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지원기관][KOTRA][대한상공회의소][은행]중소기업지원기관 은행, 중소기업지원기관 KOTRA(한국무역진흥공사), 중소기업지원기관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지원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소기업지원기관 은행
1. 한국은행
1)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2) 상거래대금 결제관행의 선진화 도모
2. 중소기업은행
1) 총여신 공급확대
2)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부문 지원강화
3) 중소기업의 경영안정 지원
4) 신용대출 확대
5) 정책금융지원 확대
6) 지방중소기업 지원강화
7) 중소기업의 수출입활동 및 국제화 지원
8) 기업협력사업의 지속추진
9) 중소기업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사연구
3. 한국산업은행
1) 자금공급확대
2) 투자기반확대
3) 성장잠재력 확충을 위한 지원
4) 지역발전선도
5)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강화
6) 여신제도 개선
7) 사전한도 및 전속거래 확대
8) 중소기업 종합지원제도의 지속적 운용

Ⅱ. 중소기업지원기관 KOTRA(한국무역진흥공사)
1. 해외무역관 중소기업 지사화사업
1) 의의
2) 추진방법
3) 지원형태
4) 추진현황 및 향후일정
2. 수출구매상담회 개최
1) 목적
2) 사업개요
3.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1) 사업내용
2) 파견주체
3) 사업 추진절차
4. 해외전시박람회 참가
1) 사업내용
2) 사업추진개요
3) 해외전시 전문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5. 국내전시회개최
1) 사업내용
2) 사업추진 개요
6. 해외세일즈 출장 현지지원
1) 개요
2) 지원내용
3) 이용절차

Ⅲ. 중소기업지원기관 대한상공회의소
1. 중소기업 인력개발 지원(289억원)
2. 중소기업 경영지원

Ⅳ. 중소기업지원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1. 데이터베이스 운영현황
2. 이용통신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중소기업지원기관 은행

1. 한국은행

1)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 시장금리의 안정도모
- 시장금리의 안정을 지속적으로 도모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
◦ 금융기관의 중소기업대출 확대 유도
- 총액한도대출제도의 운용을 통해 금융기관의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유도

2) 상거래대금 결제관행의 선진화 도모

◦ 기업구매자금대출에 대한 효율적 지원방안 강구
◦ 전자방식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에 대한 세제지원 추진




≪ … 중 략 … ≫




Ⅱ. 중소기업지원기관 KOTRA(한국무역진흥공사)

1. 해외무역관 중소기업 지사화사업

1) 의의

◦지사화사업은 “수출유망한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면서, 해외시장 개척에 관심은 높지만 해외지사 운영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을 위해, KOTRA 해외무역관이 중소기업의 해외지사 역할을 대신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적극 지원하는 사업”

2) 추진방법

◦해외무역관별로 수출유망품목을 사전 선정하여, 국별로 시장진출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수출유망한 업체를 선별적으로 집중지원함으로써 사업성과를 극대화
- 지사화업체에 대한 지원이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외무역관별로 지사화사업을 전담하는 현지직원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
참고문헌
▷ 박은향(2011), 비상장 중소기업의 은행의존도와 이익의 질, 한양대학교
▷ 백상미 외 2명(2011), 중소기업의 은행차입과 보수주의 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회계학회
▷ 유호상(1993), 한국의 중소기업 국제화 지원에 관한 연구 : KOTRA의 기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 이상원(2010), 상공회의소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 이영직(2008),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콘텐츠연구본부, 한국콘텐츠학회
▷ 조정란 외 1명(2012), 중소기업을 위한 KOTRA 지원 해외공동물류센터의 평가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물류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전자무역과 활성화방안
  • 무역을 촉진하고,관련 부대비용을 절감하는등 전자무역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경쟁력 제고가 절실히 필요하겠다.2.보고서 범위 및 구성 본 레포트는 전자무역과 관련된 개념적 접근과 중소기업과 해외 주요 선진국의 사례제시 라는 분석적 접근을 통해 한국의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첫째,인터넷 관련 특집기사와 관련서적,연구자료,논문 등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둘째,한국무역협회,한국 전자거래 진흥원,무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대한 두려움, 협상과정에 언어능력을 갖춘 인력이 부족하고 해외시장에 적합한 제품물색 및 변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중소기업의 주요한 실패요인 중 하나가 마케팅 부족이라는 점 박재린, 「최신 중소기업경영론」, 무역경영사, p.118, 1999. 과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성과가 마케팅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는 연구결과 이철, “IMF관리체제하의 수출마케팅 전략”,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Vol.32, 1998, p33-36를 고려해볼 때 중소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대한 항목을 보강하여 분석틀을 확립한 후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였다. 분석대상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에서 지원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대표적인 성공 및 실패기업을 각각 2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사례분석결과 나타나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출대상에 대한 사전시장조사가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기업이 성공적인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진

  • 말레이시아의 외국인 투자유치 정책
  • 대한 대폭적인 완화조치도 시행 자국 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상품은 100% 내수판매 가능 자국 내에서 생산되더라도 수급에 문제가 있는 경우 생산량의 80%까지 내수판매ㄹ. 단계별 투자절차ⅰ. 사전조사단계- 합작 투자 시 상대기업 선정을 위한 합작기업 알선업무는 상공회의소(Malaysian 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 MICCI) 및 MIDA 에, 합작기업의 신용도 조사는 국내외 신용평가기관에 의뢰한 후 합작기업과 세부적인 투자 상담 및 투자계약서

  • 한국러시아 경제협력과 시베리아 극동 러시아
  • 연구원(KIST), 러시아에 러시아항공우주재료연구소(VIAM), ‘항공우주분과위원회’는 한국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KAIA), 러시아에 러시아항공우주청(RAKA), 그리고 ‘기계분괴위원회’는 한국에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 러시아에 러시아산업과학부기계국으로 선정됐다. 한러 산업협력위원회는 러시아의 우수한 첨단 부품 소재 기술과 한국의 상용화 기술을 접목하여 국가의 산업기술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기술혁신의 주체로 등장하는 중소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