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화장품 유통망][화장품 제조업체][화장품 여름마케팅][화장품 중국수출]화장품의 개념, 화장품의 연혁, 화장품의 사용률, 화장품의 유통망, 화장품의 제조업체, 화장품의 여름마케팅, 화장품의 중국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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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화장품의 개념

Ⅲ. 화장품의 연혁
1. 고조선시대
2. 삼국시대
3. 통일신라시대
4. 고려시대
5. 조선시대
6. 개화기
7. 현대

Ⅳ. 화장품의 사용률

Ⅴ. 화장품의 유통망
1. 신방문(직판)체제 및 백화점․대형 할인점의 판매망 확충
2. 통신판매 및 인터넷을 통한 전자유통망
3. 약국 및 수퍼마켓을 이용한 판매망 확충

Ⅵ. 화장품의 제조업체

Ⅶ. 화장품의 여름마케팅

Ⅷ. 화장품의 중국수출
1. 관세 장벽
1) 중국의 관세체계와 관세율
2) 화장품 수입규제
2. 비제도적 요인
1) 애로요인 설문조사 결과
2) 상관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여성잡지를 중심으로 광고에 표현된 여성이미지를 비교분석한 결과, 여성의 역할이미지와 여성에 대한 가치관이 표현되어 있는데 여성의 이미지가 10년의 시차를 두고 가사에 전념하는 전통적인 여성상에서 전문직업을 가진 적극적인 현대여성상으로 변화하고는 있으나, 20대의 여성모델에 의존하는 비율이 80%에 이르고 여성모델은 장식적인 역할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결론내렸다. 송진희는 여성잡지와 남성잡지에 등장한 여성모델을 분석한 결과, 성적 고정관념이 그대로 드러나 주로 가사에 종사하는 여성,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의 모습으로 표현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광고가 시대 흐름과 변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음을 비판하였다. 마지막으로 광고 속의 신체이미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부정적 측면을 다룬 연구들은 주로 광고에 나타난 여성모델의 신체이미지가 소비자 자신의 신체매력을 낮게 지각하도록 만들어 개인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비판한다.




≪ … 중 략 … ≫




Ⅱ. 화장품의 개념

일용품, 기호품으로써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화학이론 및 피부생리학적인 근거에 의해서 전혀 해가 없도록 만들어진 화학제품이다.
화장품이라 함은 약사법에 기재되어 있는 대로 인체를 청결 미화하기 위하여 바르거나 뿌리는 등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을 말한다.
참고문헌
강윤주 / 화장품에 홀릭하다, 웅진리빙하우스, 2007
김기연, 박은경 외 3명 / 화장품성분학 사전, 현문사, 2011
리타 슈티엔스 저, 신경완 역 / 깐깐한 화장품 사용 설명서, 전나무숲, 2009
이영현 / 피부가 예뻐지는 화장품 이야기, 21세기북스, 2009
한국기업콘텐츠진흥원 편집부 /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지도, 한국기업콘텐츠진흥원, 2012
BIR RESEARCH GROUP / 화장품산업과 기술개발 동향, 비아이알,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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