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발][공동기술개발][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공동기술개발]기업 공동연구개발, 기업 직업능력개발, 기업 제품개발, 기업 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 기업 공동기술개발, 기업 인적자원개발, 기업 조직문화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공동연구개발
1. 공동연구개발의 정의
2. 공동연구개발의 동기
Ⅱ. 기업 직업능력개발
Ⅲ. 기업 제품개발
1. 부품업체의 제품개발 참여의 필요성
2. 부품업체의 제품개발 참여 실태
Ⅳ. 기업 예절교육프로그램개발
Ⅴ. 기업 공동기술개발
1. 공동기술개발의 정의
2. 공동기술개발에서의 의사결정변수
Ⅵ. 기업 인적자원개발
Ⅶ. 기업 조직문화개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공동연구개발
1. 공동연구개발의 정의
기업의 기술적 기반은 일반적으로 내부개발(make)과 외부도입(buy)이라는 연장선상에서 다양한 방법들에 의해서 획득될 수 있는데(Granstrand, Bohlin, Oskarsson, & Sjoberg, 1992), 본 연구의 대상인 공동연구개발은 이러한 자체개발과 외부도입의 중간에 자리잡고 있는 準수직적 통합이라고 할 수 있다(Contractor & Lorange, 1988; Zajac & Olsen, 1993; 이철원, 1994). 그런데 조직간 협력적 관계에 의한 기업의 기술획득 활동은 기술적 특성, 참여기업들의 투입자원과 노력의 정도, 참여기업 수, 기술협력의 동기, 조직간 관계의 특성 등 협력적 관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서 협력의 범위 및 그 형태가 다양하게 존재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 직업능력개발
우리 나라의 직업훈련은 직업훈련기본법에 의한 직업훈련 의무제와 고용보험법의 직업능력개발사업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직업훈련의무제도는 1976년 도입된 이래 고도경제성장기, 특히 중화학공업발전기에 필요한 기능인력을 양성․공급하는데 막중한 역할을 해 왔으나 경제사회환경 및 산업구조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산업수요에 유연하게 부응하는 인력개발체계로서는 한계에 처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1995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용보험법의 직업능력개발사업은 민간자율의 수요자중심의 직업훈련을 지향하게 되었고, 이러한 두 가지 직업훈련체제의 상충에 따른 문제는 1997년 11월에 ‘근로자직업훈련촉진법’의 제정을 통하여 해결을 모색하게 된다.
- 참고문헌
-
◈ 여형운, 중소기업에서의 신제품개발 모델에 관한연구, 인천대학교, 2010
◈ 이길표, 사회교육으로서의 예절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1998
◈ 이광희 외 1명, 공동기술개발 프로젝트의 성패요인, 기술경영경제학회, 1998
◈ 전우안, 중소기업 인적자원개발의 효과적인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11
◈ 전재욱 외 1명,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의 성공과 위험요인, 기술경영경제학회, 2003
◈ 조정호 외 1명, 기업의 직업능력개발 투자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