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수]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협력교수(팀티칭)의 연혁, 협력교수(팀티칭)의 필요성, 협력교수(팀티칭)의 단계, 협력교수(팀티칭)의 유의점, 협력교수(팀티칭)의 효과, 협력교수(팀티칭)의 수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Ⅲ. 협력교수(팀티칭)의 연혁

Ⅳ. 협력교수(팀티칭)의 필요성

Ⅴ. 협력교수(팀티칭)의 단계

Ⅵ. 협력교수(팀티칭)의 유의점
1. 학교 규모에 따라 팀을 탄력적으로 편성한다
1) 대규모 학교의 팀 티칭
2) 소규모 학교의 팀 티칭
2. 교사 이외의 인력 자원을 활용한다
3. 교사 각자의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기탄없이 이견을제시해야 한다

Ⅶ. 협력교수(팀티칭)의 효과

Ⅷ. 협력교수(팀티칭)의 수업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을 능력집단을 분류하는데 있어서 그 기초가 되는 정보와 자료를 제시하여 능력별 조직이 용이해진다. 즉 능력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분단 조직을 해서 상위, 중위 그룹은 상호 협력, 토의학습 및 자기 주도적 개별 학습을 하고 하위 그룹은 교사가 직접 구체물을 가지고 대면학습으로 부진요소를 치료 지도해서 반복 평가 확인을 하니 학습의 성과는 있으나 아동의 마음의 상처를 보상할 길은 미흡하다. 그러나 지금의 아픔이 먼 미래를 보상해 주리라고 믿고 ...... 『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현제 아동을 불행하게 해서는 안 된다. 현재 행복해야한다.』 불확실한 미래를 담보로 하기 보다는 아동 중심 교육의 입장에서 보면 현재 행복하고 즐거워야 하기 때문에 아동 스스로 분단을( 6인 1조) 조직해서 상호협력학습을 하게하였다.




≪ … 중 략 … ≫





Ⅱ. 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팀 티칭이란 복수의 교사가 역할을 분담하여, 필요한 동안 복수의 학급을 해체하여 필요에 따라 대집단, 중집단, 소집단, 개별 등으로 탄력적인 집단을 편성하여, 학습 및 생활을 협력하여 지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참고문헌
김동균(2006) / 팀티칭(team teaching)의 성패는 한국인 교사에 달려 있다,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김은권(1971) / 새로운 Team Teaching의 방향과 교육개혁의 문제점, 광주교육대학교
김정희(2005) / 팀티칭에 의한 대학영어교육효과에 관한 연구, 현대영어교육학회
남진숙(2012) / 이공계 글쓰기 \"팀티칭 수업\"(Team teaching)의 효과적 방법 및 그 실제, 우리어문학회
류승희(2010) / 원어민 보조교사 팀티칭 : 현황 및 질적 개선 방안, 경희대학교
이대균 외 1명(2009) / 팀티칭 경험이 어린이집 초임교사에게 주는 의미, 열린유아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협력교수 [협력교수 정의, 협력교수 유형, 협력교수 준비, 협력교수 프로그램 구성, 협력교수 활용방법, 협력교수 효과, 협력교수 유의점]
  • 교수 계획 및 평가3. 장애아동을 위한 특별한 지원4. 협력교수•학습 계획안(수업지도안)5. 단원별 차시별 Tip자료Ⅴ. 협력교수의 효과1. 교육 주체에게 미치는 효과1) 장애 학생에게 미치는 효과2) 비장애 학생에게 미치는 효과3) 교사에게 미치는 효과2. 학업적,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1) 학업적 성취에 미치는 효과2)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Ⅵ. 협력교수의 유의점1. 문제점2. 고려점Ⅶ. 협력교사들의 역할Ⅰ. 협력교수의 정의1.

  • 수업설계이론 다중지능적관점수업, 정교화수업, 수업설계이론 개념수업, 인지적도제수업, 수업설계이론 자리활동수업, 수업설계이론 모형, 적용방법
  • 수업, 수업설계이론의 자리활동수업, 수업설계이론의 모형, 수업설계이론의 적용방법 분석Ⅰ. 개요Ⅱ. 수업설계이론의 기본이해Ⅲ. 수업설계이론의 다중지능적관점수업1. 다중지능적 관점을 적용한 수업의 특징2. 다중지능적 관점을 적용한 수업안 탐색하기Ⅳ. 수업설계이론의 정교화수업1. 특징1) 보다 넓은 범위의 교수설계 강조, 교수내용의 조직2) zoom lens의 비유3) 문제영역의 4S4) CDT와의 공통점과 차이점2. 정교화 수업 이론의 전략1) 정교

  • 주제통합학습,토픽학습,총체적언어학습, 열린교육 지도방향, 열린교육과 전통교육 비교
  • 의 비교 분석Ⅰ. 개요Ⅱ. 열린교육의 의미Ⅲ. 열린교육의 성격1. 교수의 개별화2.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3. 진단적 평가4. 풍부한 학습 자료5. 열린 공간6. 다연령 학습 집단7. 팀 티칭Ⅳ. 열린교육의 전제1. 열린교육의 지향점2. 열린교육의 교육방향3. 열린교육의 특징4. 열린교육의 원리 1) 교육내용면의 유의점은 2) 교육방법면의 유의점은3) 교육환경면의 유의점Ⅴ. 열린교육과 개별화학습1. 개별 학습2. 개별화 수업3. 개성화 교육

  • 사회과(교육) 가치판단중심, 영어과 노래,챈트수업, 국어과(교육) 쓰기,말하기듣기, 미술과 감상영역, 실과과(교육) 팀티칭수업, 도덕과 토론수업
  • 의 내용1) 학년별 지도 내용2) 수준별 지도 내용3. 쓰기 지도 방법은1) 쓰기 기능과 전략을 중시하는 학습(문제 해결형)2) 한편의 글쓰기 과정에 중시하는 학습(과정 중심형)Ⅳ. 국어과(교육) 말하기듣기수업지도1. 지도 방법2. 말하기 지도의 유의점3. 듣기 지도의 유의점Ⅴ. 미술과(교육) 감상영역수업지도1. 감상영역수업지도의 특징2. 감상영역수업지도의 과정1) 준비 단계2) 구상 단계3) 감상 단계4) 정리 단계Ⅵ. 실과과(교육) 팀티칭수업지도

  • [교육과정] 팀티칭
  • 의 폭을 넓혀 주는 데 도움을 주는 수단.가토(1998) - 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특성을 인식하고, 다른 교사들과 협력해 나가면서 직능 성장을 이룩해 가기 위한 새로운 모색.이중현(1999) - 2명 이상의 교사가 팀을 이루어 학습 내용이나 방법을 협력적으로 계획하여 수업하는 방법.팀티칭(Team Teaching)은 교수-학습조직을 개선하려고 하는 수업조직 형태의 하나로서 교사의 협력 수업 체제이다. 이것은 교수 인원의 재조직을 통해서 교수의 효과를 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