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아이덴티티][기업비전][기업비젼][기업이념][기업경영철학][기업문화]기업아이덴티티, 기업비전(비젼), 기업이념, 기업경영철학, 기업문화 분석(기업비전, 기업비젼, 기업이념, 기업경영철학,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아이덴티티
1.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2. 상징과 아이덴티티는 인간다운 커뮤니케이션의 근본
Ⅱ. 기업비전(비젼)
1. 비전이란 무엇인가
2. 비전의 구체적 내용
1) 신기술
2) 성장
3) 최고의 품질 서비스
4) 경쟁사 따라잡기
5) 종업원의 행복
6) 윤리적 가치
3. 비전의 설정과 실천
Ⅲ. 기업이념
Ⅳ. 기업경영철학
Ⅴ. 기업문화
1. 비교경영학적 근접방법에 의한 연구
2. 기업문화 접근방법에 의한 연구
3. 문화적 접근방법에 의한 연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아이덴티티
1.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아이덴티티(Identity)'란 사전적 의미로는 '자기동일성' '자아동일성' '주체성' '정체성' 등으로 쓰이며 대체로 '동일성'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용어는 사실 서구 문화권에서는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라는 명제에서부터 시작하여 끊임없이 연구되어온 매우 중요한 사회학적 철학적 명제다.
아이덴티티를 언급할 때 빠짐없이 언급되는 사람들이 있는데 먼저 영국의 존 로크(John Locke)는 \"아이덴티티란 개인이 사회 속에서 동일성과 자아성을 보유하고 있기에 그 사회에서 어떤 특정한 위치를 차지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즉 사람들은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갖는 동시에 \"나는 누구다\"라는 대답을 각자의 활동무대에서 갖게 된다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비전(비젼)
1. 비전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여러 측면을 갖고 있는 개념이다
- 비전은 목표지향성 / 방향성을 갖고 있다.
- 비전은 시간적으로나 질적인 면에서 일상의 업무의 넘어서는 것이어야 한다.
- 비전은 그것이 제시된 다음 널리 전달되어야 하며, 또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2. 비전의 구체적 내용
그러면 비전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갖고 있어야 하나? 여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 참고문헌
-
김근배(2007) : 기업비전과 목표설정이 성장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밭대학교
문효진(2008) : 기업 아이덴티티, 동일시, 기업평판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송기철(1980) : 기업윤리와 경영철학,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이경민(2004) : 기업이념과 브랜드 인지도의 상응성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전택구(1966) : 기업의 성장여하는 경영자의 경영철학에 있다,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홍준선(2011) : 기업 아이덴티티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계획, 홍익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