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수]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협력교수(팀티칭)의 연혁, 협력교수(팀티칭)의 필요성, 협력교수(팀티칭)의 단계, 협력교수(팀티칭)의 유의점, 협력교수(팀티칭)의 효과, 협력교수(팀티칭)의 수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체육교육(체육과교육)동료지도,기능수업, 체육교육(체육과교육)팀티칭학습,탐구중심학습, 체육교육(체육과교육)움직임교육,이해중심게임학습
- [교육학] 탐구수업과 개별화 교수 프로그램
-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동료지도(동료교수법),움직임교육, 체육과(체육교육) 탐구중심학습,팀티칭학습,협동학습
- 팀티칭(협력교수)의 정의, 팀티칭(협력교수)의 필요성, 팀티칭(협력교수)의 형태, 팀티칭(협력교수)의 적용과정, 팀티칭(협력교수)의 장단점, 팀티칭(협력교수)의 유의사항, 향후 팀티칭(협력교수)의 발전 방안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Ⅲ. 협력교수(팀티칭)의 연혁
Ⅳ. 협력교수(팀티칭)의 필요성
Ⅴ. 협력교수(팀티칭)의 단계
Ⅵ. 협력교수(팀티칭)의 유의점
1. 학교 규모에 따라 팀을 탄력적으로 편성한다
1) 대규모 학교의 팀 티칭
2) 소규모 학교의 팀 티칭
2. 교사 이외의 인력 자원을 활용한다
3. 교사 각자의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기탄없이 이견을제시해야 한다
Ⅶ. 협력교수(팀티칭)의 효과
Ⅷ. 협력교수(팀티칭)의 수업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을 능력집단을 분류하는데 있어서 그 기초가 되는 정보와 자료를 제시하여 능력별 조직이 용이해진다. 즉 능력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분단 조직을 해서 상위, 중위 그룹은 상호 협력, 토의학습 및 자기 주도적 개별 학습을 하고 하위 그룹은 교사가 직접 구체물을 가지고 대면학습으로 부진요소를 치료 지도해서 반복 평가 확인을 하니 학습의 성과는 있으나 아동의 마음의 상처를 보상할 길은 미흡하다. 그러나 지금의 아픔이 먼 미래를 보상해 주리라고 믿고 ...... 『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현제 아동을 불행하게 해서는 안 된다. 현재 행복해야한다.』 불확실한 미래를 담보로 하기 보다는 아동 중심 교육의 입장에서 보면 현재 행복하고 즐거워야 하기 때문에 아동 스스로 분단을( 6인 1조) 조직해서 상호협력학습을 하게하였다.
≪ … 중 략 … ≫
Ⅱ. 협력교수(팀티칭)의 정의
팀 티칭이란 복수의 교사가 역할을 분담하여, 필요한 동안 복수의 학급을 해체하여 필요에 따라 대집단, 중집단, 소집단, 개별 등으로 탄력적인 집단을 편성하여, 학습 및 생활을 협력하여 지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 참고문헌
-
김동균(2006) / 팀티칭(team teaching)의 성패는 한국인 교사에 달려 있다,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김은권(1971) / 새로운 Team Teaching의 방향과 교육개혁의 문제점, 광주교육대학교
김정희(2005) / 팀티칭에 의한 대학영어교육효과에 관한 연구, 현대영어교육학회
남진숙(2012) / 이공계 글쓰기 \"팀티칭 수업\"(Team teaching)의 효과적 방법 및 그 실제, 우리어문학회
류승희(2010) / 원어민 보조교사 팀티칭 : 현황 및 질적 개선 방안, 경희대학교
이대균 외 1명(2009) / 팀티칭 경험이 어린이집 초임교사에게 주는 의미, 열린유아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