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도요다, 도요타) 연혁, 최고경영자(CEO),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집권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기업문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일본 기업 마쓰시타(마쓰시다),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 토요다),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닌텐도(Nintendo) 분석
- [기업조직][기업][조직][지엠 기업조직][포스코][휴렛패커드][도요타][애플]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
- [품질경영]TPS 도입 사례 및 실패 사례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생산운영관리 - 도요타의 생산관리 JIT기법
- 목차
-
Ⅰ. 서론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3. 글로벌 기업으로의 탈피
Ⅲ.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최고경영자(CEO)
1. 도요타 사키치(豊田 佐吉)
2. 도요타 기이치로(豊田 喜一郞)
3. 가미야 쇼타로(神谷 正太郞)
4. 이시다 다이조(石田 退三)
5. 도요타 에이지(豊田 英二)
6. 오노 다이이치(大野 耐一)
7. 도요타 쇼이치로(豊田 章一郞)
Ⅳ.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Ⅴ.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집권화
1. 도요타의 집권화 상태
1) 도요타의 경영층
2) 도요타의 조직구조
3) 도요타의 방침관리
4) 도요타의 조직문화
2. 평가
Ⅵ.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Ⅶ.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기업문화
Ⅷ.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1. 기존의 글로벌전략
1) 북미시장전략
2) 아시아시장
3) 문제점
2. SOLUTIONS
1) 도요타의 핵심역량
2) 글로벌화를 성공하기 위한 대안
3) 린생산방식의 수정
4) 판매시스템의 정비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위기를 극복하고 최근 호조를 보이고 있는 일본기업은 원가절감에 이어 기술혁신에 뒷받침된 신제품전략에 성공한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원래 일본식 경영에는 관료주의적인 경직성, 지나친 평등주의 등의 폐해가 기업의 창조적 활동을 저해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최근 기술혁신에 성공한 일본기업은 이러한 폐해를 극복하면서 일본식의 인재 중시 경영을 새롭게 진화시킨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조직과 인재의 정리·삭감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조직 자체의 기동성과 창조적 의욕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였다.
즉, 개인의 성과를 인사고과에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일정한 기준에 입각한 성과 보상제가 폭넓게 도입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도요타의 창업은 1937년이지만 일본에서 만든 차를 수출하여 해외의 고객에게도 공하자는 움직임이 상당히 빠른 시기부터 시작되었다. 이 국내생산 완성차 수출의 시기가 상당히 오래 지속되었다. 1970년대 끝 무렵까지였다고 생각한다.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다음 시대가 국제화의 시대이다. 수출을 시작으로 특히, 미국, 구주의 고객에게도 제공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무역마찰과 같은 것이 발생했다. 그러한 시대배경에서 해외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소비지역에서 생산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 현지 생산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대소비지인 미국에서의 생산이 본격화되었다.
- 참고문헌
-
윤경훈, 도요타 기술개발과 위기관리, KMAC, 2010
정일구, 도요타의 핵심역량으로 구축한 한국형 혁신의 법칙, 시대의창, 2010
제임스 모건, 제프리 라이커 저, 박정규 역, 도요타 제품개발의 비밀, KMAC, 2008
제프리 라이커 저, 정준희 역, 도요타 인재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9
최영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평판 : 도요타와 현대차의 비교연구, 서강대학교, 2009
코타니 시게노리 저, 송한식 외2명 역, 토요타 생산방식 이론에서 실무까지, 한경사,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