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라면 정의][라면 기원][라면 원조공방][라면 전분질][라면 제품][라면 일본 사례]라면의 정의, 라면의 기원, 라면의 원조공방, 라면의 전분질, 라면의 제품, 라면의 일본 사례(라면 원조공방, 라면 전분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라면의 정의

Ⅲ. 라면의 기원

Ⅳ. 라면의 원조공방

Ⅴ. 라면의 전분질

Ⅵ. 라면의 제품
1. 안성탕면
2. 신라면
3. 올리브 짜파게티
4. 무파마탕면

Ⅶ. 라면의 일본 사례
1. 어느 라면중독증 환자의 고백
2. 일본인이 말하는 라면이란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스턴트식품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것이 바로 입맛 끄는 첨가스프들이다. 한 번 먹으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또 다시 먹고야 마는 인스턴트식품. 그 중독성의 주범이 스프다.
그렇다면 스프에 무엇이 들어 가길래 소비자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손을 뻗치게 할까? 인스턴트식품의 대명사인 라면스프를 보자. 구성물과 배합률 등은 라면제조의 핵심기술이라 라면회사들마다 기밀 사항. 또한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라면류인지라 스프의 종류도 다양화됐다. 하지만 변치않는 스프 맛의 비밀은 여기에 있다.

바로 MSG, IMP, GMP와 같은 화학조미료들을 다량 넣는 것. MSG가 들어가지 않는 라면이라고 해서 `뉴면'이라는 것이 나왔지만 뭔가 밋밋한 맛 때문에 지금은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라면의 정의

면을 증숙 시킨 후 기름에 튀긴 유탕면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에 분말스프를 합친 것을 일반적으로 라면이라고 한다. 보통 분말스프를 별첨하며 때로는 액체스프(양념간장, 참기름 등), 페이스트, 기타(예:건조야채, 건조육, 절임야채 등)의 별첨으로 맛과 질을 보강할 수도 있다.

- 면류의 유형별 분류 -
면류의 종류를 식품공전상의 유형기준에 준하여 제조규격에 따라 분류해 보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권중태(2002) : 라면 신제품개발 방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구명선(1990) : 우리나라 라면업계의 고급면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김광기(2010) : 우리 안의 라면, 라면 속의 한국, 한국사회이론학회
이정근(2006) : 라면의 생산과 소비, 동아시아식생활학회
이승아(2001) : 라면제품의 패키지디자인 차별화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황성진(2010) : 라면, 고요아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사례를 떠올리면서 공감하면 좋음RED- 긍정적 : 열정, 불, 열정, 감성적인, 진취적인, 애국심, 혁명, 예수, 자유, 에너지, 사랑, 열망, 강인함, 활동적인, 행복(일본에서), 식욕 증가 등*화를면하고 복을 부름. 예수의 희생을 뜻하기도 함.- 부정적 : 피(상처), 죽음, 악마, 광란, 전쟁, 불, 위험, 경고, 공격적인, 잔인한, 화, 증오 등*일상생활에 경각심을 부르는 제품2. ORANGE- 긍정적 : 불꽃, 에너지, 열정, 균형, 열의, 따뜻함, 활기찬, 화려한, 우호적, 자부심

  • 외식산업의 역사와 21세기 외식산업 메가 트렌디에 대한 고찰
  • 전공한국 음식업의 운영개선에 관한 조사 연구鄭五和 저 | 漢陽大 産業技術經營大學院 발행, 경영 전공린(LEAN)경영 기법을 통한 외식업체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 심진형 저 | 경기대 대학원 발행, 외식조리 전공패스트푸드산업의 전략적 메뉴관리에 관한 연구 이창헌 저 | 동명정보대 정보대학원 발행, 국제관광 전공육가공제품의 구매 결정 속성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장현규 저 | 고려대 경영정보대학원 발행, 경영관리 전공

  • [대중문화] 인터넷과 팬덤(인터넷폐인문화)
  • 등으로 팬클럽이 활성화되고 대중문화 상품을 소비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스타나 대중문화 텍스트에 대한 높은 열정과 관심으로 엄청난 정보와 지식으로 무장하고 무한한 애정을 보인 팬들인 마니아족(일본의 오타쿠족과 비슷한 성향을 보임)이 형성됐다. 2003년 MBC사극 ‘다모’ 방송을 계기로 팬층을 구성하는 사람들을 ‘폐인’이라는 용어가 보편화하면서 이제는 당분간 ‘폐인족’이 대중문화의 팬층을 정의하는 용어로 보편화될 것으로 보인다.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사례 제시: 백내장, 기형아 출산, 뇌세포 손상④ 전자제품을 몸에 가까이 두거나 침실에 두지 말 것① (가)는 연역적 3단 논법으로 대전제에 모순이 존재하여 결론에 오류가 발생하였다.② (나)는 주제인 환경오염의 원인이 같은 등급으로 제시되지 않아 적절한 개용작성이라 할 수 없다.③ (다)는 탁자에 대한 정의로 정의항과 피정의항이 대등하지 못하므로 옳지 않은 정의이다.④ (라)의 자료를 가지고 ‘전자파의 유형고 피해’라는 주제로 글을 작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제품이나 브랜드를 지지하는 것) 이상이다. 선수의 마음을 얻고 인간적인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클 조던과 함께 한 조던 브랜드는 나이키를 한 단계 도약시켰다. 현재 조던 브랜드의 판매량은 그가 선수로 활동할 때보다도 많다.”―사업 초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자금을 구하는 게 가장 어려웠다. 우리는 굉장한 사업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은행이나 투자회사는 ‘일본 육상화라니, 말도 안 돼’ 이런 반응을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