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전통놀이) 우리집에왜왔니, 조리희, 민속놀이(전통놀이) 무뽑기놀이, 민속놀이(전통놀이) 샅치기놀이, 민속놀이(전통놀이) 일곱발뛰기, 민속놀이(전통놀이) 장난감기차놀이, 민속놀이 개뼉다귀놀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민속놀이(전통놀이) 우리집에왜왔니
1. 목적
2. 대상
3. 준비물
4. 놀이방법
5. 판정
6. 유의점
Ⅱ. 민속놀이(전통놀이) 조리희
Ⅲ. 민속놀이(전통놀이) 무뽑기놀이
1. 교육과정 관련요소
1) 사회 생활
2) 탐구 생활
3) 건강 생활
2. 준비물
3. 활동 방법
Ⅳ. 민속놀이(전통놀이) 샅치기놀이
Ⅴ. 민속놀이(전통놀이) 일곱발뛰기
Ⅵ. 민속놀이(전통놀이) 장난감기차놀이
Ⅶ. 민속놀이(전통놀이) 개뼉다귀놀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민속놀이(전통놀이) 우리집에왜왔니
1. 목적
리듬감, 친근감
2. 대상
1,2학년 남, 여
3. 준비물
번호표 1-10번(이름을 모를 때)
4. 놀이방법
1) 두 모둠은 각각 일렬횡대로 옆 사람과 손을 잡고 마주보고 선다.
2) 두 모둠에서 한 명씩 나와 가위바위보를 하여 먼저 공격할 편을 정한다.
3) 수비편은 ‘우리집에 왜왔니? 왜왔니? 왜왔니?’ 라고 노래를 부르며 모두 앞으로 나아간다. 이 때 공격편은 뒤로 물러선다.
4) 이어서 공격편이 앞으로 나가면서‘꽃 찾으러 왔단다 왔단다 왔단다.’ 라고 역시 모두 앞으로 나가면서 수비편에 맞서서 노래를 부른다.
5) 수비편에서 앞으로 나가면서 ‘무슨 꽃을 찾으러 왔느냐? 왔느냐?’ 라고 노래한다.
- 참고문헌
-
- 박성중(2011), 대집단 전통놀이가 유아의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대구가톨릭대학교
- 이향은(2005), 실생활과 관련된 수학 교수-학습 자료 개발 연구, 목포대학교
- 전인옥(2011), 다문화접근 한국전통놀이교육, 양서원
- 정영진(2004), 유아를 위한 전통놀이 교육프로그램, 양서원(송창섭)
- 호원희(2012), 놀자 노세 전통놀이 이야기, 토토북
- 허순봉(2006), 우리의 세시풍속과 전통놀이 백과사전, 가람문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