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특징

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

Ⅳ.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
1. 진로 소주개발 담당 장승규 대리
2. 진로영업 총괄 한기선 전무

Ⅴ.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마케팅믹스관리
1. 제품관리 -제품개발 전략
1) 제품의 속성 - 깨끗한 이미지의 극대화와 진로의 후광효과
2) 패키지
3) 시제품 제작 - Sample의 제작 및 Test
2. 가격관리 - 경쟁브랜드의 급신장기를 고려한 침투가격전략
3. 광고관리 - Simple, Impact, Consistent, Concentrate

Ⅵ.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SWOT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원시시대의 술은 얻기 쉽고 만들기 쉬운 과실주가 성행하였을 것이고 유목시대에는 유주(柚酒)가, 그리고 농경시대에 들어가면서 곡주(穀酒)를 바탕으로 제조하였는데 그 제조방법은 알 수 없으나 누룩을 사용한 것 같은 흔적은 엿볼 수 있다. 전해 내려온 주류로는 크게 나누어 약주(藥酒類), 고급주류(高級酒類), 가향주류(加香酒類), 과실주류(果實酒類), 이산주류(異酸酒類), 속성주류(速成酒類), 탁주류(濁酒類), 감주류(甘酒類), 소주류(燒酒類), 합주류(合奏類), 약소주류(藥燒酒類), 약용주류(藥用酒類) 등이다.




≪ … 중 략 … ≫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특징

기존의 소주는 희석식 소주(주정에 물을 혼합한 술)였다. 이에 반해 `참 이슬‘은 기존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죽탄수(대나무숯에 물을 여과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물)를 사용하여 술을 만들어 다시 한번 대나무 숯에 여과하였다. 그리고 다량의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하여 숙취를 줄일 수 있었다. 결국, 마시기에 깔끔하였고 다음 날 피로도를 줄일 수 있었다.
참고문헌
* 김영순 외 1명,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2003
* 손영수, 리뉴얼 라벨디자인이 브랜드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로 참이슬의 라벨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0
* 이성춘,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7
* 이윤정, 점화효과를 적용한 여성 소비자의 주류 광고 수용 분석 : 참이슬fresh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2007
* 장보경,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매니지먼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6
* 하영원 외 2명,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다\" : 참이슬의 장수 브랜드 전략, 한국마케팅학회,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분석2. PR 실행 과정(programming of executive)다. 분석 및 평가1. 실행주체의 자체 평가2. 연구자 평가3. 사후 PR과정과 연계를 위한 체계적 분석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1. PR 주체와 대상 이해1) 사례명: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2) 클라이언트: (주)하이트3) 기간: 2005년 2월~5월 현재그림1 ‘하이트의 진로인수’ 언론관계의 주체 및 대상4) 하이트의 발자취1933.8.9 국내최초 맥주회사 창설(회사명 조선맥주)1952.6.17 정부로 부터 불허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HITE 하이트진로마케팅전략 분석INDEX 하이트진로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기업선정배경 맥주시장 현황분석1. 맥주 산업분석2. 하이트진로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① OB맥주② 롯데주류3) 고객분석 (Consumer)3. 하이트진로 PEST 분석 하이트진로 경영상황분석1. BCG Matrix1) HITE의 현재 위치2) DOG 위치에서의 전략① HITE의 신 시장 개척 VS 리 포지셔닝② 리포지셔닝을 통해 성공한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 [마케팅] 하이트 프리미엄 맥주 `프라임 맥스`(MAX) 마케팅 기획안
  • 맥주)와 Hite(조선맥주) 양사체제가 유지돼온 맥주업계에 3파전이 시작된 것은 지난 94년 중반이었다. 당시 만년 2위였던 하이트(조선맥주)가 비열처리 공법을 도입한 `하이트 선풍을 일으키며 OB와 맞대결, 맥주시장이 호황기를 구가하면서 소주 업계의 선두 주자인 진로가 1995년 미국의 Adolf Coors사와 합작으로 진로쿠어스맥주(주)를 설립하고 Cass 브랜드로 출시 3개월 만에 10.1%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할 정도로 맥주 시장진입에 성공하여 맥주 시장이 3사

  • 하이트진로의 리더십
  • 진로 등의 소주와 맥주, 양주, 생수를 생산1924년 평안남도 용강군에서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란 이름으로 설립1954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에 서광주조(西光酒造)를 세우면서 진로 소주 만듦1975년 주식회사 진로로 상호를 변경오랫동안 소주 시장의 1위를 지켰으나 무리한 사업 확장과 외환위기가 맞물려 1997년에 부도2005년 M&A 컨소시엄에 따라 하이트맥주에 인수하이트맥주 주식회사(HITE BREWERY Co., Ltd.)는 1933년에 조선맥주로 시작 크

  • 하이트진로 기업전략과 마케팅 성공사례 / 하이트진로 SWOT분석 / 하이트진로 위한 새로운 전략제언
  • 기업전략과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1. 하이트진로 기업개요2. 하이트진로 기업성장과정3. 기업현황분석 (시장점유율과 기업상황)4. 하이트진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하이트진로 전략 성공사례(1) 테라의 성공(2) 진로 이즈백의 성공6. 하이트진로의 기업전략 사례(1) 광고 및 홍보전략(2) MZ세대 겨냥 판촉활동(3) 유통전략(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영업전략 (6) 고객소통전략7. 하이트진로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