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 종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조직성장, 국제화,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 한류현상,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

Ⅲ.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종류

Ⅳ.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조직성장
1. Greiner의 조직 성장 모델
2. 성장의 5단계와 단계별 위기 대응전략
1) 단계 1 : 창의성
2) 단계 2 : 지시
3) 단계 3 : 권한위양
4) 단계 4 : 조정
5) 단계 5 : 협력

Ⅴ.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국제화

Ⅵ.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
1. 국제마케팅 종사기업이 몰입하는 글로벌 전략적 제휴 및 글로벌 협력전략의 컨셉트
1)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컨셉트
2) 글로벌 협력적 전략의 컨셉트
2. 글로벌 협력적 전략 활용이 급증하는 이유

Ⅶ.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한류현상

Ⅷ.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
1. 모토로라의 성장 과정
2.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1) 모토로라의 설립
2) 모토로라 반도체통신(주)설립(1992년 8월)
3.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현지화 과정
1) 제 1 단계 : 수출
2) 제 2 단계 : 직접 판매, 마케팅
3) 제 3 단계 : 직접생산(모토로라 코리아, KML)
4) 제 4 단계 : 완전 자치
5) 제 5 단계 : 범세계적 통합
4. 모토로라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 요인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류가 국내 산업에 미친 간접효과 중 일본에 기인한 간접효과는 생산유발액 39,640억원, 부가가치유발액 13,221억원, 취업유발인원 32,113명이다.(관광산업을 제외한 결과임)
정부는 문화산업이 21세기 우리나라의 경제성장과 고용창출을 이끌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인식을 갖고 현 1.5%의 세계시장 점유율을 2008년까지 4%로 높여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을 실현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해 놓고 있다.
이러한 목표와 함께 전반적인 소득의 증가는 과거에 비해 물질적인 풍요보다 정신적인 풍요를 더 중시하게 되었고, 또한 여가의 증가는 놀이적 활동을 크게 활성화시키고 있다. 과거에 생산과 노동이 문화적 주도권을 쥐고 있었다면, 미래에는 변화와 그 중심이 소비와 유희의 주체인 문화콘텐츠 향유자(소비자)에게로 이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문화산업의 대량 생산과 대량 유통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대량 소비를 창출시킴으로 이로 인해 문화산업은 향후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

성공적인 기업의 다각화를 위한 3가지 테스트는 모든 기업전략이 부합해야 하는 기준을 제공한다. 테스트에 부합하는 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다각화는 실패한다. 많은 기업들은 다각화를 이끌어 갈 명확한 기업전략이 부족하거나 테스트해 보지 않은 개념을 추구한다. 또 다른 경우는 전략은 바로 세웠더라도 수행이 잘못되어서 실패한다.

나의 연구는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4가지의 기업전략을 알아내었는데 이러한 전략은 사업영역의 관리, 기업구조의 재편성, 기술의 이전 및 공유활동이다.
참고문헌
◎ 강호영 외 4명, 기업전략에 따른 균형성과표의 가중치 설계변화, 한국회계정보학회, 2009
◎ 김영태, 기업전략구축의 결정요인분석에 관한 실증적 연구, 대한회계학회, 2003
◎ 신철호, 세계화와 기업전략, 성신여자대학교, 2001
◎ 원종훈, 산업별 클러스터 형성을 통한 기업전략 연구, 경희대학교, 2005
◎ 이동기 외 1명, 기업전략의 수립과 실행,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1994
◎ 임형록 외 1명, 기업전략이 신생기업의 기업성과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효과분석, 한국전략경영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제6장 국제 환경에서의 조직 설계
  • 국제화 발전 단계국제화로의 진화 4단계1. 국내기업 단계2. 국제화 단계3. 다국적화 단계4. 글로벌화 단계전략적 중점국내중심수출 중심의 복수 해외시장다국적글로벌화발전단계초기 해외시장 진입해외시장에서의 경쟁적 입지폭발적 성장글로벌조직구조 국내시장 중심 구조 + 수출부서국내시장 중심 구조 +국제사업부세계적이며 지역적 특성을 지닌 제품 매우 큼매트릭스, 초국가적 구조시장 잠재력보통, 대부분 국내시장큼,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경영학원론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영활동서론세계화&국제화 본론Ⅰ 국제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들Ⅱ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 (아모레 퍼시픽)결론▣서론왜 세계화와 국제화가???세계 각국은 여러 분야에서 세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경제활동은 세계를 하나의 단위로 하는 구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업 경영의 활동무대는 한 나라에서 벗어나 세계의 경제 영역으로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 특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마케팅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전략
  •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던 배경이 되었을 것이다. 2) CEO의 경영철학 및 내부역량 태평양의 서경배 사장이 최근 국제화와 관련하여 견지하고 있는 기본 철학은‘글로벌화의 당위성’을 전제로 한‘실험적 도전’과 이를 통한 점진적인‘학습과 경험’축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확인한 것이 바로 현지이해를 바탕으로 한‘현지화’와 ‘권한위임(empowerment), 그리고 ’핵심분야 집중‘이다. 사례 본문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 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9주차 1교시. 직거래만 있는 세상★ 학습목표- 직거래의 한계를 파악하고 유통의 존재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유통상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소매상과 도매상의 차이를 이해하고, 각각의 종류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경로구성원의 협력이 요구되는 이유를 파악하고, 경로 갈등 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내용- 직거래의 한계- 유통의 가치- 경로의 구성- 경로의 갈등★ 도입사례“충남도, 농산물 직거래 ‘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