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소니(Sony)의 영역,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소니(Sony)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소니(Sony)의 음반서비스, 소니(Sony)의 미국진출, 소니(Sony)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영역

Ⅲ. 소니(Sony)의 엔터테인먼트

Ⅳ. 소니(Sony)의 디지털사업
1. 디지털 네트워크 사업 강화
2. AV와 IT의 융합에 의한 디지털 AV사업 추진
3. 위성방송사업 진출
4. 본업강화를 위한 금융사업 확대

Ⅴ. 소니(Sony)의 E비즈니스(E-biz, 이즈니스)
1. 정보 네트워크의 활성화로 인하여 격화된 세계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유하기 위해 새로운 e-소니(e-Sony) 전략을 추진함
2. e-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자율성을 강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사업구조 개편 등 조직 혁신을 단행함
3. 새로운 e-소니 전략의 효율적인 성공을 위해 제품의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

Ⅵ. 소니(Sony)의 음반서비스

Ⅶ. 소니(Sony)의 미국진출

Ⅷ. 소니(Sony)의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니는 복잡계 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계속적으로 이의 특성을 살리고 복잡계 기업을 지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데이 사장이 제창해 온 것이 리제너레이션(제2의 창업)이다. 그는 또한 끊임없이 꿈을 추구해 온 창업 세대의 정신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에서 디지털 드림 키즈(digital dream kids)란 슬로건을 내세웠다.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소니가 지금까지 해온 사업은 수확체감적이며 노동집약적 사업이었다. 디지털 시대에는 수확체증적이며 지식집약적인 사업으로 반드시 변해야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리제너레이션은 변혁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단어이다. 이에 이데이 사장은 리제너레이션을 선언함과 동시에 규제폐지를 강조했다.




≪ … 중 략 … ≫




Ⅱ. 소니(Sony)의 영역

소니의 사업군은 크게 전자, 오락, 금융 등 3사업군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주력은 여전히 총매출의 77.5%를 차지하고 있는 전자 산업이다. 그중 18.3%에 해당하는 오디오와 14.4%를 차지하는 비디오가 여전히 소니의 주력사업이다. 즉, 기업의 사업 부문간의 상호 관련성 등을 판단해 주력 업종을 꾸준히 시대에 맞게 발전시키는 전략을 쓰고 있는 것이다. 현재 ‘전자제품의 절대강자’ 소니는 디지털 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소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디지털 가전과 IT, 통신을 융합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참고문헌
◎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
◎ 이데이 노부유키 저, 이혁재 역,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 야기 츠토무 저, 이계성 역, IT혁명 소니로부터 배운다, 서울문화사, 2001
◎ 조지마 아키히코 저, 부지영 역, 성공은 소니정신에서 시작됐다, 조선일보사, 2000
◎ 조진행, 초일류기업 소니의 국제물류 전략, 한국물류협회, 2002
◎ 제갈승 외 3명, 소니 DSLR, 천하를 꿈꾸다!,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업 간 물류 공동화 및 협력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이러한 물류 사업의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업의 최첨단이라고 하는 사이버 쇼핑사업에 1997년 6월부터 본격 진출하였고, 1997년 5월에는 미국의 최우량 DB마케팅 전문기업인 cendant사(구 CUC International)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call center / DB Marketing System / 운영 Manual 등 최첨단 선진 운영기술을 갖추었다.한솔CSN의 서비스 종류는 한솔CS클럽(www.csclub.co.kr),로지스클럽(www.logisclu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기업 반즈앤노블 경영전략
  • 최대의 오프라인 기업에서 온라인 기업으로의 진출 !e-마케팅을 중심으로 알아본 반즈 & 노블p.1 Ⅰ. Barnes & Noble??-기업소개-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B&N,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B&N의 현재p.15 Ⅱ. Barnes & Noble의 강점 및 결점p.26 Ⅲ. Barnes & Noble에 대한 방법적 접근p.27 Ⅳ. 향후 시장 전망 및 결론Ⅰ. Barnes & Noble??? ⅰ. Barnes & Noble 기업소개▲ 기업개요● URL : www.bn.com● Busines Concept : Barnes & Noble, Inc.의 웹 소매상점. 책, 소프트웨어, 음반, 잡지를

  • [마케팅전략] 소니 MP3플레이어의 시장진입을위한 마케팅전략
  • 분석, ㈜레인콤, 2004년 9월 13일 리서치자료, 최근 대기업들의 공격적인 시장 전략으로 새로운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소니, 필립스 등 IT기업들이 MP3 플레이어용 핵심 반도체 사업에 잇따라 진출했다. 이들 기업의 진출로 급성장하는 MP3 플레이어 관련 사업에 새로운 경쟁 체제가 형성될 전망이다.이런 MP3 플레이용 핵심 반도체의 개발과 더불어 SONY가 국내 MP3P 시장에 네트워크맨(SONY NW-E70/L)이라는 무기를 들

  • [비교경영론] 소니 SCE(Sony Company Entertainment)와 Nintendo(닌텐도)의 Business Model(비즈니스모델) 비교 분석
  • 소니는 PS2에 PS의 성공 요인을 그대로 계승시키면서 DVD플레이어에 대한 수요를 함께 거두어 ‘누구나 갖고 싶은 엔터테인먼트 기기’로서 포지셔닝 했고, 이와 같은 시도는 PS에서 끌어들인 연령층인 20~30대에게 강하게 어필했을 뿐만 아니라, 다시 한 번 게임 인구의 확대를 가져왔다.2001년 9월 닌텐도가 게임 큐브를 발매하고 2002년에는 미국의 거대 기업 MS가 X-box를 발매되었으나, 경쟁 구도를 형성하지 못하고 PS2의 압승으로 끝났다. 게임큐브는 PS2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