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도요다, 도요타) 연혁, 최고경영자(CEO),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집권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기업문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3. 글로벌 기업으로의 탈피

Ⅲ.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최고경영자(CEO)
1. 도요타 사키치(豊田 佐吉)
2. 도요타 기이치로(豊田 喜一郞)
3. 가미야 쇼타로(神谷 正太郞)
4. 이시다 다이조(石田 退三)
5. 도요타 에이지(豊田 英二)
6. 오노 다이이치(大野 耐一)
7. 도요타 쇼이치로(豊田 章一郞)

Ⅳ.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Ⅴ.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집권화
1. 도요타의 집권화 상태
1) 도요타의 경영층
2) 도요타의 조직구조
3) 도요타의 방침관리
4) 도요타의 조직문화
2. 평가

Ⅵ.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Ⅶ.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기업문화

Ⅷ.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1. 기존의 글로벌전략
1) 북미시장전략
2) 아시아시장
3) 문제점
2. SOLUTIONS
1) 도요타의 핵심역량
2) 글로벌화를 성공하기 위한 대안
3) 린생산방식의 수정
4) 판매시스템의 정비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위기를 극복하고 최근 호조를 보이고 있는 일본기업은 원가절감에 이어 기술혁신에 뒷받침된 신제품전략에 성공한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원래 일본식 경영에는 관료주의적인 경직성, 지나친 평등주의 등의 폐해가 기업의 창조적 활동을 저해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최근 기술혁신에 성공한 일본기업은 이러한 폐해를 극복하면서 일본식의 인재 중시 경영을 새롭게 진화시킨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조직과 인재의 정리·삭감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조직 자체의 기동성과 창조적 의욕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였다.
즉, 개인의 성과를 인사고과에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일정한 기준에 입각한 성과 보상제가 폭넓게 도입되고 있다.




≪ … 중 략 … ≫




Ⅱ.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연혁

1. 해외진출의 시대

도요타의 창업은 1937년이지만 일본에서 만든 차를 수출하여 해외의 고객에게도 공하자는 움직임이 상당히 빠른 시기부터 시작되었다. 이 국내생산 완성차 수출의 시기가 상당히 오래 지속되었다. 1970년대 끝 무렵까지였다고 생각한다.

2. 국제적 기업의 시대

다음 시대가 국제화의 시대이다. 수출을 시작으로 특히, 미국, 구주의 고객에게도 제공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무역마찰과 같은 것이 발생했다. 그러한 시대배경에서 해외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소비지역에서 생산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 현지 생산활동을 추진했다. 특히 대소비지인 미국에서의 생산이 본격화되었다.
참고문헌
윤경훈, 도요타 기술개발과 위기관리, KMAC, 2010
정일구, 도요타의 핵심역량으로 구축한 한국형 혁신의 법칙, 시대의창, 2010
제임스 모건, 제프리 라이커 저, 박정규 역, 도요타 제품개발의 비밀, KMAC, 2008
제프리 라이커 저, 정준희 역, 도요타 인재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9
최영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평판 : 도요타와 현대차의 비교연구, 서강대학교, 2009
코타니 시게노리 저, 송한식 외2명 역, 토요타 생산방식 이론에서 실무까지, 한경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오쿠다 히로시와 도요타 자동차
  •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태생의 한계를 딛고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된 도요타는 값싼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② 도요타(豊田)의 해외 진출 전략3.2 북미시장전략① 현지화 실태② 현지일관생산체제 구현목표수립③ 강력한 판매망구축④ 중앙집권적 경영체제⑤ 세계 1,2위 기업의

  • 조직기술로 인한 조직구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A+)
  • 도요타2-3. 우드워드의 관점으로 본 도요타의 구조, 기술, 그리고 성과3-1. 유연생산방식(FMS)로 바라본 도요타의 구조상의 시사점3-2. 유연생산시스템으로 바라본 도요타의 조직특성.2. 실패기업- 대흥봉제-1. 기업소개 및 연혁2. 조직도3. 대흥봉제의 성장과 폐업과정4. 실패원인(1) 핵심 기술 발전의 필요성 인지 부재(2) 조직과 기술상의 문제(3) 전략적인 자기브랜드 미확보(4) 마케팅 인프라 부족(5) 경영자의 경영철학 부족Ⅲ. 결론

  • [국제마케팅] 도요타 성공신화
  • 도요타 광고3. 창립자4. 회사연혁5. 대표적 생산차량6. 사업내용7. 기업성과Ⅱ. 도요타 생산방식1. TPS란?2. TPS의 탄생 배경3. TPS 경영의 구성4. 도요타 생산방식의 전제조건5. 낭비제거6. 안돈방식7. 성공사례8. TPS 경영의 특징Ⅲ. 도요타마케팅1. 일본에서의 도요타 2. 일본성공을 바탕으로 미국진출3. 미국진출 도요타4. 도요타이 글로벌 진출 전략Ⅳ. LEXUS1. 소개2. 미국 사업 진출 전략3.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4. 한국시장 진출 5. 약점을

  • [마케팅원론] 도요타의 경영성공전략
  • 최고 제품들을 철저히 분해 및 연구하여 보다 진보된 개념구현을 지상과제로 삼았다.4. 도요타식 생산 시스템‘JIT(Just in Time)’으로 대표되는 도요타의 성공신화는 최소의 낭비와 최소의 여유로 시장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도요타 생산방식(TPS)’이 없었다면 불가능 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다.도요타 생산방식은 유연한 노동효율성에 기반 한다. 지속적인 인원의 합리화를 이뤄내면서도 40년 이상 긴 세월을 분규 없이 사업장을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