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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1. 측정변인의 신뢰도 검증
2. 제품 관여도의 조작화 검증
3. 사고목록 코딩 및 코더 상호간 신뢰도 검증
4. 가설의 검증
1) (가설 1)의 검증
2) (가설 2)의 검증
3) (가설 3)의 검증
4) (가설 4)의 검증
5) (가설 5), (가설 7)의 검증
6) (가설 6), (가설 8)의 검증
7) (가설 9-①), (가설 10-①)의 검증
8) (가설 9-②), (가설 10-②)의 검증
9) (가설 9-③), (가설 10-③)의 검증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
1. 태도의 정의
2. 태도의 특징
3. 태도의 기능
1) 공리적 기능
2) 지식의 기능
3) 자아 방어적 기능
4) 가치표현적 기능
5) 인지 기능

Ⅲ.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변경
1. 부정적 정보와 유명인 모델의 광고적 가치와 인지적 갭(Perceptive gap)
2. 제품에 대한 결합집합(Associative set)의 조절효과

Ⅳ.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품광고
1. 국내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
2. 외제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
3. 국내 상품광고와 외제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간의 평균점수 차이

Ⅴ.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공격광고

Ⅵ.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Ⅶ.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제품태도 정적 관계
1. 고전적 조건반사에 의한 감정의 전이(Affect Transfer throuhh Classical Conditioning)
2. 균형 이론(Balance Theory)
3. 기분에 관한 연구(Mood Research)
4. 현저한 특질에 관한 가설(Salient Attribute Hypothesis)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1. 측정변인의 신뢰도 검증

모든 사회과학의 연구들이 그렇듯 직접관찰이 불가능한 개념들(latent variables또는 constructs)의 측정을 위해 각 개념 또는 변인에 대한 다수의 관찰 가능한 측정항목들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러한 복합적인 측정항목들이 해당된 어떤 한 변인을 측정하는 수단으로서 과연 정확하고 믿을만한가 하는 것을 검토하기 위하여 Cronbach's alpha 신뢰도 검증을 하였다.
회상(recall)과 지각된 정보성(perceived informativeness)이라는 두 변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신뢰도계수가 최소.88에서 최고.96의 분포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설문이 비교적 분명하고 같은 변인을 재는 측정 항목들 간에 내적인 일관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 … 중 략 … ≫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

1. 태도의 정의

태도가 사회심리학적 연구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이 행동(behavior)의 원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Allport(1935)는 ‘태도는 경험을 통해 조직된 것으로서, 그것에 관련되어 있는 모든 대상들과 상황들에 대한 개인의 반응에 직접적이거나 역동적인 영향을 주는 정신적 및 신경적 준비상태’라는 제안을 하였다. 즉, 태도란 사회화 과정에서 경험에 의해 형성되는 정신적 준비상태로 사람, 대상, 이슈에 대한 일반적이고 지속적인 긍정적․부정적 감정이라는 정신적 표상(representation)을 말하며 이후의 행동에 영향을 준다.

2. 태도의 특징

태도의 대한 몇 가지 특징을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김재휘,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 한국광고학회, 1999
남주희, 소비자특성에 따른 광고태도가 상표자산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2004
오광용, 광고에 대한 감정이 광고태도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학교, 2010
이성수, 다수의 태도와 불일치할 때 광고태도 변화, 한국광고학회, 2003
이제원 외 1명,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상업교육학회, 2009
홍종필 외 1명, 기업의 공익연계 광고가 광고태도 및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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