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기업 가치경영][기업 4C경영][기업 웹경영][기업 품질경영][기업 지식경영][가치경영][4C경영][웹경영][품질경영]기업 가치경영, 기업 4C경영, 기업 웹경영, 기업 품질경영, 기업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기업 가치경영
1. 가치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2. 가치경영 방법론(5각형 모델:Pentagon Model)
1) 현재 시장가치
2) 현상가치
3) 내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4) 외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5) 최적 구조조정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Ⅲ. 기업 4C경영
1. 컨버전스 경영
2. 크리에이티브 경영
3. 컬처경영
4. 커스터머베이스 경영

Ⅳ. 기업 웹경영
1. 비정형성, 단기성
1) 웹을 통한 경영
2) 정보 위주의 산업구조
3) 대량 개별화(mass customization)
4) 지적 자본의 중요성 확대
5) 세계화
6) 속도
2. 디지털화

Ⅴ. 기업 품질경영

Ⅵ. 기업 지식경영
1. 지식경영 시대
2. 내 몸에 맞는 지식경영
3. 지식경영의 성공 요건
4. 지식을 조직화하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기업에 기업인적 기질을 가진 사람은 적고 그 대신 관료적인 사람은 많다는 말이 많이 들리고 있다. 해외에는 대기업에 속해있던 조그만 사업부가 본사에서 떨어져 나오자마자 눈부시게 발전한 사례가 무척 많다. 그 반면에 바깥에 외주를 주면 훨씬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내부에서 조달하느라 필요이상의 인원과 자금을 묶어 놓고 있는 경우를 우리는 주변에서 적지 않게 본다. 회사 쪽에서는 품질관리를 확실히 하고 공급이 불안정하게 될 때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말을 한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납득이 안 되는 때도 많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중소기업이 무조건 좋다는 얘기는 아니다.




≪ … 중 략 … ≫




Ⅱ. 기업 가치경영

1. 가치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미국컨설팅회사인 Stern Stewart사가 1980년대에 개발한 EVA(경제적 부가가치)개념은 단순한 재무지표가 아니라 기업경영의 틀을 제공해 주는 중요한 개념이다. EVA 출현 이전 많은 기업들이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기업목표라고 말해왔지만, 이를 실제로 기업에 적용하기 위한 적당한 방법을 찾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EVA는 기업들에 기업가치의 원천은 회계상의 이익이 아니라 참된 이익이라고 할 수 있는 현금흐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었다. 투자자의 기대수익률인 자본비용을 상회하는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면 기업의 가치증가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재무관리의 핵심을 새삼 지적했고, 추상적으로 여겨져 왔던 기업가치의 증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참고문헌
김창수, 환경경영과 기업가치, 한국재무학회, 2010
권영훈, 품질경영활동과 CSR의 적합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 2010
박혜영, 중소기업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2007
박윤호 외 2명, 중소기업 지식경영의 기반요인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경영공학회, 2010
이세연, 중소기업 지식경영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2006
이덕훈, 글로벌 기업경영, 학문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경영활동 수행인터넷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거나 원가절감웹에서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전자상거래(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으로 이해하는 편이 바람직가상공간물리적인 매장 필요거래공간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한정적인 고객고객일반제품에 더 하여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제품 제공가능물리적인 재화와 서비스 제품물리적인 투입요소보다 지식, 아이디어, 정보 등이 더 큰 경쟁우위요소가 됨물리적인 형태의 투입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1. 제품(Product)에서 고객니즈(Customer Needs)관점으로종합적인 고객 가치 제공 여부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이 결정기존의 B2B 기업 : 중장기적 관점에서 고객 가치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방안보다는 단기적 수익 증대를 제품 전략을 수행 기업환경의 변화 : 경쟁사들이 빠른 속도로 제품의 새로운 특장점을 모방하고 제품의 차별화를 무력화 → 제품의 범용화 현상에 직면4c관점의 B2B기업 :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공 → 고객 편익 묶음의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지식” DIC즉, 일련의 지식창출 및 순환과정의 열매가 디지털 경제.데이터(자료)와 정보의 차이 -> 정보로서의 가치가 없는 게 자료(데이터)정보와 지식의 차이 -> 정보가 활용이 되서 자기만의 노하우가 쌓임으로서 어떤 부가가치가 창출된 것은 지식임디지털경제와 디지털경영은 어떤차 인가 경제의 3요소 가계 정보 기업 디지털 경영은 기업에 한정되어서 나오는 개념 그래서 경제가 훨신 큰 개념☆디지털 경제의 특징1) 지역, 거리, 시간의 차이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마케팅 분석
  • 지식, 경험도 없었기 때문이다. 현재는 대형 펀샤오상을 한 개씩 두어 공급하는 식이다. 그러나 이 같은 대형 펀샤오상 중심의 성별 독점 공급체계는 대형 대리상들의 협상력만 강화시켜 줄 뿐, 유통효율성 향상과 판매시장에 미치는 효과가 적었다. 더욱이 최종 소비지까지의 배송거리가 길어 수송시간과 비용 상의 낭비가 매우 심했다. 이 같은 상황 하에서 한국타이어는 대리상 관리체제를 변화시키기로 하였는데, 중국 전역을 5개 지역으로 나눈 다

  • 전자무역과글로벌비즈니스 세계무역환경의변화 정보기술의변화
  • 기업 전체를 경영자원의 효과적 이용이라는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경영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한 수단이다. 쉽게 말해 정보의 통합을 위해 기업의 모든 자원을 최적으로 관리하자는 개념으로 기업자원관리 혹은 업무 통합관리라고 볼 수 있다.좁은 의미에서는 통합적인 컴퓨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회사의 자금, 회계, 구매, 생산, 판매 등 모든 업무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자동 조절해주는 전산 시스템을 뜻하기도 한다. 기업 전반의 업무 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