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아이덴티티][기업비전][기업비젼][기업이념][기업경영철학][기업문화]기업아이덴티티, 기업비전(비젼), 기업이념, 기업경영철학, 기업문화 분석(기업비전, 기업비젼, 기업이념, 기업경영철학,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아이덴티티
1.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2. 상징과 아이덴티티는 인간다운 커뮤니케이션의 근본

Ⅱ. 기업비전(비젼)
1. 비전이란 무엇인가
2. 비전의 구체적 내용
1) 신기술
2) 성장
3) 최고의 품질 서비스
4) 경쟁사 따라잡기
5) 종업원의 행복
6) 윤리적 가치
3. 비전의 설정과 실천

Ⅲ. 기업이념

Ⅳ. 기업경영철학

Ⅴ. 기업문화
1. 비교경영학적 근접방법에 의한 연구
2. 기업문화 접근방법에 의한 연구
3. 문화적 접근방법에 의한 연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아이덴티티

1. 아이덴티티란 무엇인가

‘아이덴티티(Identity)'란 사전적 의미로는 '자기동일성' '자아동일성' '주체성' '정체성' 등으로 쓰이며 대체로 '동일성'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용어는 사실 서구 문화권에서는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라는 명제에서부터 시작하여 끊임없이 연구되어온 매우 중요한 사회학적 철학적 명제다.
아이덴티티를 언급할 때 빠짐없이 언급되는 사람들이 있는데 먼저 영국의 존 로크(John Locke)는 \"아이덴티티란 개인이 사회 속에서 동일성과 자아성을 보유하고 있기에 그 사회에서 어떤 특정한 위치를 차지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즉 사람들은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갖는 동시에 \"나는 누구다\"라는 대답을 각자의 활동무대에서 갖게 된다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비전(비젼)

1. 비전이란 무엇인가

이것은 여러 측면을 갖고 있는 개념이다
- 비전은 목표지향성 / 방향성을 갖고 있다.
- 비전은 시간적으로나 질적인 면에서 일상의 업무의 넘어서는 것이어야 한다.
- 비전은 그것이 제시된 다음 널리 전달되어야 하며, 또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2. 비전의 구체적 내용

그러면 비전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갖고 있어야 하나? 여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참고문헌
김근배(2007) : 기업비전과 목표설정이 성장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밭대학교
문효진(2008) : 기업 아이덴티티, 동일시, 기업평판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송기철(1980) : 기업윤리와 경영철학,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이경민(2004) : 기업이념과 브랜드 인지도의 상응성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전택구(1966) : 기업의 성장여하는 경영자의 경영철학에 있다,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홍준선(2011) : 기업 아이덴티티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계획, 홍익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경영] 주식회사 리바트 사례
  • 경영 전략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1.2.2. 다양한 수상 실적디자인이라는 요소는 지극히 주관적인 성격이 강하다. 다시 말해, 다른 사람에게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디자인이 나에게는 전혀 아름답지 않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인 개발과 혁신에 기업의 사활을 거는 행동은 매우 많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위험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디자인을 개발․혁신하고 있는 리바트는 기업의 비젼을 ‘글로벌 디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기업 비젼 선언IEEE 최우수 인재양성 기업 선정1999. 12 - TV폰 세계 최초 개발반도체 제2단지 건설 본격 착수 중국 최초 CDMA 상용 장비 공급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 삼성그룹의 경영이념을 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서 삼성의 경영이념에 대한 소개로 대신하고자 한다.기업의 경영 이념이라 함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938년 창립된 삼성은 초창

  • 현대자동차 vs 기아자동차 비교분석
  • 현대차 기아차기업분석-CONTENTS-01. 기업이념 02. 기업역사&연혁 03. 재무정보 04. CEO의 경영이념 05. 차종비교 06. 마케팅 07. 조직구조 및 기업문화08. 채용 및 승진시스템, 교육 훈련 09. 복지후생관리 10. 노사관계 01. 기업이념 ◆ 현대자동차1. 경영이념현대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혁신이라는 중장기 비젼을 수립하고 비전 달성을 위한 과업으로 글로벌 지향 인간존중, 고객감동, 기술혁신, 문화 창조를 발표. 또한 인간이 중심이 되는 친환경 기술혁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기업 자체의 수익성이 떨어져 투자자들의 이탈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또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과도한 비용지출이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으므로 과도한 마케팅 경쟁이 기업에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Ⅱ. 본론 3 - 경영혁신 / 핵심역량 분석1. 공급(하청)업체와의 상생협력2. 사람중심 “인재경영”3. 친환경 경영4. 윤리경영 / 사회공헌 전략5. 지속가능 경영 전략o 지속

  • [A+] 한국통신 KT 공기업 성공사례 경영전략 경영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분석 지속가능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성공전략
  • 기업 자체의 수익성이 떨어져 투자자들의 이탈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또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과도한 비용지출이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된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으므로 과도한 마케팅 경쟁이 기업에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Ⅱ. 본론 3 - 경영혁신 / 핵심역량 분석1. 공급(하청)업체와의 상생협력2. 사람중심 “인재경영”3. 친환경 경영4. 윤리경영 / 사회공헌 전략5. 지속가능 경영 전략o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