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기업문화 구성요소][기업문화 사례][기업문화 이미지전략]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의 유형, 기업문화의 중요성, 기업문화의 세계화,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기업문화의 사례, 기업문화의 이미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문화의 개념

Ⅲ. 기업문화의 유형

Ⅳ. 기업문화의 중요성

Ⅴ. 기업문화의 세계화

Ⅵ.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1. 기업문화의 7S요소
2. 의식수준상의 구성요소
1) 가공품과 창조물(Artifacts and creations)
2) 가치(Values)
3) 기본전제(Basic Assumptions)

Ⅶ. 기업문화의 사례
1. POSCO의 현황
1) 1960년대-1970년대
2) 1980년대
3) 1990년대
4) 2000년대
2. 조직 문화 개발의 계기
1) 민영화가 가져온 패러다임의 변화 : 고객으로 가자
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
3. 조직 문화 개발

Ⅷ. 기업문화의 이미지전략
1. 기업 이미지란 무엇인가
2. 기업이미지를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
3. 기업이미지, 왜 필요한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월간 전경련자료에 의하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윤리헌장의 제정 및 실천실태’ 조사결과, 현재 기업윤리헌장을 제정하여 자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천하고 있는 기업은 49.7%~45.2%에 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공정거래 등 각종 규제정책에 대한 준수를 윤리경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시민단체는 지배구조의 개선을, 그리고 지역사회는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윤리경영으로 기대하고 있어 기업의 인식과 필요와는 상당한 괴리가 있는 실정이다. 물론 그러한 부문들도 기업윤리의 영역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조직내부의 도덕적 해이를 추방할 윤리체계 확립과 주주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고 , 협력업체와의 관계에 있어 비리단절을 우선순위라고 인식하고 있는 기업들의 현실과는 거리가 있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문화의 개념

1970년대말부터 ‘기업문화’라는 개념이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주목받기 시작했는데, 기업문화는 기업탄생과 더불어 역사적으로 형성되어 공유하고 있는 구성원들의 가치관이나 신념, 행동, 조직 구성원들의 일체감, 응집력, 애사심, 패기, 사기 등이 합쳐져 체계적으로 다듬어지고 가꾸어진 경영자원의 하나이며, 기업목표, 경영방식, 종업원들의 판단기준 및 행동양식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참고문헌
김효상, 기업문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조직구성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2011
박기동, 한국의 기업문화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2003
신인아, 한국적 관점에서 본 기업문화의 이해,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이재록 외 1명, 전략적 의사결정 조정을 통한 기업문화 형성에 관한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2003
한현정, 기업문화 유형이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2011
Lam Nguyen Phuong, 한국기업의 기업문화 형성요인과 특성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 전략 및 촉진 방법
  • 전략 수립에 큰 비중을 두고 전략적인 접근을 하고 있다. 또한 기업은 효과적인 시장진입과 함께 장기적․지속적인 시장 확보를 위해서 상표이미지 구축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필요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국제광고를 전개하기 위해 국제광고란 무엇이며 알아보고, 구체적인 다국적 기업의 광고 사례를 통하여 국제광고에서의 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장․단점과 효과적인 광고 수행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국제촉진전략의 개념 World C

  • [국제마케팅] Cluster 산업클러스터
  • 사례와 성공원리.343.국내 클러스터의 발전전략341)공단에서 클러스터로 패러다임을 전환342)클러스터 유형에 적합한 발전전략을 전개.353)기업도 클러스터 형성을 주도하고 전략적으로 활용.364. 클러스

  • [학사] [광고] 기업이미지 형성요인 및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고찰-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 기업의 환경 변화 52) 기업 이미지의 개념 63)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74) 기업 이미지의 구성요소 85) 기업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9(1) 기업의 정보 10(2) 기업 요인 10(3) 수용자 요인 116) 기업 이미지 측정 113.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사회적 책임)에 관한 이미지 제고 131)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사회적 책임)의 개념 132) 사회 공헌활동의 형태 144.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 이미지의 관계 15III. 국내외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분석 161.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개념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총체적인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개념, 체험마케팅의 개념과 구성요소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체험마케팅의 유형별로 분류하고 그 경쟁력 강화에 적합한 브랜드 전략 모델을 제시하기로 한다. 그 방법으로 선행 연구논문, 단행본, 세미나 자료 등을 분석하였고, 사례 분석은 관련기관 및 단체

  • [컨벤션]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이미지를 향상시키며 인력, 재화, 금융, 지식, 기술, 정보 등의 집중으로 첨단 국제 정보교류의 중추기능을 수행시킨다. 특히 이러한 개최지의 국제화는 새로운 시장과 비즈니스를 창출해 국내외 기업의 지역 비즈니스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산업의 국제화를 촉진시켜 지역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재공하게 한다.나. 사회 문화적 효과지역 특유의 경제, 사회, 문화, 역사를 반영한 컨벤션 관련 시설의 확충과 국제교류 및 친선의 확대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