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아이덴티티][CI][기업아이덴티티 구성요소][기업 아이덴티티 이미지 분석]기업아이덴티티(CI)의 정의, 기업아이덴티티(CI)의 의의, 기업아이덴티티(CI)의 구성요소, 기업아이덴티티(CI)의 이미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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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기업아이덴티티(CI)의 정의

Ⅲ. 기업아이덴티티(CI)의 의의

Ⅳ. 기업아이덴티티(CI)의 구성요소

Ⅴ. 기업아이덴티티(CI)의 이미지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이미지란 기업에 대해 공중이 가지는 이미지이다. 다시 말해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심상이다. 이미지는 상표, 상품,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실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투영된 상표, 상품, 기업의 영상으로서 상품의 유형적 부분에 대한 정보가 무형적인 소비자의 감정적 요소와 결합되어 물려있는 소비자의 내적 태도체계의 하나이다.
Lippincott에 따르면 기업이미지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진다.
기업이미지란 기업이 갖고 있는 어떤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기업에 대해 갖고 있는 어떤 것이다.
기업이미지는 기업이 행하는 어떤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기업의 행동에 의해 발생하는 다른 사람들의 반응이다.
기업이미지의 발전에는 인간의 모든 감각이 동원되며, 그 결과 얻어지는 인상은 논리적이기보다 감각적인 것이다.
참고문헌
경주영(2008), 기업 아이덴티티 표기 유형에 대한 탐색적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나유진(2001), 고객참여를 통한 기업아이덴티티 공동구축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신순호(2004), 기업 웹 아이덴티티의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이정호(2011), 기업 아이덴티티 변경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최병묵(2002), 기업아이덴티티의 색채계획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한자욱(2001), 기업의 아이덴티티 구축 방안을 위한 색채 전략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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