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영어독해 전략][영어독해 수준별교육][영어독해 요령]영어독해의 필요성, 영어독해의 요령, 영어독해의 이해, 영어독해의 수준별교육,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영어독해의 필요성

Ⅲ. 영어독해의 요령
1. 기본 수식도
2. 문장의 5형식
3. 관계사
1) 예시 1
2) 예시 2

Ⅳ. 영어독해의 이해

Ⅴ. 영어독해의 수준별교육
1. 읽기 능력
2. 수준별 읽기 지도
1) 심화반
2) 보충반

Ⅵ. 영어독해의 문제점

Ⅶ. 영어독해의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Ⅷ. 영어독해의 전략
1. 부연-진술(Statement-Support) 형
1) 상술(Detail) 방식
2) 예증(Illustration) 방식
3) 일화(Anecdote) 방식
4) 사실과 통계(Facrs and Statistic) 방식
2. 의견(Opinion) 제시형
1) 1인칭 I, my, me
2) 의무, 필요 표현
3) 기타
3. 통념 비판(Criticism) 형
1) 제 1 단계
2) 제 2 단계
3) 제 3 단계
4. 단어 연구
1) impress
2) intellectual
3) prefer to
4) clear
5) figuring out
6) existence
7) crisis
8) relieve
9) argue
10) criticize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어교육에서 어휘지도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왜냐하면 영어의 읽기와 쓰기뿐만 아니라, 듣기와 말하기에 있어서도 어휘가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휘교육에서 단어의 언어창고는 이해와 의사소통을 위해 결정적이다. 대다수 교수 프로그램의 주된 목적은 학생들로 하여금 유용한 단어들로 된 광범위한 어휘력을 얻는 것을 돕는 것이다. 모든 수업에서 새로운 단어들을 소개하고, 의미를 명확하게 하고, 아동들이 각각 사용될 수 있는 방법들을 연습시켜야 한다.(David Cross 1995:5)
단어의 의미와 그 사용영역에 따라 어휘의 종류가 구분된다.




≪ … 중 략 … ≫




Ⅱ. 영어독해의 필요성

오늘날처럼 외국어가 이렇게 절실하게 필요했던 시대는 없었다. 특히 영어를 구사하지 못하면 사회진출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시점에 와있다. 따라서 영어교육의 비중은 점점 더 증가되고 영어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요즈음 우리나라의 각 가정에서 영어에 관한 책이나 테이프가 하나도 없는 경우는 극히 드문 현상이 되어버렸다.
우리는 초등학교에서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에 이르기까지 나름대로 수년씩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해왔다.
참고문헌
* 김경훈(2009), 한국 대학생의 영어독해 전략이 독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 김경하(2008), 문화수업이 영어 독해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연구, 동국대학교
* 김선희(2009), 영어 독해기술과 전략을 통한 중학생의 독해력 향상 방안, 원광대학교
* 오성록 외 1명(2009), 주제의 친숙도와 독해전략을 통한 영어독해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현대영어영문학회
* 원정원(2008), 형태초점 교수방식에 의한 영어독해지도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 홍승희(2006), 영어 독해전략 비교 분석, 성균관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과] 제7차교육과정을 통해 살펴 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
  • 교육과정은 그 범위가 점차 확대되어 2003년 현재 고등학교 1,2 학년까지 적용되고 있다. 다가올 21세기의 정보화, 세계화, 다양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을 육성한다는 목적 하에 실시된 이 새로운 교육과정은 ꡐ수요자 중심의 선택형 교육과정ꡑ과 ꡐ수준별 교육과정ꡑ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 2)진영은․조인진, 교과교육의 이해, 서울 : 학지사, 2001, 144-146면. 본 연구에서는 교과 교육론적인 관점에서 영어교육의 문제를

  • [영어교과교육론] 7차교육과정의 영어교과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
  • 영어 교과와 관련된 쟁점들1) 영어교과교육의 방법에 관한 쟁점 : ‘문법-번역식’ VS. 듣고-말하기식‘① ‘문법-번역’식 교수법이 교수법의 목적은 문법용어를 사용하여 설명함으로써 그 언어로 번역하는 연습을 위주로 한 것이다. 이 교수법은, 추상적 개념을 학습자에게 이해하게 하고 정확하고 치밀한 사고력을 배양시킬 수 있고, 이 교수법으로 교육받은 학습자는 유사한 다른 학습 자료를 혼자의 힘으로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배양될 수

  • [교과교육론] 7차 교육과정내의 영어교과과정에 대한 문제점
  • 영어 교과와 관련된 쟁점들1) 영어교과교육의 방법에 관한 쟁점 : ‘문법-번역식’ VS. 듣고-말하기식‘① ‘문법-번역’식 교수법이 교수법의 목적은 문법용어를 사용하여 설명함으로써 그 언어로 번역하는 연습을 위주로 한 것이다. 이 교수법은, 추상적 개념을 학습자에게 이해하게 하고 정확하고 치밀한 사고력을 배양시킬 수 있고, 이 교수법으로 교육받은 학습자는 유사한 다른 학습 자료를 혼자의 힘으로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배양될 수

  • [교육행정,] 학습장애 학습부진아의 진단과 치료fp
  • 이해 수준)과 잠재능력 파악,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목적(1) 단어 읽기 검사(2) 문장 읽기 검사∙읽기 검사 전 활동 (사전 지식 평가), 읽기 검사 중 활동 (문자 해독의 정확성, 읽기 유창성, 읽기 이해력, 읽기 전략 평가), 이해력 평가(3) 듣기 이해 검사4. 읽기장애 진단 결과의 처리 및 활용∙진정도와 목표선 비교 분석 ∙교육 프로그램의 형성적 수정5. 읽기 교육 프로그램1) 다감각 중심 읽기 교수법(1) Fernald의 VAKT 접근법가능한 많은 감각 활

  • 선택중심교육과정 과목선택,심화선택과목, 선택중심교육과정 절차,구성,편성, 선택중심교육과정 문제점,운영방법, 선택중심교육과정 공고화방향,시사점
  • 영어독해, 물리 : 경제, 영어작문, 화학 : 세계지리, 영어회화, 생물 등 3개 군에서 택 1)이다. 학생 선택은 학생이 원하는 과목만을 골라서 이수할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며, 학생들의 요구(개인적 요구, 집단적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되, 학교의 여건에 따라 여러 형태(자유선택, 제한선택)로 제시될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Ⅳ.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심화선택과목1. 전통윤리‘전통 윤리’는 학생들로 하여금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의 ‘도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