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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광고전략의 정의

Ⅲ. 광고전략의 기본틀
1. 제품이 소비자 생활 속에서 존재하는 기능적 가치
1) 물리적 효용
2) 감각적 효용
3) 의미적 효용
2. 목표된 소비자의 삶의 세계
3. 브랜드가 드러내는 이미지 가치
4. 경쟁 브랜드(제품)의 영향
1) 욕구적 경쟁단계(desire competition)
2) 근원적 경쟁단계(generic competition)
3) 형태적 경쟁단계(form competition)
4) 브랜드 경쟁단계(brand competition)
5. 브랜드가 소비자 마음 속에 존재하는 의미결정

Ⅳ. 광고전략의 거래비용
1. 성과모호성이 높은 거래상황
2. 관여도가 높은 거래상항
3. 성과모호성과 관여도가 높은 거래상황
4. 제안에 근거한 광고전략
1) 네 가지 거래상황마다 다른 정보의 제공이 필요
2) 가격-품질을 강조하는 광고가 필요
3) 거래상황별 필요한 세분화와 포지셔닝
4) 매체전략, 크리에이티브전략 등을 이용한 광고효과 상승
5) 기회주의에 노출될 가능성을 줄여주는 것

Ⅴ. 광고전략의 매체
1. 매체 전략
1) 중요성
2) 정의
3) 매체계획 결정과정에서 고려 요인
2. 매체계획의 수립과정
1) 상황분석
2) 시장전략계획
3) 크리에이티브 전략 계획
4) 매체목표 설정
5) 매체전략 결정
6) 매체계획의 세부사항을 결정
3. 매체계획
1) 매체계층(media class)
2) 매체비클(media vehicle)

Ⅵ. 광고전략의 인터넷홈페이지

Ⅶ. 광고전략의 차량운행

Ⅷ. 광고전략의 사례(나이키, NIKE)
1. PPL
2. 골프(golf)
3. 이노베이션(Innovation)
4. 어패널(apparel)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이들 회사와 거래하는 광고주는 1억원 이하의 소액 광고주들이 수적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전체 광고주 수의 97.4%). 예를 들어, 이 지역의 10 대 순수 지역광고주 가운데 지역 광고회사에 대행을 의뢰한 광고주는 5위 이하의 대전백화점(애드맥), 한미타월(동서기획), 대광(정남기획), 서우주택건영(동서기획) 등 4곳 뿐이며, 나머지는 서울지역의 광고회사와 거래하고 있다.

지역 광고주를 지역에 묶어두기 위해서는 중앙 광고회사에서 제공하는 전반 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지역 광고회사들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광고대행이라 함은 단순한 광고물 제작이나 매체대행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분석에 기반한 마케팅전략의 수립에서부터 일련의 집행과정까지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데, 현재 이 지역의 광고회사 중 이러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만한 능력을 갖춘 광고회사는 엄밀하게 말해서 없다고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광고전략의 정의

원래 전략(strategy)이란 용어는 군사용어로서 희랍어의 󰡐병법󰡑 혹은 󰡐지도력(generalship)'을 뜻하는 용어가 전용된 것이다(김원수, 1986). 이러한 전략이라는 단어가 전쟁터로 비유되는 광고시장에 적용되어 광고전략이라는 말이 나왔고,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각 기업이 취할 수 있는 광고 계획 및 기획의 핵심요소로 자리 잡게 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어사전에는 광고전략이라는 사전적 정의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광고전략이라는 용어를 명확하게 정의한 연구도 없으며, 추상적인 개념으로 광고기획 및 그와 관련된 내용, 혹은 광고의 핵심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김행기(2002), 웹비지니스를 위한 마케팅과 광고전략, OKPress(오케이프레스)
동경광고마케팅연구회(1999), 멀티미디어 광고전략과 실제, 커뮤니케이션북스
라이터스 편집부(2005), 기업의 스포츠산업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 전략, 라이터스
서보성(2012), 키워드 광고 이기는 전략, e비즈북스
이정교(2012), 유명인 광고의 이해 이론과 전략, 한경사
임현태(2011), 소셜미디어 시대의 인터넷 광고 이기는 전략, e비즈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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