동이나 지식산업은 퇴조할 것이라고 한다.




≪ … 중 략 … ≫




Ⅱ. 네티즌펀드(엔터테인먼트 펀드, 엔터펀드)의 도입과 발전

1. 도입단계

Netizen Fund는 1999년 11월 인츠닷컴의 󰡒반칙왕󰡓 영화의 제작비에 대한 공모를 통해 최초로 도입되었다.
이 때, 󰡒반칙왕󰡓 Netizen Fund의 제작사/투자사는 Netizen Fund를 통해 영화에 필요한 제작비를 조달하는 것을 직접적인 목적으로 하지는 않았고 오히려 Netizen Fund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효과에 주된 목적을 두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Netizen Fund는 현재에도 여전히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 기능의 면에서 강력하다. Netizen Fund 투자자에 대해서는 수익 발생시 투자지분에 상응하여 이를 향유할 수 있는 자격 외에, 시사회 초청 등 여러 가지의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그러한 온라인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측면을 확인할 수 있는 현상이다.
참고문헌
21세기재테크연구소, 펀드로 부자된 사람들의 비밀, 큰방, 2012
김륜희, 네티즌펀드에서의 신호전달과 마케팅 효과에 대해서, KAIST, 2006
송경헌, 그래도 펀드가 재테크의 꽃이다, 길벗, 2009
윤정우, 네티즌펀드를 이용한 영화제작비 조달의 문제점 분석과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8
우재룡, 펀드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06
최명수, 변관열 외 1명, 펀드매니저의 투자비밀, 한국경제신문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 산업과 글로벌 시장-Contents-서론I) 영화산업의 특징과 이해03-051. 문화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2. 영상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3.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4. 서비스 산업으로서의 영화 상품본론II) 할리우드 영화산업의 탄생과 발전-05-06III) 할리우드 영화산업의 특징과 시장전략06-14 1. 후속시장 전략2. 스타시스템의 활용3. 산업조직의 수직적. 수평적 통합 -추가4. 스튜디오 시스템-표준화와

  •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한국 영화 제작투자의 활성화 전략
  • 영화제작 투자자본의 내용과 성격을 분석해보고, 최근 들어 우리나라 자본시장에서 주된 자금조달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資産流動化(asset - backed securitization : ABS )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는 어떤 식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기로 한다. II. 영화자본1.영화자본의 종류 오늘날 한국 영화제작에 투입되는 자본은 크게 충무로 자본과 외부자본으로 나눌 수 있는데, 후자는 다시 금융기관(창업투자회사), 투자조합, 네티즌펀드 등으로

  • [문화예술경영] 영화산업 인터넷펀드
  • 영화제작시 투자자의 압력을 받지 않는다. 1-2) 인터넷펀드의 단점네티즌펀드는 현행 증권거래법, 증권투자신탁업법, 신탁업법,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의 어디에도 적용을 받지 않는 투자수단으로서 공모과정, 투자자금의 회수, 정산, 회계정보의 부정확성 등으로 투자자 보호상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1-3) 인터넷 펀드의 변화 네티즌펀드란 인터넷을 통해 영화에 투자한 후 그 수익금을 배당 받는 펀드로, 엔터테인먼트 펀드나 엔터펀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펀드 조성현지 법인 설립중국 자본의 투자이 펀드를 통해 투자받은 컨텐츠는 공동제작물로 간주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지만 안정적인 사업 가능거대 자금으로 컨텐츠 질을 높이고 안정적인 공급망 형성향후 과제 및 결론개선방법:정부규제정부차원민간차원한류 허브문화 공동체의식상대국 문화에 대한 이해전면적 지원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기업 반즈앤노블 경영전략
  • 향후 2년간의 목적은 책 분야에서 아마존과 같이 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버켈 리가 정말로 반즈앤노블닷컴 브랜드가 온라인 쇼핑객의 마음속에 책의 대명사로 남기를 바란다면 지금까지 확장시켜 온 많은 범주의 유혹을 떨쳐버려야 한다. 대신 반즈앤노블닷컴이 이미 스스로 열심히 뛰어온 본연의 비즈니스에 충실하도록 모든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TOP 10 온라인 판매업체별 고객수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2005년293,414 485,602 787,306 1,239,655 1,876,856A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